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림 - 동양의 미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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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김기림
- 동양의 미덕
목차
1. 서론
2. 본론
1)작가소개
2)동양의 미덕
3)시작세계, 시상
4)글쓰기 방식
5)협력과 저항
6)납북
3. 결론
4. 토론거리
5. 참고문헌
1. 서론
1)보고서의 전개
김기림의 시작세계와 납북, 작품, 당시의 시대상 등을 조사하고 이에 관련된 토론을 첨부하였습니다.
2)30~50년대 시문학의 흐름
⊙1930∼45年
1930년대 한국시는 서정과 실험 자신의 목소리를 담으려는 시도되었다.
1930年代 : 시문학파→삼사문학(초현실파)→시인부락
▶시문학파의 시-순수와 기법인식(낯설음, 새로움/박용철,정지용,김영랑,신석정,이하윤)
→반 이데올로기 순수서정의 추구경향
·국민문학파-카프의 이론에 반대를 위한 반대에 그침.조명받지 못함
·시문학파-작품으로 보여주고 실현시켜 나감(문학작품적 성과)
▶실험주의의 시-모더니즘의 갈래(그 당시 세계적 흐름)
참고문헌
5. 참고문헌
☞김기림 評傳 (김학동/새문사)
☞협력과 저항 (김재용/소명출판)
☞네이버 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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