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arning 정의 및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8장 . E-learning
MariAndFriends
Channel Growth
INDEX
1
E-learning 정의 및 특성
2
E-learning 장 · 단점
3
E-learning 활성화 방안 및 사례
4
E-learning 국제 박람회
5
E-learning 발전 방향
1
E-learning 정의 및 특성
1
E- 러닝(E-learning)이란?
E-러닝의 정의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하여 사이버 웹 공간을 통해 수준별 교수 ·학습이 가능한 교육활동
서비스를 통해 학습자 스스로 학습활동을 계획 · 실행하도록 하고, 강사 · 전문가 및 학습자간 학습공동체 구성을 지원해주는 인터넷 기반 교육방식
1
E- 러닝(E-learning)이란?
E-러닝의 정의 2
공급자 위주의 WBT(Web-Based Training)의 방식에서 벗어난 지속적인 학습 콘텐츠 · 지원
교육용 CD-R OM,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교육
(웹기반 교육, 상호작용적 교육과 협업 강조하는 디지털 협력 포함)
1
E- 러닝(E-learning)이란?
E-러닝의 특성
E-learning
개방성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학습할 수 있는 특성 (any-time)
융통성
분산성
개방성
융통성
분산성
학습자에게 학습방법과 학습 진도에 대한 결정권을 넘겨주는 특성 (any-where)
학습자원이 여러 곳에 나누어져 있어도 학습자들이 한 곳에서 활용하여 학습할 수 있는 특성 (any-one)
rrrrr2
E-learning 장 · 단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E-Learning과 U-Learning에 대한 고찰
  • 특성 구조 이점2. 이-러닝(E-Learning)과 상호작용 유형 학생교육으로서의 e-learning 대학교육으로서의 e-learning 평생교육으로서의 e-learning 3. 이-러닝(E-Learning)과 효과적인 교수자의 역할 4. 이-러닝(E-Learning)과 학습자의 촉진 5. 이-러닝(E-Learning)과 매체의 활용 6. 이-러닝(E-learning) 현황 및 전망 국외현황 국내 현황 및 문제점 국내 e-learning 발전 시나리오 Ⅱ. U-Learning1. 유-러닝(U-Learning)이란? 유비쿼터스의 개념 및 기술 u-learning의 정의 u-learning의 성

  • [교육공학]E-Learning 과 U-Learning
  • E-Learning)과 매체의 활용매체의 활용그림이나 사진, 그래픽 등 시각적인 자료의 적절한 통합 필요 시 음성을 넣어 동기유발, 학습효과 증진 도모 학생들이 보기 힘든 동영상이나 최신 시각 자료 활용 유머와 사례를 포함하는 기술적인 글 제공 관련 사이트나 외부 전문가와 링크 적극 활용 E-Learning 현황 및 전망-국외e-러닝의 국가별 핵심이 되는 대상과 주제위험/장애,접속,사회적 정의,문화적 민감성,발전을 위한 기술대학과 발전혁신발전을 위

  • [지식기반사회, 지식기반경제사회] 지식기반경제사회의 개념, 지식기반경제사회의 핵심자원, 지식기반경제사회의 신지식인, 지식기반경제사회의 교육, 지식기반경제사회의 이러닝(e-learning) 심층 분석
  • 정의 2. 신지식인 등장의 사회적 배경 및 조건1) 등장배경2) 조건Ⅵ. 지식기반경제사회의 교육1. 지식과 교육2. 교육적 지식의 조건 Ⅶ. 지식기반경제사회의 이러닝(e-learning)1. e-learning 개념 2. e-learning 특성 1) 적극적 상호작용성 2) 자기주도적 학습방식 3) 학습공동체 형성 3. e-learning 구조 1) 연결성(connectivity) 2) 컨텐츠(contents) 3) 커뮤니티(community) 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지식 기반 경제 사회에서의 지식은 모든 경제의 핵심이 될 뿐만 아니

  • [e-learning(이러닝)] e-learning(이러닝)의 활용방법과 시장규모 및 향후 과제와 한계점 분석 고찰
  • e-learning과 함께 두루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용어들은 의미상 중복되는 경우가 많았고 전문가들 역시 전자적 기술에 기초한 여러 교육시스템에 대한 적절한 용어 선택에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2004년 1월 제정된 e-learning산업 발전 법에서는 e-learning을 전자적 수단, 정보통신 및 전파 방송 기술을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학습으로 정의하고 있다. 교육인적자원부에서(2003)는 e-learning을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수준별 맞춤형으로 학

  • [학사]기업의 e-Learning에서 성인학습자의 중도탈락원인과 자기주도성간의 상관관계 분석
  • e-Learning의 개념 - 5가. e-Learning의 정의 5나. 기업내 e-Learning의 필요성 - 62. 성인학습자의 특성과 자기주도성 7가. 성인학습자의 특성 7나. 성인의 자기주도성 83. 교육에서의 중도탈락 - 9가. 학교교육에서의 중도탈락 9나. 성인교육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