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문서의 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전기문서의 요소
평가한 자서전은 원래(자연적으로) 약간 다른 허구성을 띈다. 두 가지 형태들은 많이 다른 목표들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전기를 평가할 때에 다섯 가지의 기본적인 전기문서의 요소는 우리의 특별한 주의를 받을만한 가치가 있다.
주제
주제에 대한 명성과 명예는 전기가 흥미 있을 것이라는 것을 보증하지 못한다. 중세 르네상스는 전기문서는 일반적으로 특허권 또는 로열티에 집중하였고 ,두개의 경우에 목적은 주제를 찬미하기 위한 것이였다. 전기는 오직 20세기가 되어서야 자유롭게 Tm여질 수 있게 되었다. 지금은 댄서, 교사, 수학자, 불한당과 노예의 전기가 쓰여 지는 것이 가능하다. 전기의 주제를 선택할 때 정말로 제한이 없다. 전기작가의 역할은 주제를 흥미로운 방법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중요한 사실들을 빠짐없이 쓰고 그것과 함께 명예와 명확성을 함께 해서..). 우리는 전기가 역사의 기간과 지리적인 장소의 감각을 전달해주기를 기대한다. 특히, 더 오랜 역사의 기간 또는 더 멀리 더 낯선 장소에서 그들(인물)의 배경(지식)은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좋은 전기는 우리에게 주제의 가치를 깨닫게 하는 것 뿐 만 아니라 그것은 넓고 깊게 인류를 이해하는 것에 공헌한다. 우리가 전기를 다 읽었을 때 우리는 그 사람의 삶에 대해 알게 될 뿐만 아니라 우리는 우리가 평범한 사람에 대해 어떤 것을 느껴야만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전기는 단순히 지루한 험담이 된다.
정확성
좋은 전기의 요건은 정확성과 확실성이다. 소설화된 전기일 경우 우리(독자)는 작가가 인생의 상세한 부분까지는 아닐지라도 등장인물의 진실된 내용이 전기 속에 반영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진다. 세심한 조사의 증거가 있어야한다.- 진프리츠는 어린 독자들이 읽을 전기에 까지 실행될 수 있는 엔드노트(각주)를 통해서 보여줬다. 독자는 자신들의 생각이나 주제에 대한 이해를 왜곡하는 생략들이 없었으면 하고 바란다.
물론, (당연히 우리는 젊은이들을 위한 전기가 사리분별이 있기를 바랄 것이다.(일반적으로 우리는 전기문이 젊은 독자들을 위해서 고려되어지기를 기대한다. 비록 진 프리츠는 각주에서 지직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그 아이들의 엄마가 책에서 초등학생을 위한 뚜렷한 입장을 알 수 없었다.
좋은 전기문 작가들은 단순화, 감상적인, 그리고 과장된 교훈을 피했다. 이런 것은 사실성에 관심을 갖게 하고 적절하게 텍스트와 병치되기 위함이다. 우리는 벤자민 프랭크의 전기문들에서 그 예를 찾아볼 수 있다. 몇몇의 전기문들은 어린독자를 위해 폭풍 속에 있는 프랭클린과 프랭클린의 아들을 보여주는 연 날리는 장면과 어린 소년을 삽화로 넣었다.
사실 그 사건이 일어났을 때 프랭클린의 아들은 20살이 넘은 성인이었다.
전기 작가가 그들의 책에서 어린독자들을 위해 각주나, 권말 주 나. 참고문헌이나 분류 따위를 포함하기 시작한 게 최근 몇 년 동안 의 일이다. 원래 아주 어린아이들은 그런 책들에서는 이득이 적지만 그보다 나이 많거나 초등학교 상급정도의 어린이들은 그런 보조정보를 이용 하는걸 배우기에 너무 어리진 않다. 밀톤 맬처(사회역사학자)나 러셀 프리만의 작품은 보충자료를 포함하는 부가적 권한이 주어진 것 뿐 아니라, 이런 작가들은 그들의 독자를 존중하고 작품을 더 알기를 원하는 독자를 분별력 있고 지식을 갈망하는 개인들로 여길 것을 제안한다.
초기의 전기를 쓰는 것은 지도자와 왕의 영광스런 업적에 주 초점이 맞춰져 있는 경향이 있었던 반면에 오늘날 우리는 사람들 인간 내면의 판단의 오류, 그들의 성격적 결함, 그들의 기괴하고 별난 이해를 들추는데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게다가, 전기 작가가 이상적인 인물을 제시 했을 때, 어린독자들은 평범한 사람은 성공을 할 수 없다고 믿을 수 있다는 위험이 존재한다. 우리는 인물 속에서 믿을 수 있기를 원하고, 개인의 인간성에서 그들을 보기를 원한다. 우리는 영웅들과 함께 안락함을 느끼기 위해서 만들어진 인물소설을 즐긴다.
이것은 우리가 우리의 위인들의 들춰내기를 원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 성인들의 위한 인기 있는 전기에서 종종 발견된 결점(타락, 성적문제점 그리고 공인으로써의 범죄적 활동, 스포츠 영웅, 무비 스타, 그리고 기타 등등)어린 친구들은 믿을 수 있는 남자영웅 그리고 여자영웅을 원한다. 그러나 동시에 젊은 독자들은 영웅들조차도 약점을 가지고 있고, 그러나 동시에 어린 독자들은 위인은 결점도 가지고 있다는 점조차 알기를 원한다. 그리고 무엇이 다른 이들로부터 그들을 구분지어 이러한 약점에도 불구하고 위인들이 성공 할 수 있었는지를 알기를 원한다. jean fritz가 꼬집어냈던( 5월 29일 patrick henry가 어디에 있었는지)태만한 patrick henry가 얻었던 명성 그리고 존경심을 만약 우리가 알았다면 그것은 우리의 자아를 위해서도 더 좋았을 것이다. 우리를 위한 희망이 있다는 것을 우리는 의심할지도 모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어학 역사주의 비평의 방법 이상섭 문학 연구의 방법
  • 요소, 심지어는 입맛까지도 작품 생산에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면 가치 있는 정보로 간주를 하고, 수집하여 정리하는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그 가치유무를 판단하는 비평적 능력이다. 즉, 비평의식이 필요한 것이다.문학적 전기는 자칫하면 연대기적 사실 나열, 일화집, 회고록 등에 지나지 않을 수 있다. 근년에 이르러서는 전기 자체의 방법론이 사실 나열주의에서 비판적 해석주의로 변천하면서 문학적 전기 역시 많이 변모하였다. 리온 이들은

