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콤과 드라마 비교 분석 - 드라마 온에어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6 / 2016.03.06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시트콤과 드라마 비교 분석
- 드라마 ‘온에어’를 중심으로
목차
Ⅰ. 서론
Ⅱ. 시트콤
Ⅲ. TV 드라마
Ⅳ . SBS 드라마 ‘온에어’ 분석
Ⅴ. 결론
Ⅰ. 서론
문제 제기
B. 연구 문제 및 연구 방법
연구문제 1. 드라마와 시트콤이란 무엇인가?
1.1 드라마와 시트콤의 특징은 무엇인가?
1.2 드라마와 시트콤의 차이는 무엇인가?
연구문제 2. 드라마와 시트콤의 발전을 위한 대안은 무엇인가?
Ⅱ. 시트콤
A. 정의
시추에이션 코미디(Situation comedy)의 준말.
무대와 등장인물은 같지만 매회 이야기가 다른 방송 코미디를 지칭.
코미디->웃음을 주조로 하여 인간과 사회의 문제점을 경쾌하고 흥미 있게 다룬 연극,
∴시트콤은 웃음을 주는 상황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텔레콤 OZ 오즈의 마케팅전략
  • 분석하고 있다.OZ는 지난 2008년 말 가입자 50만명을 유치한데 이어 2009년에는 100만명을 돌파했고, 현재는 LG텔레콤 전체 가입자 870만명의 12%가 넘는 113만여명의 가입자를 확보하여 모바일 인터넷의 대중화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가입자가 증가하면서 2008년 1분기 월 3천779원에 불과했던 LG텔레콤의 데이터 가입자당매출액(ARPU)은 지난해1분기 4천298원, 2분기 4천538원, 3분기 4천644원, 4분기 4천666원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오즈 가입자의 경우 데이

  • 광고학(중간) 레포트
  • 드라마기법, 레슨드라마기법, 오락기 법, 상상기법, 패러디기법, 인터뷰기법, 이미지 기법, 제품의 혜택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3) 소구 스타일메시지 전달효과를 위해 광고 목적과 타겟 특성을 고려하여 광고 유형을 사실제시, 유머(), 공포, 성적, 비교, 입증, 실증, 연성, 경성, 직접반응, 애정, 향수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유머광고의 사례(4) 소구방법소구방법에 따라서는 심리소구, 논증소구, 안전소구, 반복소구, 판촉소구, 문제

  • [A+] 매스컴과 현대사회 총정리 요약 중간+기말
  • 비교하여 지식을 저장하고 전달한다는 측면에서 우수한 매스컴이다.3. 출판미디어인 서적과 잡지의 사회적 영향에 대해서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으로 나누어 생각해보시오.1. 뉴미디어와 멀티미디어의 출현으로 지금까지 가장 전통적인 기록전달 매체인 종이에서 이제 (전자미디어) 로 옮겨가게 되었다.2. 소니사와 필립사에 의해 대용량의 데이터를 보관하기 위한 목적으로 1982년에 개발된 (CD) 는 초기에는 음악용 저장매체로 사용되기 시작

  • [매스컴] 드라마 안에서의 여성
  • 드라마 중 역대 시청률이 높았던 드라마들 중 사회적인 영향력이 컸고, 드라마들 중 서로 대비되거나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여성의 이미지를 재생산, 강화하는 데 일조했거나 혹은 그것과 반대되어 시청자들로부터 외면 받았던 드라마 또한 선택하여 비교분석하였다. 크게는 시대 순으로 1990년대와 2000년대를 나누었고 장르에서 연구 주제 특성상 사극이나 대하드라마, 시트콤은 제외하였고 미니시리즈를 중심으로 드라마를 선정, 각각 분석키로 하였

  • 공개음악방송 김정은의 `초콜릿` 소비자코드
  • 드라마, 영화, CF가 연기자의 이미지를 만든다고 생각해요. ‘파리의 연인’, ‘가문의 영광’, ‘부자 되세요’(BC카드 CF)푼수지만 인간적이고, 발랄하고, 자기가 하는 일에 언제나 열심인 것 같아요.”“코믹하고, 엽기적이고, 덤벙거렸던 것 같은데, 연애하더니 여성스러워지고, 조신해지고, 예뻐진 것 같기도 하고”“방송에서의 이미지인지는 모르겠지만 털털해 보여요. 그런데 그 모습이 왜인지 더 보호해 주고 싶고, 또 어떨 때에는 사랑스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