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설문 - 게임시간 선택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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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시간 선택제
게임시간 부모 선택제가 이슈화 되고 있다. 게임시간 선택제란 온라인 게임과 네트워크 접속이 가능한 비디오 게임에 적용되며, 모바일 게임은 해당하지 않는다. 또한 청소년 이용자가 신규 가입을 할 때 본인 인증과 학부모 동의를 거치는 것을 의무화하였다. 셧다운제에서 파생되고 있는 문제점들이 수면위로 올라가고 있기 때문에 이슈화가 되었다. 셧다운제의 문제점은 게임이라는 문화를 억압하면서 청소년들에게 상당한 영향을 끼칠 수 있고, 해외에 있는 한국인이 한국게임을 하려고 하는데 시차 때문에 셧다운제에 걸려서 게임을 못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그리고 해외게임을 하면 셧다운제가 적용이 되지 않는다. 또, 고작 게임하나 하려고 하는데 여러 가지 본인인증을 통해서 게임을 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셧다운제라는 정책이 발목을 잡아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발전에 걸림돌이 된다는 것이다. 청소년들의 게임중독을 막을 수 있는 대체방안으로 게임시간 부모 선택제를 고안해 봐야 한다.
셧다운제는 본질적인 문제해결이 불가능하다. 셧다운제는 부모님의 주민번호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해서 새벽에도 할 수 있다. 그러한 방법으로 지금 대부분의 청소년들은 새벽 늦게까지 게임을 즐겨한다. 이러한 악순환이 지금 학생들의 성적을 낮추고 있다. 그래서 요즘 청소년들은 게임중독에 이르게 되었고, 집에 오면 방문을 닫고 게임을 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이렇게 늦게까지 게임을 하느라 부족한 잠을 학교 수업시간에 채운다. 그로인해 수업을 듣지 못하는 학생들은 당연히 뒤쳐질 것이고 성적을 낮추는 요인이 된다. 또 다른 경우는 학원이 끝나고 집에 오면 12시가 넘는 학생들도 많다. 그런 학생들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셧다운제로 인해서 12시가 되면 청소년들은 게임을 할 수 없다. 그로인해서 그 학생들은 게임을 할 수 없으니까 게임을 안하는 학생도 있지만, 대부분이 게임을 부모님의 명의로 게임을 한다. 그렇게 새벽까지 게임을 하게 되는 것이다.
우리나라가 세계적인 게임대회에서 국제적 망신을 당한 사건이 있었다. 게임대회 중 우리나라의 한 선수의 게임이 종료되어 버렸다. 그 이유는 셧다운제 때문이였다. 이로 인해 그 선수는 대회도중 자신의 아이디가 셧다운제에 걸려서 종료가 되어 대회탈락이 되버린 어이없는 상황이 벌어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셧다운제의 문제점이다. 셧다운제는 정해진 시간이 되면 강제로 게임이 종료되어버리지만 게임시간 부모 선택제는 셧다운제와는 다르게 부모님과 게임시간을 정해놓고 그 시간에는 게임을 할 수 있게 되어있다. 게임시간 부모 선택제가 된다면 부모와 상의해 시간을 늘리거나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저러한 국제적 망신을 당할 일이 없다.
게임은 하나의 문화이지 제한하거나 억압해야할 것이 아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게임강국으로 알려져 있고 게임 산업의 대표주자이다. 다른 나라에서는 게임이 당연한 문화이고 개방적이며 게임을 잘하면 존경을 받지만, 우리나라는 그 반대이다. 우리나라에서는 게임은 인간에게 해를 끼치는 요소이고, 게임을 잘한다고 해서 존경받지는 않는다. 게임을 잘하면 그렇게 시간이 남아 도냐는 질문도 받게 되고 백수 취급을 받으면서 게임을 한다. 우리나라는 게임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다. 이러한 인식을 지금 한 게임방송사에서는 바꾸려고 노력중이지만 아직은 바뀌지 않았다. 또 다른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게임을 가족과 함께 참여해서 우승을 하는 방식으로 인식을 바꾸려 노력했다. 대부분 사람들은 게임은 마약이고 게임을 많이 하면 짐승이라는 말을 많이 한다고 한다. 이에 대응해서 게이머들이 나서서 게임은 사람에게 폐를 끼치는 존재가 아니고 즐기면서 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려줘야 한다. 이렇게 게임에 대한 인식을 바꾸면 우리나라는 자연스럽게 인식이 바뀌게 될 것이다. 인식이 바뀌지 않으면 우리나라는 뒤따라오고 있는 다른 나라들에게 게임 산업 1위를 뺏기게 될 것이며 우리나라는 게임강국이라는 별명이 사라지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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