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관계의 청소년 특성을 고려하여 청소년 대인관계 문제와 이에 따른 상담 상담자의 역할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16 / 2019.07.1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또래관계의 청소년 특성을 고려하여 청소년 대인관계 문제와 이에 따른 상담 상담자의 역할을 기술하시오
I. 정서적 상담전략

II. 인지적 상담전략

III. 행동적 상담전략

* 참고문헌
본문내용
또래관계의 청소년 특성을 고려하여 청소년 대인관계 문제와 이에 따른 상담 상담자의 역할을 기술하시오

청소년기의 대인관계는 청소년의 현실에 대한 적응과 함께 미래의 대인관계에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청소년기의 대인관계의 질은 생활 전반의 적응과 발달에도 영향을 준다. 그렇기 때문에 청소년이 부적응적 대인관계 문제를 해결하며 긍정적이고 효율적인 대인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해 갈 수 있도록 적절한 개입 이 필요하다.
상담 개입은 내담자가 어떤 내용의 문제를 경험하고 있는가에 따라 몇 가지 범주로 나누어 볼 수 있다(Hackney & Comier, 2004). 내담자가 경험하는 문제를 정서적 문제, 행동적인 문제, 인지적인 문제, 상호작용과 체계적으로 경험되는 문제로 나눌 수 있다. 각 문제 유형에 따라 각기 다른 개입 이 이루어질 수 있다. 김춘경 등(2010)은 상담 개입을 정서적 상담전략, 인지적 상담전략, 행동적 상담전략으로 구분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상담전략을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또래상담][또래집단상담]또래상담의 발달, 또래상담의 필요성, 또래상담의 사례, 또래상담 훈련내용, 또래상담 훈련방법, 또래상담의 또래집단상담
  • 또래상담의 훈련내용과 훈련방법1. 훈련내용2. 훈련방법Ⅵ. 또래상담의 또래집단상담Ⅶ.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상담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상담자 변인은 상담자의 성별, 나이, 성격, 신뢰성, 매력, 이론적 접근 방식, 기법 등으로 다양하다. 이장호는 상담자 변인으로 상담자의 경험이나 성격, 내담자에 대한 호감도가 있다고 했다. 이러한 상담자 변인은 각각의 특성들이 세분화되어서 연구목적에 따라 여러 가지의 상담자 유형으로 분류되기도 한

  • 청소년 문제의 지도
  • 목 차Ⅰ.서론 2Ⅱ. 청소년 비행과 제문제 .21. 청소년의 비행의 개념과 이론 .21) 청소년 비행의 개념 .22) 청소년 비행의 이론 .

  • 청소년들의 집단따돌림의 정의, 원인, 유형을 정리하고, 집단따돌림의 해결방안과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문제들이 이들을 정서적, 정신적으로 병들게 하고 있다. 청소년들은 낭비와 비합리적인 가치관이 지배적이다.둘째, 청소년들은 고민하고 괴로워하면서 방황을 한다. 내면의 세계에 눈을 뜨면서 새로운 세계에 부딪친 이들은 불안해하면서 번민하게 된다. 그리하여 반항하거나 난폭해지거나 방종해지고, 부모, 가정, 형제, 학업 등에 대해 냉정한 태도를 갖는다.셋째, 요즘 청소년들은 순간적인 대면관계로만 대인관계를 유지하고 그 이상의 관계를 회

  • [교육상담]중등생 교우관계 증진프로그램
  • 이 친구관계에 대한 고민이 가장 큰 것으로 조사되었기 때문에 ”표면적으로 큰 문제는 없지만 대인관계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거나 원활한 교우관계를 원하는 중학생“을 이 프로그램의 대상으로 결정하였다.3)인원 - 8명집단 상담의 효율적인 진행에 관한 연구자료에 따르면, 내담자가 만족을 느끼는 집단의 인원은 6~10, 상담자가 선호하는 인원은 5~10명이다. 이러한 조사결과와 60분이라는 상담 시간을 고려하고, 원활한 상담활동(모둠 활동 시 인원

  • [교육학, 학교상담, 생활지도, 상담]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 비행
  • 문제해결능력의 부족: 비행청소년들은 일반 청소년에 비해 많은 문제를 경험하는 것이 비행이 원인이 되기도 하며 이로 인한 비행의 결과로 문제가 더욱 많아지는 악순환이 반복되는데, 비행 유혹에 대한 거절능력이나 자신의 생각과 주장을 밝힐 수 있는 능력 부족하여 악순환에서 벗어나기가 더욱 어려움. 또 문제를 직면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대신 일시적인 회피나 완화를 가져오고자하여 문제해결이 효율적이지 못함⑥ 부적절한 대인관계 양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