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과 한국의 메이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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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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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과 한국의 메이크업
일본 화장품 브랜드에는 백화점에서 쉽게
볼 수 있었던 SK2, 슈에무라, 안나수이,
시세이도 등은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한국에서의 일본 화장품의 인지도는
높은 편이며 제품의 질 또한 좋다는 평이
많습니다. 백화점에서 볼 수 있는 일명 명품라인
고가라인이 아니더라도 케이트, 마죠리카 등의
시세이도나 가네보에서 선보인 저렴하면서도
제품의 질 또한 인정받고 있는 제품도 큰 인기를
얻고있습니다.
한국제품으로는 고가라인 아이오페 수려한에서부터
중저가 마몽드, 라네즈 그리고 최근에는
저렴색조라인으로 에뛰드, 더페이스샵, 미샤 등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일본의 독특한 문화 ‘갸루’
일본의 독특한 문화로 자리잡은 ‘갸루’
일본 거리를 활보하다 보면 금발머리와
태닝한 갈색피부와 진한 눈화장 그리고
독특한 패션을 하고 다니는 10대, 20대의
젊은 여자들을 마주치기 쉽다.
즉 이런 소녀들을 뜻하는 말 영어의 girl을
일본의 발음으로 하면 갸루가 되는것이다.
우리는 쉽게 화장이 진하고 머리색이 밝고
독특한 패션을 하면 갸루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일본에서의 갸루는 종류 또한 방대하다.
맘바, 고갸루, 오네갸루, 히메갸루 등등
여러가지 분류로 나눌 수 있고
그 중 가장 우리가 많이 보아왔고
독특하면서도 우리에게는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오는게 맘바일것이다.
옆의 사진이 맘바
개인적인 견해로는 화장이 진하고 독특한 갸루의
문화를 처음에는 좋게 바라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 보면 젊은 감각의 자유의
표출과 파격적인 새로운 문화를 선도하는
일본이 부럽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현재에 와서는 일본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갸루 문화를 즐기는 젊은이들이
많습니다.
처음엔 너무 진한 화장으로 보기
좋지 않은 면도 있었지만 현재는 스모키 화장으로
발전되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이런 흥미로운 문화가 생겨서
젊은 감각의 개성과 자유를 표현 할 수 있는
장이 마련 됐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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