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을 지배하는 것은 이성인가 비이성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1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 본문내용
-
인간을 지배하는 것은
이성인가 비이성인가?
#1. 사드는 잔혹극의 주인공이었을 뿐인가?
#2. ‘덕’이 ‘악’이 될 수 있는가?
#3. ‘절대 인간’ 이란 가능한가?
#4. 이성적 인간과 야만인은 근본적으로 다른가?
#5. 사드의 에로티시즘은 어떤 극단적 선택을 하고있는가?
목차
인간= 이성적 동물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것
사드 후작
비이성, 폭력적 속성이야 말로 인간을 지배하는 속성
#1. 사드는 잔혹극의 주인공이었을 뿐인가?
사디즘
사드는 잔혹극의 주인공이었을 뿐인가?
사드 후작
쾌락 추구 = 지상 과제
성과 관련된 기이한 폭력적 행동들에 대한 작품활동
도착적 성행위, 극도의 폭력행위
→사형언도, 수옥 등을 수 차례 겪음
BUT, 일말의 죄의식
“ 나는 자유분방한 탕아이다. 나는 이 영역에서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생각해 냈다. 그러나 나는 내가 떠올렸던 것을 다 하지는 못했다. 나는 탕아이나 범죄자도 살인자도 아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