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관계의 청소년 특성을 고려하여 청소년 대인관계 문제와 이에 따른 상담 상담자의 역할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16 / 2019.07.16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또래관계의 청소년 특성을 고려하여 청소년 대인관계 문제와 이에 따른 상담 상담자의 역할을 기술하시오
I. 정서적 상담전략
II. 인지적 상담전략
III. 행동적 상담전략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또래관계의 청소년 특성을 고려하여 청소년 대인관계 문제와 이에 따른 상담 상담자의 역할을 기술하시오
청소년기의 대인관계는 청소년의 현실에 대한 적응과 함께 미래의 대인관계에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청소년기의 대인관계의 질은 생활 전반의 적응과 발달에도 영향을 준다. 그렇기 때문에 청소년이 부적응적 대인관계 문제를 해결하며 긍정적이고 효율적인 대인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해 갈 수 있도록 적절한 개입 이 필요하다.
상담 개입은 내담자가 어떤 내용의 문제를 경험하고 있는가에 따라 몇 가지 범주로 나누어 볼 수 있다(Hackney & Comier, 2004). 내담자가 경험하는 문제를 정서적 문제, 행동적인 문제, 인지적인 문제, 상호작용과 체계적으로 경험되는 문제로 나눌 수 있다. 각 문제 유형에 따라 각기 다른 개입 이 이루어질 수 있다. 김춘경 등(2010)은 상담 개입을 정서적 상담전략, 인지적 상담전략, 행동적 상담전략으로 구분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상담전략을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