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미술교육 교수 학습 계획안 - 우리 동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유아 미술교육 교수·학습 계획안
-우리 동네-
과 목
유아미술교육
1. 아동 정보
1) 아동 인적사항
학생 명
@@@
연 령
만 4세
성별
여
장애 유형
시각장애
가족사항
관계
부
모
주소
전화번호
집
0@1 - XXX - XXXX
휴대폰
010 - XXXX - XXXX
행동 특성
- 2년 전부터 시각에 손상을 받았으며
1년전에 잔존시력을 모두 잃음
- 폴리를 좋아함
- 빵을 좋아함
- 색상구분 가능
성명
박**
김**
직업
회사원
주부
2) 발달 영역별 현재 수행 수준
영역
강점
요구점
대근육
-교사의 안내에 따라 넘어지지 않고 모든 종류의 바닥면에서 걸을 수 있다.
-일상적인 걷기 패턴을 사용한다.
-핸드레일과 교사의 손을 잡고 계단을 3~4칸 오를 수 있다.
-손으로 공을 잡아 던질 수 있다.
-운동장 바닥의 질감이 다르면 잠시 멈춘다.
-서 있는 상태로 균형을 잡아 한 자세를 유지한다.
-불안정한 바닥을 즐기고 움직이려고 노력한다.
-장애물을 피하면서 걷는다.
소근육
-교사의 손을 만져본 후 손동작을 모방한다.
-손바닥에 올려놓은 작은 사물 한 개를 다른 손을 대지 않고 손가락으로 쥐기 위해 앞쪽으로 움직인다.
-선호하는 손을 사용하여 물체를 집는다.
숙련이 필요한 활동 시 지속적으로 같은 손을 사용한다.
-반죽덩어리를 납작하게 만들기 위해 밀대를 사용한다.
-크기가 큰 단추를 채운다.
-가위를 사용하여 종이를 조각낼 수 있다.
-쓰기도구를 삼각형 모양과 비슷한 모양으로 쥐고 사용한다.
-놀이용 찰흙으로 단순한 모양을 만든다.
-큰 구멍이 있는 카드에 줄을 끼우거나 바느질을 한다.
-가위를 사용하여 모양대로 오린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