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사 시각자료와 동적 도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투사시각자료와 동적도구
1) 투사환등기(OHP)
이 점 : 평상의 햇빛아래에서도 손쉽게 사용
교사와 학습자 사이의 눈맞춤이 가능
가볍고 사용하기가 간편
필름의 조작이 용이
OHP사용 수업이 더 조직적이고 토론이
자주 일어남.
단 점 : 개별학습에 적절치 못함
잡지나 신문등은 투시 불가능
키스톤(Keystone) 효과
적 용 : 컴퓨터 투시
컴퓨터 제작 마스터
필름
슬라이드 필름 복사
복사기 이용 필름제작
열복사
수동제작
주의점
자료를 제시,설명하면서 진행하는 것이 바람
시간적인 여유를 허용.
OHP를 껐다가 다시 켬으로써 학생들의 주의를 집중.
학생들을 향하여 보면서 OHP기계 위의 TP자료를 보며
제시,설명
전체 내용을 정리한 요점을 먼저 제시
칠판을 사용하여 언어적 자극을 함께 주는 것이 좋다.
보충강의내용은 필름의 테두리에 간단히 적어둠
다양한 투시환등기 필름의 제작기법을 사용
특정부분을 강조하기 위해 특수한 광선펜, 색연필 사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술치료] 미술치료 고찰과 견해, 입장 및 전망, 과제 분석
  • 동적인 표현이나 강박적 표현도 허용되어야 한다고 했다. Ⅸ. 미술치료의 전망과 과제한국의 미술치료는 학문적, 실제적 측면에서 더욱 급속도로 확산될 전망이나 그와 함께 많은 과제를 안고 있다.대학의 대학원 수준에서 학문적 연구와 전문가 양성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대학원수준에서 미술치료전공을 개설한 대학은 대구대학교를 비롯한 4개 대학이다. 점차 확대될 전망으로 보이나 전문대학수준(3년제), 학부수준(4년제)에서도 학과 개

  • 미술 치료프로그램 발굴연구
  • 동적 심상화active imagination기법에 대해서 강조하고 있으며 내담자의 작품은 어떤 단면에 치중하여 해석하기보다는 종합적으로 해석되어야 한다고 지적하고 그림을 보는데 있어서는 감정적인 면과 지적인 면을 모두 종합해 여러 시각에서 봐야한다고 주장했다. 융학파는 미술이 분석가들의 임상적 정보 자료도 아니고 원형적 형상화를 알고자 하는 지적 추구와 관찰도 아닌 인간의 내적 및 외적 실체에 대한 근원적인 통찰을 이끌어 내는 매개체로써 그

  • 미술치료 미술치료 개념 미술치료 실제 미술표현 촉진 미술표현 치료기법
  • 투사하여 정서적인 결핍과 충동장애를 갖게 된 아이의 그림. 주변 환경에 비해 가족의 인물묘사가 무척 작게 이뤄져 원만하지 않은 가족관계를 보여주고 있다. 돌발적이고 충동적인 엄마에게 받은 공격성이 가족과 관계없는 인물(도둑과 경찰대장)을 그림으로 그리게 하였으며 자신보다 약한 동생을 거부해 가족 그림에서 아예 제외시키는 심리적 역동이 드러난 그림. 3개월 후 가족화에 많은 변화가 나타났다. “아빠와 엄마, 나는 기차놀이

  • 교수매체의 개념과 역할
  • 자료를 준비하는데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가?5. 매체활용 시 시간적 제한은 받는가?6. 원하는 자료가 이미 적당한 형태가 품질로서 시중에 나와 있는가?7. 매체를 유지하고 보관하는데 문제가 없는가?8. 자료의 내용이 학습자에게 너무 어렵거나 쉽지는 않은가?9. 자료는 질적으로 양호한가?10. 시설, 장비 기술조작을 위해 요구되는 기술을 갖고 있는가?2)교수매체 이론(1)Hoban의 교육과정 시각화이론Hoban은 교육의 목적을 인간 경험의 일반화에

  • 교수학습매체(수업매체,교육매체)의미,분류, 교수학습매체(수업매체,교육매체)기능,효과, 교수학습매체(수업매체,교육매체)활용기법,활용사례
  • 자료 제작과 준비 → 제시 → 응용 → 평가◦ 게시판 : 주제의 적절 여부, 흥미 유발, 균형과 전체적인 조화 5) 슬라이드제작, 활용, 관리가 간편하나 전원과 암실이 필요6) OHP학습 내용과 목적에 따라 교사가 다양한 방법 적용 ◦ 기입소거법, 겹치기법, 마스킹법, 실물투영법, 플레시법, 모형조작법 등7) 실물화상기셋트 준비, 기구 조작, 자료 투영하는 방법 등 습득8) 비디오카메라촬영, 편집 방법 습득, VCR 및 컴퓨터 이용 방법 이해9) 컴퓨터도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