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방법론 PBL학습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PBL
&
팀 프로젝트
CONTENTS 1
PBL 학습방법
CONTENTS
CONTENTS 1 :: PBL이란
CONTENTS 2 ::교수자와 학습자의 역할
CONTENTS 3 :: PBL의 절차
CONTENTS 4 :: PBL의 효과와 유의점
CONTENTS 1 : PBL 학습방법
CONTENTS 1
PBL학습방법이란
문제중심학습(Problem-based learning, PBL)
교수자가 실제적인 문제 제시
학습자들 스스로 문제해결방안 탐색
CONTENTS 1 : PBL 학습방법
PBL의 특징
CONTENTS 1
PBL학습방법이란
학습자 중심의 학습 환경으로 자기학습능력을 향상
교수자의 역할이 지식전달자에서 촉진자로 전환
학생들에게 문제를 제시하는 것으로부터 학습이 시작
과학적 지식의 습득보다는 심층적인 이해와 지식의 활용에 강조
CONTENTS 1 : PBL 학습방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 구성주의 - 문제중심학습과 자기주도학습
  • 학습하는 아이들에게 기존에 있는 학습 방법과는 다른 새로운 교수-학습방법 즉, 새로운 패러다임에 의한 구성주의 학습 방법이 요구되고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이 현재 구성주의는 전통적인 객관주의적 입장과는 달리 대안적인 관점을 제공함으로서 학습자관, 교사관, 교육내용, 교육방법, 평가 등에 대한 패러다임의 변화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한 학기동안 구성주의적 수업인 PBL (Problem Based on Learning) 방식으로 수업을 해왔다. 처음 교육공학을 접하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
  • 교육목표의 진술 42. 탐구학습13. 과학수업모형의 적용 43. 야외학습14. 순환학습 44. 학습평가15. 로슨의 순환학습 모형 45. 수행평가16. 기타 순환학습 모형 46. POE모형, PEOE모형17. 개념변화모형 47. 협동학습18. 발생학습모형 48. Vygotsky의 사회적 구성주의19. Driver의 대체적 개념틀 49. 과학사를 이용한 교수학습20. 개념도(Concept map) 50. 역할놀이21. Vee도 51. 과학지식의 분류와 변화모형22. 과학적 탐구방법 52. 문제기반학습(PBL)23. 실험 53. MBL활용수업24. 강

  • [컴퓨터교육][컴퓨터교육]구성주의 기반의 컴퓨터 교육 유형및 교육방법
  • 학습 구성주의에 기초한 교수 학습 환경 설계의 특성 - 구성주의적 교수 학습 모형 - 인지적 도제 모형 ①문제중심학습(PBL: Problem Based Learning) ②앵커드 교수모형(anchored instruction model) ③인지적 융통성 모형(cognitive flexibility model) ④문제중심 시나리오(Goal Based Scenario) ⑤ 제 부 구성주의 기반의 컴퓨터 교육 유형및 교육방법 3 - 22컴퓨터교육의 유형 및 변천 과정 - 22제 세대 인식모형 1 : (Awareness Model) ①제 세대 프로그래밍

  • 본인이 속한 지역사회에서 행해지고 있는 성인의 배움활동 사례를 조사하고, 학습자 측면에서 가장 훌륭한 성인교육자에 대한 인간상
  • 학습의 과정을 촉진시켜주는 역할, 학습자가 필요한 학습 자원에 접근하도록 도와주면서 학습을 촉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해주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본인이 속한 지역사회에서 행해지고 있는 성인의 배움활동 사례를 조사하고, 학습자 측면에서 가장 훌륭한 성인교육자에 대한 인간상을 제시해 보겠다.Ⅱ. 본론1. 성인학습 및 성인교육의 개념현대 사회는 성인들에게 학교 교육을 마친 후에도 평생에 걸쳐 학습과 교육을이

  • [실과][기술가정과][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실과(기술가정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의의, 실과(기술가정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동향, 실과(기술가정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교수학습방법, 실과(기술가정과) ICT활용교육 교수학습과제
  • 학습 방법 구조Ⅴ. 실과(기술가정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교수학습과제1. 교실환경에 따른 수업 방법과 교육 정보 활용 유형1) 일반교실2) 열린 정보실3) 컴퓨터실2. 웹을 활용한 학습 유형과 전략1) 상황 학습2) 협력 학습3) 통합 교과 학습4) 문제해결 학습5) 원격 토론학습6) 프로젝트 학습7) 개별 탐구하기8) 코너 학습Ⅵ.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실과 교육의 내실화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실과 교육의 방법론 측면에서 그 접근이 이루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