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가지 사각형 단원의 내용 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단원명
여러 가지 사각형
Ⅱ. 단원설정의 이유
이 단원에서는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을 알고, 그 특징을 이해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한다. 접기, 만들기, 재어 보기 등 여러 가지 구체적인 조작 활동을 통해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의 성질을 이해할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실생활 속 사각형 찾아보기와 음식 속 사각형 찾기 등 다른 도형들과 구별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도형을 구별할 수 있도록 한다.
Ⅲ. 단원의 내용 구조
여러 가지 사각형
실생활 속 사각형
직사각형
정사각형
사각형으로 만들어보기
-교실 속 사각형
찾아보기
-집 안에 사각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학과(수학교육)목표, 수학과(수학교육)교재, 수학과(수학교육)내용, 수학과(수학교육)이산수학,수준별교육과정,인성교육, 수학과 교수학습방법
  • 여러 문제를 수학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을 기르게 하며, 이를 생활에 적응할 수 있게 한다.(3) 수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지속적으로 가지게 하고, 수학적 지식과 기능을 활용하여, 합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태도를 가지게 한다.Ⅱ. 수학과(수학교육)의 교재1. 교과서교과서의 각 단원에 대한 내용 구성은 다음과 같다. ① 각 차시 목표와 관련된 내용을 아동들의 생활에서 알아보기 위하여 ‘생활에서 알아보기’ 난으로 수업을 도입한다. ② 구체

  • 수학교육(수학과교육)수개념형성학습,수준별학습,원리발견학습,교구활용학습, 수학교육(수학과교육)물레방아학습,문제해결학습, 수학교육 놀이중심학습
  • 가지게 하고, 학습 과정에서 일어나는 정서적인 분위기를 인식하게 한다. 그리고 의사소통에 참여한 다른 사람과의 상호 작용을 촉진시킨다.⑺ 새로운 기술의 발전을 게임에 도입하여 현대적인 취향에 맞게 하며, 경쟁에 지더라도 정신적인 부담이나 위압감을 주지 않는다.⑻ 어린이의 사회화와 청소년을 비롯한 피교육자들의 가치관 교육에 효과적으로 적용된다.3. 과정1) 준비(1) 목표를 세우고 전략 짜기(2) 실제로 행해야 할 역할에 대한 대안을

  • [서예초등미술] 서예교육
  • 단원 붓의성질과 8단원 판본체로 쓰기 를 다시 한번 되새겨보도록 해요. 화면을 봐주세요.(PPT를 통해 이제껏 배웠던 서예관련 학습내용을 간단히 정리하며 설명해준다.)- 여러분 이제 이제껏 배웠던 서예의 내용을 확실하게 알게 되었나요?- 우리가 이번시간에 해야 할 것은 판본체로 우리반 급훈 쓰기에요. 이번시간에 선생님이 볼 것은 여러분들이 판본체로 글자를 잘 쓸 수 있는지와, 조원들과 협력하여 작품을 완성시킬 수 있는지 이 2가지를

  • [교육] 초등 수학 교수학습이론의 적용 및 실제-평면도형의 넓이
  • 내용 혹은 스스로 생각해 낸 창의적 방법을 이용해 조작활동을 거쳐 공식을 이끌어내는 중간 단계가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마름모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이끌어내기까지의 활동에 중점을 두어 조작활동이나 형식화 단계 등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였기 때문에 ‘원리탐구수업모형’으로 수업을 구성하였다.③ 후속 차시학습주제여러 가지 평면도형의 넓이 구하기차시8/10수업모형문제해결 학습모형학습단계및활동 내용문제 이해

  • [초등사회기초이론] 초등사회 단원 분석 및 재구성(6-가 1. 우리민족과 국가의 성립)
  • 단원. 우리 민족과 국가의 성립을 학문 중심 교육과정 관점에서 재구성하여 단순한 사실의 나열이 아닌 개념을 전달하고 개념과 개념사이의 관계를 알고 일반화를 도출해낼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단순 암기 위주의 수업에서 벗어나, 사료와 토론 중심의 수업을 이끌어 가려고 노력하였다.기존의 교과서 내용을 순서만 바꾼 소극적 재구성이 아니라 기존의 내용에서 선택과 배제의 과정을 거친 후 새로운 내용을 가지고 적극적 재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