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설문 - 게임시간 선택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제목
게임시간 선택제
게임시간 부모 선택제가 이슈화 되고 있다. 게임시간 선택제란 온라인 게임과 네트워크 접속이 가능한 비디오 게임에 적용되며, 모바일 게임은 해당하지 않는다. 또한 청소년 이용자가 신규 가입을 할 때 본인 인증과 학부모 동의를 거치는 것을 의무화하였다. 셧다운제에서 파생되고 있는 문제점들이 수면위로 올라가고 있기 때문에 이슈화가 되었다. 셧다운제의 문제점은 게임이라는 문화를 억압하면서 청소년들에게 상당한 영향을 끼칠 수 있고, 해외에 있는 한국인이 한국게임을 하려고 하는데 시차 때문에 셧다운제에 걸려서 게임을 못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그리고 해외게임을 하면 셧다운제가 적용이 되지 않는다. 또, 고작 게임하나 하려고 하는데 여러 가지 본인인증을 통해서 게임을 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셧다운제라는 정책이 발목을 잡아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발전에 걸림돌이 된다는 것이다. 청소년들의 게임중독을 막을 수 있는 대체방안으로 게임시간 부모 선택제를 고안해 봐야 한다.
셧다운제는 본질적인 문제해결이 불가능하다. 셧다운제는 부모님의 주민번호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해서 새벽에도 할 수 있다. 그러한 방법으로 지금 대부분의 청소년들은 새벽 늦게까지 게임을 즐겨한다. 이러한 악순환이 지금 학생들의 성적을 낮추고 있다. 그래서 요즘 청소년들은 게임중독에 이르게 되었고, 집에 오면 방문을 닫고 게임을 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이렇게 늦게까지 게임을 하느라 부족한 잠을 학교 수업시간에 채운다. 그로인해 수업을 듣지 못하는 학생들은 당연히 뒤쳐질 것이고 성적을 낮추는 요인이 된다. 또 다른 경우는 학원이 끝나고 집에 오면 12시가 넘는 학생들도 많다. 그런 학생들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셧다운제로 인해서 12시가 되면 청소년들은 게임을 할 수 없다. 그로인해서 그 학생들은 게임을 할 수 없으니까 게임을 안하는 학생도 있지만, 대부분이 게임을 부모님의 명의로 게임을 한다. 그렇게 새벽까지 게임을 하게 되는 것이다.
우리나라가 세계적인 게임대회에서 국제적 망신을 당한 사건이 있었다. 게임대회 중 우리나라의 한 선수의 게임이 종료되어 버렸다. 그 이유는 셧다운제 때문이였다. 이로 인해 그 선수는 대회도중 자신의 아이디가 셧다운제에 걸려서 종료가 되어 대회탈락이 되버린 어이없는 상황이 벌어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셧다운제의 문제점이다. 셧다운제는 정해진 시간이 되면 강제로 게임이 종료되어버리지만 게임시간 부모 선택제는 셧다운제와는 다르게 부모님과 게임시간을 정해놓고 그 시간에는 게임을 할 수 있게 되어있다. 게임시간 부모 선택제가 된다면 부모와 상의해 시간을 늘리거나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저러한 국제적 망신을 당할 일이 없다.
게임은 하나의 문화이지 제한하거나 억압해야할 것이 아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게임강국으로 알려져 있고 게임 산업의 대표주자이다. 다른 나라에서는 게임이 당연한 문화이고 개방적이며 게임을 잘하면 존경을 받지만, 우리나라는 그 반대이다. 우리나라에서는 게임은 인간에게 해를 끼치는 요소이고, 게임을 잘한다고 해서 존경받지는 않는다. 게임을 잘하면 그렇게 시간이 남아 도냐는 질문도 받게 되고 백수 취급을 받으면서 게임을 한다. 우리나라는 게임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다. 이러한 인식을 지금 한 게임방송사에서는 바꾸려고 노력중이지만 아직은 바뀌지 않았다. 또 다른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게임을 가족과 함께 참여해서 우승을 하는 방식으로 인식을 바꾸려 노력했다. 대부분 사람들은 게임은 마약이고 게임을 많이 하면 짐승이라는 말을 많이 한다고 한다. 이에 대응해서 게이머들이 나서서 게임은 사람에게 폐를 끼치는 존재가 아니고 즐기면서 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려줘야 한다. 이렇게 게임에 대한 인식을 바꾸면 우리나라는 자연스럽게 인식이 바뀌게 될 것이다. 인식이 바뀌지 않으면 우리나라는 뒤따라오고 있는 다른 나라들에게 게임 산업 1위를 뺏기게 될 것이며 우리나라는 게임강국이라는 별명이 사라지게 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셧다운제도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관한 견해를 논하시오.
  • 게임자체를 불법화 하는 것은 아님2) 셧다운제에 대한 청소년과 학부모의 긍정적 반응3. 셧다운제도의 반대 의견 요지1) 셧다운제 도입은 접근성을 제한하는 효과에 불과2) 인터넷은 셧다운제를 회피하기 너무 쉬운 환경3) 셧다운제는 과도한 권리침해4. 개인적인 견해Ⅲ. 결론Ⅰ. 서론셧다운제도는 2011년 11월 20일부터 우리나라에서 시행된 제도로 유사한 제도로는 선택적 셧다운제(게임 시간 선택제)가 있다. 이는 컴퓨터 게임 과몰입을 염려하여

