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시간에 아이들의 주의를 집중시키는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수업시간에 아이들의 주의를 집중시키는 방법은?
수업시간 내 집중하도록 하는 데에 교사는 다양한 학생 통제 기술을 사용하여 집중도와 수업 효과를 높일 필요가 있다.
학급 및 학급 운영에 관한 규칙을 분명하게 제시하는 행위
수업에 방해되는 학생 행동은 즉시 중단시키는 행위
수업에 방해되는 행동을 일으키는 학생을 식별하여 찾아내는 행위
학생들의 잘못된 행동에 대하여 적절한 처벌을 내리는 행위
학생들의 자율 학습 과정을 방관하지 않고 감독하는 행위
단원이나 주제가 바뀌는 과정을 적절히 조직하고 운영하는 행위
학습 결과는 반드시 조사, 평가한다는 사실을 강조하거나 인식시키는 행위
주의를 집중시키는 방법
지나치게 긴 주입식이나 나열식 설명과 말없이 오래 계속되는 판서, 수업의 시작과 전환의 불명확함 등은 지양해야 한다.
학생들에게 활동할 수 있는 자료를 충분히 제공해야 한다.
수업상황을 잘 이해 시켜야 하며 목소리가 작은 아동의 경우 교사가 정리를 해주어야 하고 알맞은 목소리로 명확하게 설명해 주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이들의 졸음을 쫓는 방법
  • 수업을 계속 진행한다든지 등의 행동은 아이에게 약간의 긴장감을 주어 졸지 않으려고 노력하게 만들 수 있다. 이외에 3분간 일어서서 수업듣기 등의 방법이 있다. ③ 단체로 졸고 있는 아이들 깨우는 방법체육 수업시간 후나 점심시간 후와 같은 나른한 시간대의 수업 중에 대부분의 아이들이 졸고 있다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노래(동요나 만화주제곡)부르기, 옆사람 어깨 주물러주기, 스트레칭, 복식호흡하기, 명상하기 등을 하여 집중력을 높여주도

  • [교육학 , 영어 교육, 사범]효과적 영어 교수 방법
  • 방법(1) 동기 부여선생님께서는 항상 수업을 시작하려고 할 때 우리들의 주의 집중을 위하여 팝송을 틀어주시거나 간단한 영어와 관련한 동영상을 보여주시곤 하셨다. 그 당시에는 지루한 수업시간이 약간 줄어든다는 생각에 마냥 영어수업을 좋아했던 기억이 난다. 하지만 대학을 와서 여러 교수 방법에 대해 공부를 하다보니 수업 시작할 때 학생들에게 동기 유발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되었다. 특히 특수교육에서는 아이들이 주의 집중을 하지

  • [주의집중놀이활동][주의집중게임활동][레크레이션][레크리에이션][주의산만][주의집중][주의력]주의집중놀이활동(레크레이션, 주의집중게임활동) 사례 1 ~ 주의집중놀이활동(레크레이션, 주의집중게임활동) 사례 8
  • 주의집중놀이활동(레크레이션, 주의집중게임활동) 사례 2노랫말 바꾸기노랫말은 쉽게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는다. 아이들을 볼 때 그 시간 배운 용어 하나는 기억을 잘 못하는 데, 그렇게 긴 대중가요 가사는 어떻게 그렇게 잘 외우는 지 아마도 음과 가락과 함께 기억하기 때문일 것이다. 아이들이 외우기 힘든 각종 내용들을 쉽게 외울 수 있도록 우리의 수업 내용도 노래로 만들어 보자. 아이들이 즐겨 부르는 노래의 가사를 수업 내용으로 바꾼다면

  • 수업에 잘 참여하지 않은 아이의 지도 법
  • 수업내용이 어려워서 집중하는 것이 힘든 것일 경우 자연스럽게 주의가 다른 곳으로 흐르는 아이가 생기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이러한 경우 최선의 방법은 수업 내용과 관련되는 예나 실제 경험을 얘기해 주어 호기심을 높이거나 쉽게 설명해 주어 재미를 느끼도록 해주는 것이다.수업시간에 떠드는 아이, 즉 활달한 아이들은 오히려 떠들고 서로 얘기하거나 움직이면서 공부하는 것이 더 머리에 잘 들어온다고 한다. 수업시간에 큰 방해를 줄 정도라

  • 번역과제 Last Child in the Woods Louv Richard 저 8장 Nature Deficit Disorder
  • 집중력을 증가시키고 증상을 최소화한다고 말한다. 또한, 이 연구는 ADHD로 진단되는지 아닌지 아동이 경험한 것을 잘 이해하기위한 방법으로 “자연-결핍장애” 란 광범위한 용어 사용을 격려한다. 어떤 연구가들은 아직 그 용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 그들은 자연결핍에 대한 ADHD에 공헌하지 않는다. 그러나 과학적 증거에 기초해서, 나는 자연-결핍장애에 대한 개념-또는 가설-이 많은 아동의 주의집중의 어려움을 악화시킬 수 있는 한 가지 요소에 대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