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교수방법(강의,토론,문답,협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한 자료구요
각 교수법이 보기 좋게 요약되어 있어요
시각 자료(도표, 그림) 등도 포함되어 있음^^
- 목차
-
교수방법의 종류
1.강의법
2.문답법
3.토의법
4.협동학습
각 파트별로 절차, 장.단점 , 문제해결 방안 포함
- 본문내용
-
4) 문답식 교수법 개선안
이러한 단점들을 개선시키는 것이 좋은 교수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 몇 가지 사항들을 알아보자.
․ 교사 중심이 되기 쉬운 단점을 개선시키기 위해선 학습자의 질문은 언제나 환영해야 하고,
학급 학생 전원에게 응답의 기회를 골고루 주어야 한다.
․ 교사의 관심에 따라 대답하려는 의도로는 결코 좋은 점수를 못받는다는 것을 인식시키도
록 해야 한다.
․ 사고영역이 한정되기 쉬운 부분을 개선시키기 위해선 교사가 계속 학생들에게 주의를 환
기시켜줘야 한다. 그 주제에 대해 새로운 방법, 다양한 방법으로 생각해 볼 것을 제시해야
한다.
․ 학습 부진아에게 좌절감을 주기 쉬운데 그것을 극복하려면 학습내용에서 벗어난 질문을
하여도 학습자가 당황하거나 공포심을 갖지 않도록 해야 한다.
․ 학습속도의 지연을 개선시키기 위해선 비효과적인 질문을 하지 않도록 유도하여 학습의
효율성을 높여야 한다.
- 참고문헌
-
교육공학 2003.
교수의 방법 및 절차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 [중국산문문학]노사(老舍)의 일생과 작품세계 조사
- 천황과 일본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