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당나귀와 친구야 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4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뭉치면 산다 [협동이란, 수업 적용, 지도방안]
- [교육관련 교훈 사례]교육관련 교훈 사례1(인성), 교육관련 교훈 사례2(아름다움), 교육관련 교훈 사례3(고전), 교육관련 교훈 사례4(초등학교교육), 교육관련 교훈 사례5(자원봉사활동), 교육관련 교훈 사례6(진로)
- 독서치료 목록 자아존중감 성취감
- [훈화자료 사례]훈화자료 사례1(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2(품성), 훈화자료 사례3(불평), 훈화자료 사례4(애국심), 훈화자료 사례5(학교교육), 훈화자료 사례6(독서), 훈화자료 사례7(안전), 훈화자료 사례8(계기)
- [교훈이야기 사례]명상, 자아성찰 교훈이야기 사례, 근검절약, 초등학교교육 교훈이야기 사례, 고전 교훈이야기 사례, 교수잡사(攪睡襍史) 교훈이야기 사례, 위인 교훈이야기 사례, 주한미군 교훈이야기 사례
- 본문내용
-
아기 당나귀와 친구 야키
야키 에게 주기는 조금 아까운걸요 (복문)
야키 (명사) 에게 (부사격 조사) 주기 (동사)는 (보조사) 조금 (부사) 아까운걸요(동사)
야키에게 주기는 (주어) 조금 (부사어) 아까운걸요 (서술어)
명사:1 조사:2 동사:2 부사:1
어느새 들어온 엄마 당나귀가 묻습니다.(복문)
어느새(부사)들어온(동사)엄마(명사)가(주격조사)묻습니다.(동사)
어느새 들어온 엄마(주어)당나귀가(목적어)묻습니다.(서술어)
※ 묻습니다. →묻다의 어간 ‘묻-’+선어말어미’습니-’+종결어미’-다’
명사:1 조사:1 동사:2 부사:1
엄마 당나귀는 머리를 젓습니다.(단문)
엄마 당나귀(명사)는 (보조사) 머리(명사)를
(목적격 조사) 젓습니다.(서술어)
※젓습니다 → 젓다의 어간 ‘젓-’+선어말어미’습니-’+종결어미’-다’
명사:2개 조사:2개 동사: 1개
아기 당나귀는 곰 이형을 장난감 상자에 도로 집어 넣습니다.(단문)
아기 (명사)당나귀(명사)는 (보조사)곰 (명사)인형(명사)을 (목적격조사) 장난감(명사)상자(명사)에 (부사격조사)도로(부사)집어넣습니다(동사)
아기 당나귀는(주어) 곰 인형을(목적어) 장난감 상자에 (부사어)도로 집어 넣습니다.(서술어)
※넣습니다 →넣다의 어간 ‘넣-’+선어말어미 ‘습니-’+종결어미’-다’
명사:6 조사:3 동사:1 부사:1
그래! 이걸 야키에게 줘야지(단문)
그래!(감탄사) 이걸(대명사) 야키(명사) 에게(부사격조사) 줘야지(동사)
그래(독립어) 이걸(관형어) 야키에게(목적어) 줘야지(서술어)
명사:2개 조사:1개 동사:1개 감탄사:1개
유모차에 넣어 두자꾸나.(단문)
유모차(명사)에(부사격조사) 넣어(동사) 두자꾸나(동사)
유모차에(부사어)넣어 두자꾸나(서술어)
명사:1개 조사:1개 동사:2개
아기 당나귀는 모른 척합니다.(단문)
아기(명사) 당나귀(명사)는(보조사) 모른(부사) 척합니다(동사)
아기 당나귀는 (주어) 모른(부사어) 척합니다(서술어)
모른 척합니다
명사:2개 조사:1개 동사:1개 부사:1개
엄마 당나귀가 방 안을 둘러봅니다.(단문)
엄마(명사) 당나귀(명사)가(주격조사) 방(명사)안(명사)을(목적격 조사) 둘러봅니다(동사)
엄마 당나귀가(주어) 방 안을(목적어) 둘러봅니다(서술어)
둘러봅니다
※ 둘러보다의 어간 ‘둘러보-’+선어말어미‘-옵니-’+종결어미’-다’
명사:4개 조사:2개동사:1개
아기 당나귀는 유모차에 앉아 언덕을 오릅니다.(복문)
아기(명사)당나귀(명사)는(보조사)유모차(명사)에(부사격조사)앉아(동사)언덕(명사)을(목적격조사)언덕(명사)을(목적격조사)오릅니다(동사)
아기 당나귀는(주어)유모차에 앉아 언덕을(목적어)오릅니다.(서술어)
명사:5개 조사:4개 동사:2개
엄마는 아기 당나귀를 달랩니다.(단문)
엄마(명사)는(보조사)아기(명사)당나귀(명사)를(목적격조사)달랩니다(동사)
엄마는(주어)아기 당나귀를(목적어)달랩니다.(서술어)
명사:3개 조사:2개 동사:1개
엄마, 배가 아파요.
엄마(명사)배(명사)가(주격조사)아파요(동사)
엄마,(독립어)배가(목적어)아파요(서술어)
명사:2개 조사:1개 동사:1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슈렉에 내포된 웃음코드와 이미지 전쟁
- [보육실습일지] 만1세, 만2세 4주간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실습일지)
- [문화경제학] 미국 애니메이션
- [교훈글 사례][명상][이야기][따뜻한 손]교훈글 사례1(명상), 교훈글 사례2(이야기), 교훈글 사례3(따뜻한 손), 교훈글 사례4(품성), 교훈글 사례5(정직), 교훈글 사례6(인내), 교훈글 사례7(꿈),교훈글 사례8(동화)
- 학교교육 훈화자료사례, 진로교육 훈화자료사례, 인성교육 훈화자료사례, 독서 훈화자료사례, 단결 훈화자료사례, 독도 훈화자료사례, 반성 훈화자료사례, 욕심 훈화자료사례, 양성평등(남녀평등) 훈화자료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 [중국산문문학]노사(老舍)의 일생과 작품세계 조사
- 천황과 일본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