  • 레포트 - 역사주의 비평의 방법
  • 요소들을 고찰해야한다.① 사상적 요소② 일반 사회생활상③ 정치, 사회적 제도④ 전통과 신화⑤ 전기(biography)6. 문학 특유의 관습문학은 그 자체의 역사를 갖도록 해 주는 요소를 함유하고 있다. 이 내적 요소를 해리 르빈은 문학적 관습(literary convention)이라 하였다. 문학적 관습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시간적으로 보아서 대단히 지족적인 것과 단면한 것이 있다. 문학적 언어, 문어체도 관습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형식상의 관습은 비교적 판단

  • [비평론]역사주의 비평의 방법
  • 요소들을 고찰해야한다.① 사상적 요소② 일반 사회생활상③ 정치, 사회적 제도④ 전통과 신화⑤ 전기(biography)6. 문학 특유의 관습문학은 그 자체의 역사를 갖도록 해 주는 요소를 함유하고 있다. 이 내적 요소를 해리 르빈은 문학적 관습(literary convention)이라 하였다. 문학적 관습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시간적으로 보아서 대단히 지족적인 것과 단면한 것이 있다. 문학적 언어, 문어체도 관습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형식상의 관습은 비교적 판단

  • 데이터의 표현 데이터의 표현 수의 표현 데이터의 표현 수의 변환 데이터의 표현 2
  • 10개의 자리 위치를 필요로 하지만 코드에서 에러의 검출과 코드를 만들기 위한 전자 회로의 작용이 용이하다는 점이 장점이다.링 카운터 코드3.7 2421코드10진수를 2진수로 표현할 때 각 자릿수의 가중치가 2,4,2,1 이다. 즉 2421코드로 1111은 십진수 2+4+2+1 를 더한 9가 된다2421 코드END감사합니다!이 문서는 나눔글꼴로 작성되었습니다. 설치하기36789101112131415161720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3839404142434445464748495051525354555657

  • [문학비평] 김명인 `살아있는 김수영` 中 제3부 `김수영 문학과 분단극복의 현재성` 분석을 통한 역사주의 비평
  • 전기적 사실과 사회역사적 관계에 대한 지나친 자료조사로 인해 문학작품에 대한 인상주의 비평으로 흐를 가능성이 있다.4. 역사주의적 관점에서 텍스트 해석하기1) 전기비평의 핵심: 작가의 ‘교우관계’에 집중 텍스트에서는 김병욱이나 주변인물과의 관계를 통해 해석 및 비평① 벗 ‘김병욱’에 대한 김수영의 태도② 5.16 이후의 작품    8․15 후에 김병욱이란 시인은 두 발을 뒤로 꼬고 언제나 일본여자처럼 앉아서 변론을 일삼았지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