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모임에서 살아남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읽기 모임’에서 살아남기>
- 지극히 사적인, 도요새 책방 ‘읽기 모임’ 활동기
초등학생 아들이 보는 만화 가운데 ‘동굴에서 살아남기’란 시리즈가 있다. 과학 학습 만화인데, 생존을 걸고 하는 탐험 이야기가 얼마나 재밌는지, 시종일관 낄낄댄다. 생존기라면 나도 할 이야기가 있다. 일 년 가까이 참여하고 있는 두 개의 ‘읽기 모임’ 얘기다. 학습관 ‘도요새 책방’에는 요일별로 ‘읽기 모임’이 열 개 가까이 있다. 시집부터 여성학책까지, 각 모임에서 읽는 책들은 그야말로 다종다양하다. 화요일에는 ‘글 항아리’와 ‘동화 읽는 어른’ 두 모임이 격주로 열린다. ‘글 항아리’는 문학과 인문 책을 ‘동화 읽는 어른’은 그림책과 동화, 동시 등 어린이 문학을 주로 읽는다. 모임원 연령대는 어림잡아 평균 50세, 성별은 예상대로 여자~여자~여자, 그리고 단 한 명의 ‘청일점’ 글 항아리 이장님이 있다. 사는 곳은 수원과 용인 언저리며 관심사는 글쓰기, 민주 시민 되기, 갱년기 등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적극적인 태도로 독서하기
  • 읽기를 처음 배우는 유아는 우선 책읽기가 재미있어야 한다. 인간이 하는 여러 가지 활동 중에 싫어도 해야 하는 일이 많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아마도 좋아서 하는 활동이 능률이 크다는 사실은 부정하기 어렵다. 아이가 흥미를 보이는 영역은 개별성이 크다. 아이마다 다른 흥미와 관심을 먼저 살펴보는 것이 출발점이다. 아이의 상태를 점검하고 어디서 시작해야 되는지를 아는 것이 교육의 우선 조건이 되어야 한다. 학습 대상인 유아의 요구와

  • 게르마니아 - 타키투스 독후감
  • 수 있는지 생각하며 읽기도 했다. 용감함, 책임감, 정직함, 지혜로움, 필요하지 않을 때 무력을 사용하지 않는 점들은 본 받아야 하고 야만인 기질, 도박, 게으름은 나와 거리를 둬야겠다고 생각했다. 게르마니아에 대한 연구 자료를 읽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지만 흥미롭게 책을 읽어나가며 게르마니아의 가장 두드러진 특성인 용감함과 원만함을 나와 연관시켜 앞으로 원만한 대인관계를 위해 상생할 수 있는 많은 방법들을 배우게 된 계기가 되었다.

  • 쓰기교육,독서교육전략(교수학습전략), 맥락읽기교육,원격교육전략(교수학습전략), 장애아통합교육전략(교수학습전략), 평생교육전략(교수학습전략)
  • (1997), 독서 교육의 이론과 실천, 대구광역시교육청◈ 류진선최완식(1999), 인터넷을 활용한 원격교육에서 학습유형에 따른 상호작용과 학업성취도 비교 연구, 대한공업교육학회지◈ 박승희(1999), 일반학급에 통합된 장애학생의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한 교수적 수정의 개념과 실행, 한국재활재단 논집◈ 천경록이재승(1998), 읽기 교육의 이해, 우리교육◈ 한준상 외(1998), 평생교육의 21세기 장기 발전과 비전을 위한 전략 모형 연구, 교육부

  • 이건희 회장에 대한 인물 탐구
  • 모임을 가졌다. 이병철 회장이 타계한 후 형제들이 이처럼 대거 한자리에 모인 것은 처음 있는 일이었다. 이것이 이른바 최후의 대 협상이 같은 빅딜은, 삼성생명이 누구에게로 넘어가느냐 하는 것이 최대의 관건이었다. 당시 삼성생명의 대주주는 신세계백화점과 제일제당이었다. 삼성생명은 막대한 자산을 가지고 있었지만, 비상장 기업이었다. 당연히 주식시장을 통해서는 지분정리가 불가능했다. 또한 주당 가격을 얼마로 책정해야 하는지에 대

  •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현실과 문제점 및 재고찰(프로그램도 하나 만들었습니다)
  • 푸드 코디네이터의 관련 업무【예시 Ⅱ】 손 자녀 이해를 위한 청소년 키워드 읽기 김진아, 조정옥, 「경기 평생 교육 프로그램」, 경기지역 평생교육 정보센터, 2003, pp.115 - 120. Ⅰ. 필요성Ⅱ. 목적Ⅲ. 프로그램 운영 추진 세부 계획1. 교육 목표2. 학습대상자 확보계획3. 강의 계획서▩ 교육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4. 교육 강사 확보 수준 및 확보 계획5. 강의 방법7.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계획Ⅳ. 예상 소요 경비Ⅴ. 기대효과5. 결론※ 참고문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