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장사를 잘하려면 이마트를 배워라 를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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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전국적으로 할인점의 개수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예전의 유통업계의 선두였던 백화점이 할인점에 추월당할 정도로 할인점의 판매성과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할인점의 선두에 서있는 국내 할인점의 모태가 되고 있는 이ㆍ마트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 책 제목에서 느낄 수 있듯이 장사를 잘하려면 이ㆍ마트를 배우라니, 그만큼의 비결을 이 책은 담고 있다. 이 책은 할인점 장사를 하기 위해 읽어야 할 책이라기보다는 서비스 업종에 종사하고 있는 혹은 일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어야할 책이다. 작은 구멍가게나, 작은 식당을 운영하는 사람도 꼭 읽어 봐야 장사하는 방법을 알수 있는 책이다. 이 책에서 첫 번째로 무엇보다도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바로 사람이다. 서비스업종에서 사람은 3가지로 분류된다. 내부인, 외부인, 협력인 이렇게 세 가지로 구분되는데 이 세 종류의 사람을 다 똑같이 신경 써야한다는 것이다. 흔히 서비스업에 있으면 ‘무조건 고객은 왕이다.’ 라는 생각을 가진 사람이 만다. 그러나 이 책에서는 고객뿐 아니라 직원과 협력업체에 각별히 신경 쓰고 있는 이마트 만의 노하우를 공개 하고 있다.
또한 이마트의 성공 노하우중 두번째는 기본에 충실한 것이다. 어떤 것을 하던 무엇을 하든 기본에 충실하고 절대 감으로 일하지 않는다는 것이 전략이다. 세 번째는 시스템을 강조하고 있다. 유통을 공부하는 사람으로 유통업체중 이마튼 만큼 시스템을 잘 가추고 있는 업체가 없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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