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디의 리더십, 비폭력주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마하트마 간디 와 비폭력주의
20세기 가장 위대한 인물 ‘간디’
본래 간디의 본명은 ‘모한다스 카람찬드 간디’ 였다. 우리가 흔이 알고있는 ‘모하마드 간디’ 와는 다른, 생소한 이름이다. 마하트마 라는 이름은 인도의 시인 라빈드라나트 타고르가 부른 이름으로, 간디에 대한 전 국민의 호칭이 되었다.
마하트마 라는 이름은 위대한 영혼이라는 뜻이다.
간디는 어떤 리더였나?
누구나 알겠지만, 간디는 비폭력 운동을 주장하였다.
인도는 영국의 식민지 상태에 놓여있었고, 인도국민들의 인권수준은 거의 바닥이었다.
오랜 외국생활을 끝내고 고국으로 돌아온 간디는 그동안 배우고 확립한 진실과 그 실천원리를 고국에서 실현하려고 노려했다. 그것이 바로 비폭력 운동이었다.
폭력적인 방법으로는 또 다른 폭력을 정당화 시킬수 있다는 생각아래 폭력적인 방법을 거부하고 평화적 방법과 사랑으로 대했다.
간디는 어떤 리더였나?
간디는 아메다바드의 코츠라브에 아슈람을 만들었다.
아슈람은 무소유의 공동체이다.
간디는 불쌍한 불가촉천민을 아슈람에 들어와 살도록하였다.
아슈람에 들어온 사람은 누구나 일을 해야 했고, 계급에 상관없이 똑같은 월급을 받았다.
또한 간디는 비하르 주 참파란에서 농민해방운동을 펼치고, 아메다바드의 방직노동자 파업을 지원하는 등 비폭력 저항운동을 구체화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습] 실습소감문 - 지역아동센터
- 만 5세 유아 동작교육 계획안-토끼먹이 가져오기
- 유아 동작 교육 -게임 활동 모의수업(일대일 편게임 `시냇물 건너기`중심)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STAD 모형 교수-학습 과정안
- 고려청자, 분청사기 조선백자
- 영유아 발달에 있어 유전과 환경 중 발달에 더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한가지 입장을 선택하여 그 근거를 제시하면서 논쟁하시오
- [국어작문] 광고비평
- 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원격교육론_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