교과서에 나와 있는 식물이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과서에 나와있는 식물 이름
1학기..
제비꽃, 율무, 수수, 부들, 연꽃, 마름, 물옥잠, 녹조류, 벼, 잔디, 은방울꽃, 복숭아나무, 생이가래, 개구리밥, 물수세미, 노랑어리연꽃
2학기...
쑥부쟁이, 토마토, 단풍나무, 은행나무, 붓꽃, 장미, 벚나무, 느티나무, 쑥, 수수꽃다리, 초록싸리, 양버즘나무, 개암나무, 산수유, 떡갈나무, 조릿대, 붉나무, 무궁화, 철쭉나무, 메밀, 소나무, 담쟁이덩굴, 신갈나무, 사철나무, 상수리나무, 잣나무, 토끼풀, 밀, 머루, 측백나무, 계수나무, 참나리, 동백나무, 수수, 목련, 아까시아나무, 오이, 회양목, 찔레, 해바라기, 개나리, 흰민들레, 담쟁이덩굴, 딸기, 잔디, 자작나무, 대추나무, 백합, 카네이션, 장미, 버섯, 무, 배추, 시금치, 사과, 참외, 콩, 보리, 쌀, 좁쌀, 귤, 인삼, 매실, 꽈리, 상수리나무, 굴참나무, 졸참나무, 밤, 땅콩
◎ 휴양림, 삼림욕
◎ 자연휴양림이란?
산림이 갖고 있는 좋은 것들, 즉 울창한 숲,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아름다운 경관 등의 모든 기능을 살려 산림 내에서 휴양, 휴식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본시설만을 설치하여 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한 국민 휴식공간으로, 쉽게 산림을 탐방하고 숲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자연학습의 장으로서도 활용함으로써 국민보건휴양은 물론 정서 함양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는 산림입니다.
◎ 휴양림 200배 즐기기
1. . 나무향을 맡으며 삼림욕 즐기기
휴양림은 빽빽한 침엽수림의 우거진 숲속에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휴양림 관리소에서 다양한 산책로를 만들어 놓았다. 나무숲을 천천히 거닐며 피톤치드를 흠뻑 마시는 삼림욕 의 즐거움은 어떤 즐거움보다 크다. 삼림욕은 오전 6시-낮 12시가 가장 적당하며 바람이 부는 날이면 효과가 더 크다. 옷은 면으로 된 헐렁한 옷차림으로 나무향이 피부에 직접 닿게 하면 좋다. 피톤치드는 나무 냄새로 박테리아나 해충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뿜어내는 살균, 살충력을 지닌 방향성 물질이다. 실내 청정제의 원료로 사용되는 피톤치드 는 소염, 소독의 약리작용과 심폐기능 강화, 신경안정등의 효과가 있다.
2. 숲속 통나무집에서의 하룻밤
그림 같은 통나무집에서의 하룻밤은 더 이상 달력속의 화보가 아니다. 휴양림에 만들어진 통나무집들은 난방시설은 물론 욕실,취사시설 등이 갖춰져 있어 콘도 못지 않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비록 특급호텔만한 편리함은 없지만 인적이 드문 깊은 숲속에서의 낭만 적인 분위기는 어느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귀한 경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 [육식]육식의 위험성과 육식이 건강 및 환경에 미치는 영향, 육식으로 인한 사막화, 온실가스, 지구온난화, 식량문제의 심각성과 해결과제
  • 식물의 생명을 죽이는 행위라고 비난하며 동물이든 식물이든 먹어야 생존할 수 있는 것이 생태계의 질서인데 단지 죽이는 것을 혐오한다면 초식 동물을 잡아먹는 육식 동물의 존재까지도 부정하는 것인지를 묻는 사람도 있다. 또 농작물을 재배하기 위하여 크고 작은 생태계를 훼손해 온 행위 역시 동물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역사임에 틀림없는데, 그것과 육식은 근본적으로 무엇이 다른가를 반문하는 사람도 있다. 육식을 즐기는 사람들은 채식주의자

  • [초등학교 재량활동]초등학교 재량활동의 의의,분류,특성,운영방침,운영내용, 초등학교 재량활동의 사례,지도방법,시사점 분석
  • 교과서에서 반영되어야 할 국가사회적 요구 사항이며, 일부는 교과 교육과정에서 다루어지기도 한다. 그러나 그 중요성에 비추어 보아 교과 학습 시간외에 별도의 시간을 확보해서 가르칠 필요가 있을 것으로 판단될 경우, 교과에서 충분히 다루어지고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가려서 편성․운영해야 할 것이다. 아울러 범교과 활동 영역과 하위 교육 내용의 선택에서는 학교와 교사 그리고 학생의 선택권도 부여해야 할 것이다. 단위 학교에서는

  •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류의 지적 성과물을 파괴한 오역사례들
  • 식물이름으로 black locust(아카시아), pink(패랭이꽃), box(회양목), love-lies-bleeding(줄 맨드라미), naked lady(아마릴리스), plane(플라타나스), service(마가목), broom(금작화), honesty(루나리아), moss rose(채송화)등이 있다. *cold turkey(냉동 칠면조) →단칼에 ex. You should stop smoking cold turkey.*snake oil(뱀기름) →가짜약(야바위 약장수들이 길거리서 선전하며 파는 약)*bad blood(나쁜 피) →불화, 반목(make bad blood, 불화를 일으키다)*fun run(유쾌한 질주) →자선 달리기. 아마추어

  • 통합교육 참관보고서
  • 있는 부분을 만들어줌-기본교육과정 + 국민공통(할 수 있는 부분들) -농구같은 것들*일반교사생각-학급에서 아무것도 하지않으니 특수학급에서 전일제해라.*특별히 행정상의 어려움은 없나요?특수학급 운영비로 예산이 100만원이 나오고, 그 외로 14만원이 더 나와요다들 아시겠지만, 특수라고 이름이 붙기만 하면 물건들이 비싸지거든요그런것들을 보고 내가 판단해서 쪼개서 사는게 중요해요우리학교는 안 그런데 다른 학교에서는 행정직 직원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 재구성 2학년 2학기 읽기 5단원 어떻게
  • 교과서 83쪽에 하위 개념의 단어에 답을 적어 넣을 우려가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볼 때 학생들이 스스로 답을 생각할 수 있도록 몇 가지 단어만을 제시하는 것은 유의미해 보입니다. 우리 조의 의견: 선생님께서 우리 조가 재구성한 내용에 대해 학생들이 단어 간의 관계에 대해 사고해볼 수 있는 유의미한 활동을 만들었다고 말해주셨다. 그런데 학생들이 단어 간의 포함 관계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할 방법을 더 고민해보았다. 그래서 학생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