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편성개편 계획 - 개편방송사소개, 드라마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6 / 2016.03.06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방송편성개편 계획
개 편 방 송 사 소개
개편될 방송사
MBC
선정이유
1. 잇따른 방송사고로 신뢰성,공익성 잃음
2. 3사 프로그램 20위권내 진입 저조
3. 주시청 시간대 오락편중 심함
음악캠프, 달콤한스파이, 가요콘서트, 뉴스데스크, PD수첩
특히 드라마부분
특히 주말 주시청시간대
총체적 위기에 빠진 “MBC” 개편 필요
구분
TNS - 10/28(금)
구분
닐슨 - 10/28(금)
채널
시청률
점유율
채널
시청률
점유율
1 위
KBS1
8.9
19
1 위
KBS1
9.2
20.6
2 위
SBS
8.5
18.3
2 위
SBS
8.1
18.2
3 위
MBC
8.5
18.1
3 위
MBC
7.4
16.7
4 위
KBS2
6.8
14.5
4 위
KBS2
6.6
14.8
10월 28일(금요일) 본사 전체시청률 순위 3위 (닐슨기준 3위)
MBC각종 데이터 현황
MBC각종 데이터 현황
기 간
MBC
KBS 1
KBS 2
SBS
기타
HUT
10/24-10/30
15.6 % (7.2)
16.3 % (7.5)
18.5 % (8.5)
19.2 % (8.9)
32.8 % (15.1)
46.1
10/17-10/23
16.1 % (7.5)
16.2 % (7.5)
17.8 % (8.3)
19.3 % (9.0)
33.0 % (15.3)
46.4
10/10-10/16
15.9 % (7.3)
16.0 % (7.3)
19.9 % (9.1)
19.0 % (8.7)
31.4 % (14.4)
45.9
10/3-10/9
16.0 % (7.4)
15.8 % (7.3)
17.9 % (8.3)
20.6 % (9.5)
32.1 % (14.8)
46.1
9/26-10/2
19.0 % (8.9)
15.5 % (7.2)
17.3 % (8.1)
18.4 % (8.6)
32.0 % (14.9)
46.6
9/19-9/25
17.9 % (8.7)
15.8 % (7.7)
17.8 % (8.6)
20.1 % (9.7)
31.3 % (15.1)
48.3
9/12-9/18
19.8 % (9.0)
16.5 % (7.5)
17.5 % (7.9)
20.1 % (9.1)
29.7 % (13.5)
45.4
9/5-9/11
18.2 % (8.7)
16.6 % (7.9)
16.7 % (7.9)
19.2 % (9.1)
31.5 % (15.0)
47.5
8/29-9/4
18.1 % (8.6)
17.6 % (8.4)
16.4 % (7.8)
20.0 % (9.5)
31.0 % (14.8)
47.6
8/22-8/28
17.2 % (8.3)
18.0 % (8.7)
15.6 % (7.6)
19.6 % (9.5)
32.4 % (15.7)
48.4
(TNS 서울 데이터 기준)
MBC각종 데이터 현황
방 송 개 편 목 표
2. 주시청 시간대 오락프로그램 지양
3. 공영방송으로서의 공익성, 신뢰성 제고
1. 시청률 저조한 프로그램의 개편
MBC프로그램 시간대 재편성
목 적
1.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재편성
2. 시청자, 프로그램의 특성을 살린 시간재편성
3. 시청률 상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징에 대하여 상징의 정의 상징의 성격 상징의 종류 상징 동일성 상징 암시성
  • 드라마를 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NHK는 공영 방송답게 유일하게 채널이 2개 즉, 1번의 NHK와 3번의 NHK 교육방송이 있다. 물론 여기에 지역 방송이나 (BS1, BS2)의 위성 방송까지 합치면 NHK의 채널 수는 훨씬 많아진다. ②NHk의 역사NHK는 Nihon hoso Kyokai의 줄인 말로서 일본 방송 협회라는 뜻이다. 이는 1926년에 일본의 동경, 나고야, 오사카 등 세 지역에 통신성의 지원으로 방송사가 생겨났는데, 이들 방송사가 1926년 8월 6일에 통합되어 일본 방송 협회라는

  • [대중문화]대중 매체의 이해 -(공영)방송의 오락프로그램 편성
  • 개편이나 가을 개편을 할 때 마다 방송 3사는 공영성 강화를 앞세우고 있지만 실제적으로는후퇴한 편성을 하고 있는 것이 그 현실이다. 더욱이 큰 문제는 공영 방송이라는 하는 KBS와 MBC도 이러한 현상을 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상업 방송사인 SBS와의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교묘하게 오락 프로그램을 늘리고 있다. 이러한 경쟁에 불을 붙인 것은 SBS이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공영 방송이 상업 방송을 따라 간다는 것이다. 공영 방송사는 상업 방송사와

  • [조직론] MBC 문화방송사 조직 분석-MBC 파업 사례 중심으로
  • 편성제작본부, 드라마예능본부, 라디오본부 디지털본부, 경영지원본부, 보도본부 8개이다. 이러한 특성과 더불어 각 본부의 국장들이 방송 프로그램에 관하여 지원하고 보조하며, 촬영을 결정하고, 외주제작에 맡기는 등의 역할을 한다. 국장들의 역할과 능력이 중요하게 작용한다. 이에 MBC는 Middle Line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가령, 예능프로그램의 경우에는, 국장의 결정에 의해 프로그램이 연장되거나 조기종영 되는 등의 강력한 권력을 행

  • [지상파방송사(지상파방송국)]지상파방송사(지상파방송국)의 인적자원관리, 외주정책, 지상파방송사(지상파방송국)의 보도연성화, 독도관련보도, 지상파방송사(지상파방송국)의 보도태도, 프로그램편성, 스포츠뉴스
  • 방송사(지상파방송국)의 보도연성화Ⅴ. 지상파방송사(지상파방송국)의 독도관련보도Ⅵ. 지상파방송사(지상파방송국)의 보도태도1. 양 사건 모두 문제제기단체의 입장 충실히 반영2. 학교장자살사건, 교장협의회 등과 전교조간의 대립양상 부각3. 학교장자살사건, 노동자자살사건보다 상대적 많은 분석보도Ⅶ. 지상파방송사(지상파방송국)의 프로그램편성1. 소폭 개편으로 인해 부문별 편성의 변화 적어2. 주시청시간대 오락 프로그램 비중 과다한

  • [매스컴] 방송3사 역사와 특징
  • 매스컴의 이해 레포트 방송 3사 역사와 특징학번:학과:이름: 목차1. 방송 3사 소개, 역사2. 각 방송사 별 프로그램과 특징3. 결론- 방송사별 공헌, 나아갈 방향1. 각 방송사의 소개와 역사1) KBSKBS는 올해 방송 77년, 공사창립 31년을 맞은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역사가 긴 공영방송이다. KBS는 현재 KBS 1TV와 KBS 2TV 그리고 위성방송 KBS Korea, KBS World 등 4개의 TV채널을 운용하고 있으며 1,2,3 라디오와 1,2 FM 그리고 사회교육방송과 RKI 등 7개 라디오채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