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레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목차
Ⅰ. 서론
1.1 유니레버(Unilever)가 생긴 배경
1.2 유니레버(Unilever)의 목표
1.3 유니레버(Unilever)의 현황
1.4 유니레버의 연혁
Ⅱ. 본론
2.1 Case 내용
2.2 Case의 질문
2.3 추가 질문
Ⅲ. 결론
Ⅰ. 서론
1.1 유니레버(Unilever)가 생긴 배경.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식품회사로써 영국에도 같은 조직인 별개의 회사 Unilever P.L.C.를 가진 다국적기업이다. 영국의 W.H. 리버는 동생 J.D. 리버와 함께 1885년 리버 브러더스사(社)를 차려 양질의 비누를 제조 판매하기 시작했다. <선라이트 비누>라는 낱개 포장 비누는 각계각층에 보급되었으며 뒤이어 나온 <라이프 V>, <럭스>가 폭발적으로 팔렸다. 한편 네덜란드의 버터 제조업자인 유겐스가(家)는 1869년 프랑스의 화학자가 발명한 인조버터(마가린)의 특허를 사들여 이것을 제품화하기 시작했다. 또한 유겐스가와는 경쟁 관계였던 반덴버그가(家)도 마가린 제조를 개시했다. 비누와 마가린은 모두가 유지(油脂)에서 제조되기 때문에 3개사는 각기 비누 마가린 분야에서 경합하게 되었고, 이를 해소하기 위하여 1927년 반덴버그와 유겐스가 합병해 네덜란드에 마가린유니사를, 영국에는 마가린 유니언사를 각각 설립하였다. 30년에 이 2개사와 서아프리카에 원료 공급 기지를 확보하고 있던 리버 브러더스사가 합병해서 유니레버사가 생겨나게 되었다.
1.2 유니레버(Unilever)의 목표
70년 이상의 풍부하고 다양한 역사를 지닌 세계 최대의 생활용품 및 식품 제조, 판매회사로서 유니레버는 전 세계인의 일상생활 속에서의 필요를 충족시키며 고객 및 소비자의 기대를 미리 예측하여 경쟁력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최고의 삶의 질을 보장하고자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진정한 다국적 기업으로서 현지시장과 지역고객의 입장에서 제품을 개발, 판매하는 지역적 특성을 살린 세계화로 조화로운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1.3 유니레버(Unilever)의 현황
전 세계에 걸쳐 총 246,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이 중 90%를 현지인으로 채용하고 있어 세계화(Multi-national)와 동시에 지역화(Multi-local)를 실천하고 있다. 2001년 기준으로 Fortune Global 선정 500대 기업 중 72위, Business Week 선정 1000대 기업 중 79위, Forbes Global International 선정 500대 기업 중 43위를 차지하고 있는 세계적 기업이다.
2000년 전 세계 150여개국에서 생활용품 및 식품을 판매해 $476억불의 매출을 달성한 유니레버는 고급 클렌징 바(Dove), 차(Lipton), 아이스크림(Magnum), 세탁제(Omo), 세척제 (Cif)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400여개 주력 브랜드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중 매출의 약 2% 이상을 기술 및 신제품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2000년 88개 국가에 제조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주요 6개의 연구소는 포트 썬라이트(영국, 리버풀), 에지워터(미국, 뉴저지), 블라아딘겐(네덜란드, 로테르담), 힌두스탄 레버 리서치 센타(인도, 방글로어), 콜워어스 연구소(영국, 베드포셔어), 뉴 민항센타(중국, 상하이) 등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일 유니레버 제품을 애용하는 전 세계 1억 5천만 명의 소비자들을 위해 오늘도 연구에 힘쓰고 있다.
1.4 유니레버의 연혁
1929 → 네덜란드 마가린 회사인 유니와 영국 비누 제조 회사인 레버 브라더스(비누회사) 합병 (원료획득의 경쟁을 피하기 위하여)
1930 → 사업의 90%를 비누와 마가린유에 집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