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1) CAI(컴퓨터 보조수업) 2) CMI(컴퓨터 관리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컴퓨터와 멀티미디어 교육(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
- 컴퓨터와 교육 레포트
- 컴퓨터활용학습, 컴퓨터관리수업, 컴퓨터보조언어학습, 컴퓨터보조학습, 지능적컴퓨터보조수업, 컴퓨터보조수업(CAI), 컴퓨터매개통신(CMC)
- 교육공학의 개념, 교육공학의 발달과정, 교육공학의 연구법, 체제과학의 교육공학적 접근, 미디어교육의 교육공학적 접근, 디지털 교과서 설계의 교육공학적 접근, 구조적 의사교류법의 교육공학적 접근 분석
- [설계]교실기반지식생산공동체, 교사교육웹서버, 교육용웹사이트, 웹토론게시판, 교육용멀티미디어, 디지털교과서, 인터넷방송시스템 설계
- 본문내용
-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1) CAI(컴퓨터 보조수업)
2) CMI(컴퓨터 관리수업)
컴퓨터는 학습자의 반응에 대하여 거의 즉각적인 반응을 하며, 학습자와 역동적인 상호작용이 가능하고, 정보를 조작하고 저장하는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어떤 교수매체보다 많은 학습자를 동시에 교수-학습할 수 있다는 면에서 탁월하여 수업매체로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어 왔다.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째, 컴퓨터 보조수업.
둘째, 컴퓨터 관리수업.
1.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CAI의 주요 목적은 개개 학습자의 학습 성취의 잠재력을 인정하고 이를 개발하는데 총력을 기울이는 개별학습의 실현에 있다.
첫째, CAI는 개별화 학습이 가능하다.
둘째, CAI는 상호작용적이다.
셋째, CAI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학습 경험을 제공하여 줄 수 있다.
넷째, CAI는 운영이 편리하며 비용효과적이다.
CAI (컴퓨터 보조수업)
(1) CAI의 개념 및 특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