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 실과 - 환경판 만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6 / 2016.03.0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환경판 만들기
- 관련교과 - 실과 5학년 8단원 바늘과 실과 용품 만들기
6학년 5학년 재봉틀로 용품 만들기
- 그 환경판으로 제작과정을 위한 판넬을 대신할 예정임.
(학생과 함께하는 작품은 하지 않음. 펠트 강사 분에게 문의해 보니 환경판을 만드는데도 상당한 시간이 든다고 함.)
1. 펠트란?
- 펠트의 어원 : 그리스어로 결합시키다라는 뜻의 FULZEN 에서 유래됐답니다.
- 펠트 공예란 : 이런 펠트 원단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서 액세사리, 소품, 인형, 아기 교육용 교재까지 다양한 작품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만들기 또한 아주 쉽답니다.
2. 준비물
- 실
- 가위
- 기화성 펜 : 펠트에 도안을 그릴 때 사용한다. 파란색, 분홍색 펜은 물이 닿으면 자국이 없어지고 보라색 펜은 공기 중에 두면 저절로 자국이 없어진다. 흰색 펜은 짙은 색 천에 도안을 그릴 때 사용한다.
- 글루건 : 작은 펠트 조각을 붙일 때는 접착제, 큰 조각을 붙일 때는 글루건이 편리함으로 두 종류 모두 준비하는 것이 좋다. 글루건은 예열을 충분히 해서 바른 다음 빨리 접착시켜야 잘 붙는다.
- 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실과 교수 학습 지도안 - 간단한 음식 만들기
  • 실과 교수 학습 지도안교과목실과실시 일시대상장소지도 교수소 속발표자간단한 음식 만들기연간 34주 수업1주 2시간 수업연간 총 수업시간 68시간교과서 총 쪽수 125쪽1시간 해당 쪽수 1.8쪽125 ÷ ( 17 × 2 × 2) = 1.8/ 시간단원명중단원 지도대상1. 간단한 음식 만들기1. 건강한 먹을거리의 마련단원의 성격Ⅰ. 교재관1. 단원 설정의 이유우리의 먹을거리는 과거에 비해 매우 다양하고 풍부해졌다. 그러나 그에 따라 잔류농약, 환경호르몬과

  • ICT 교육의 현황 및 문제점
  • 만들기, 달력 만들기, 시화 작성하기, 그래픽 에디터로 그림 그리기, 음악감상하기, 영화보기, 노래부르기, 소리 녹음하고 활용하기, 음악 작곡하기, 색칠 공부하기, 카드 만들기, 광고물 만들기 등 소리자료 및 동영상 자료를 통해 보고 듣고 실천하는 활동 등 2) 학교 ICT활용의 실제 수업 사례(1) 인터넷 멀티미디어 자료와 화상채팅을 활용한 국어수업 - 학습 지도안을 중심으로 ① 수업의 개요ICT를 활용하여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 (하)권의 3-(3)‘흥보

  •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수학교육,국어교육,실과교육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인터넷활용,독서활동,효교육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 학생이 많아졌다.참고문헌 교육인적자원부(1999), 한국 조리 실습 신헌재 외 공저(1996), 국어과 교수학습 방법, 서울 : 박이정 이방자정미경전세경김영애(2000), 창의성 계발을 위한 열린 실과 교수-학습 모형과 자료 개발, 한국실과교육학회지 조영식(2000), 창조적 독서교육, 서울 : 인간과자연사 한국교육개발원(1998), 인터넷을 이용한 수업개선 연구, 서울 : 한국교육개발원 현종익(1996), 수학과 교수학습 방법 탐구, 서울학문사

  • 실과교수학습지도안(단원지도계획안, 균형잡힌식사, 간단한조리하기, 본시수업안, 조리하기)
  • 수업안대단원5. 우리의 식사본시단원2) 간단한 조리하기차 시5/10일 시대 상초등학교 5학년 1반 24명장 소5학년 1반 교실수업목표1. 식품을 조리하는 이유를 알 수 있다.2. 식품을 계량하는 이유를 알고 식품의 종류에 따라 알맞은 계량 기구를 사용할 수 있다. 수업자료교 사교과서, 파워포인트, 저울, 계량컵, 계량스푼, 감자, 설탕학 생교과서, 필기도구, 노트수업단계수업내용교수 - 학습활동수업형태시간자료 및지도상의유의점

  • [초등학교 실과] 교과 수업지도안 5학년 실과 -6. 용돈 아껴 쓰기
  • 수업을 재구성해볼 것이다. 앞으로 재구성을 하면서 실과교과를 재구성 할 때 고려해야 할 여러 가지 이론적인 것들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고, 교과서의 문제점에 대해 서술한 뒤 그를 보완한 재구성 방향에 대해 밝히도록 하겠다. 그리고 재구성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단원계획을 정리하고 본 차시 수업을 위한 지도안과 평가계획, 활동지까지 새롭게 구성해 보도록 하겠다. Ⅱ. 재구성 관점의 배경1. 제7차 실과교과 교육과정의 목표제7차 교육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