  • 논술교육계획
  • 시간대상3◦ 일기 잘 쓰는 방법국어과, 특활, 재량활동시간전학년4◦ 논설문 형식의 일기 쓰기〃〃5◦ 생활문 쓰기〃〃6◦ 독후감 쓰기〃〃7◦ 논설문의 이해〃〃9◦ 서론 쓰기〃〃10◦ 논설문의 예문 읽기〃〃11◦ 주장하는 글쓰기(토픽: 학생의 이성교제 찬반)〃〃12◦ 주장하는 글쓰기(초등학생의 게임 사용 찬반)〃〃Ⅴ.기대 효과1. 논술교육의 활성화 기반 조성 2. 교과 특성이 반영되는 논술교육 지도 형태 정립3. 열린

  • 대중문화의 겉과 속 독후감3
  • 게임을 하는 일상을 보내곤 했습니다. 결국 이 책에서 나오는 현실 도피성 게임 중독에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한마디로 하면 저 역시 드라마 환타지는 아니지만 환타지 게임이 빠져있었습니다. 3S 보다 더 고상한 환타지에 말입니다. 이 책을 읽고서 조금은 부끄러웠습니다. 드라마나 게임이나 마찮가지니 말입니다.또 한가지 흥미있는 주제는 MP3에 관한 문화적 내용이었습니다. 다들 현재 2009년은 한국에 삼성과 아이팟이 양분하고 있는 것 같습니

  • 대중문화의 겉과 속 독서 논평
  • 게임을 하는 일상을 보내곤 했습니다. 결국 이 책에서 나오는 현실 도피성 게임 중독에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한마디로 하면 저 역시 드라마 환타지는 아니지만 환타지 게임이 빠져있었습니다. 3S 보다 더 고상한 환타지에 말입니다. 이 책을 읽고서 조금은 부끄러웠습니다. 드라마나 게임이나 마찮가지니 말입니다.또 한가지 흥미있는 주제는 MP3에 관한 문화적 내용이었습니다. 다들 현재 2009년은 한국에 삼성과 아이팟이 양분하고 있는 것 같습니

  • 내용 요약 - 독서 - 김열규 교수의 열정적 책읽기
  • 논설문 읽기 스스로 묻고 캐고 답하기연설을 비롯하여 식사나 축사 그리고 강연이나 강의 같은 성격을 갖춘 것들을 논설문이라 한다.논설문이라 불리는 글은 논증과 설명으로 묘사와 서사로 이루어져 있다.논설문에서는 중추 개념을 풀이 하는 게 중요하다.중추 개념에 대해 묻고 캐내면서 스스로에 대한 답을 하는 과정들이 재미를 준다.도스토예프스키 뻔한 길은 싫어!는 읽으면 읽을수록 독자들을 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