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1) CAI(컴퓨터 보조수업) 2) CMI(컴퓨터 관리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1) CAI(컴퓨터 보조수업)
2) CMI(컴퓨터 관리수업)
컴퓨터는 학습자의 반응에 대하여 거의 즉각적인 반응을 하며, 학습자와 역동적인 상호작용이 가능하고, 정보를 조작하고 저장하는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어떤 교수매체보다 많은 학습자를 동시에 교수-학습할 수 있다는 면에서 탁월하여 수업매체로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어 왔다.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째, 컴퓨터 보조수업.
둘째, 컴퓨터 관리수업.
1.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CAI의 주요 목적은 개개 학습자의 학습 성취의 잠재력을 인정하고 이를 개발하는데 총력을 기울이는 개별학습의 실현에 있다.
첫째, CAI는 개별화 학습이 가능하다.
둘째, CAI는 상호작용적이다.
셋째, CAI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학습 경험을 제공하여 줄 수 있다.
넷째, CAI는 운영이 편리하며 비용효과적이다.
CAI (컴퓨터 보조수업)
(1) CAI의 개념 및 특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컴퓨터와 교육, 교육과 뉴미디어
  • 2. 컴퓨터와 교육, 교육과 뉴미디어New Mind Map 써머리 - 교육공학◆ 컴퓨터의 교육활용의 유형(CBL, CBL ․CBL : Computer Based Learning, ․CBI : Compurter Based Instruction(1) 컴퓨터보조수업(CAI ; Computer Assisted Instruction)- 컴퓨터를 직접 교수매체로 활용하여 지식, 태도, 기능 등의 교과내용을 학습자에게 가르치는 방법(2) 컴퓨터관리수업(CMI ; Computer Managed Instruction)- 컴퓨터를 활용해서 교수-학습활동을 기록, 분석하여 교사가 수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

  • [학습][학습방법]전문가학습, 마인드맵학습, 문제중심학습, 개념형성학습, 놀이학습, 컴퓨터보조학습(CAI), 프로젝트학습, 집단탐구학습 분석
  • 전문가학습, 마인드맵학습, 문제중심학습, 개념형성학습, 놀이학습, 컴퓨터보조학습(CAI), 프로젝트학습, 집단탐구학습 분석Ⅰ. 전문가학습1. 전문가 활동의 발생2. 협력학습의 특징3. 협력학습의 원칙1) 원칙2) 지그소우 모형에 포함될 요소Ⅱ. 마인드맵학습1. 마인드맵이란2. 마인드맵 작성법1) 첫 번째 단계 : 아이디어 발산2) 두 번째 단계 : 조직화3. 마인드맵의 활용방법1) 글짓기2) 사회과 수업에 적용3) 필기4) 독후감 쓰기4. 마인드맵의 효과

  • 컴퓨터보조수업(컴퓨터보조학습,CAI)이론적배경,필요성, 컴퓨터보조수업(컴퓨터보조학습,CAI)장단점,컴퓨터보조수업(컴퓨터보조학습,CAI)개선방안
  • 2. 증가하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가르치기가 어려워진다3. 교사 중심의 교실 수업이 갖는 한계 때문이다4. 미래사회의 가장 중요한 자질인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키는 데는 CAI가 적합하다Ⅵ. 컴퓨터보조수업(컴퓨터보조학습, CAI)의 장단점Ⅶ. 컴퓨터보조수업(컴퓨터보조학습, CAI)과 PI(프로그램학습)Ⅷ. 컴퓨터보조수업(컴퓨터보조학습, CAI)과 언어교육Ⅸ. 컴퓨터보조수업(컴퓨터보조학습, CAI)의 개선 방안1. CAI의 교육적 타당성 2. CAI활용을 위

  • CAI(컴퓨터보조수업,컴퓨터보조학습)종류, 장점, CAI교육적효과
  • CAI(컴퓨터보조수업, 컴퓨터보조학습)의 종류, CAI(컴퓨터보조수업, 컴퓨터보조학습)의 장점, CAI(컴퓨터보조수업, 컴퓨터보조학습)와 ICAI, 특수교육, 언어교육, CAI(컴퓨터보조수업, 컴퓨터보조학습)의 교육적 효과 분석Ⅰ. 서론Ⅱ. CAI(컴퓨터보조수업, 컴퓨터보조학습)의 정의Ⅲ. CAI(컴퓨터보조수업, 컴퓨터보조학습)의 종류1. 개인교수형(Tutorial mode)2. 반복연습형(Drill & Practice mode)3. 학습용 게임형(Instruction Game mode)4. 모의실험형(Simulation mode)Ⅳ. CAI(컴

  • 컴퓨터보조수업(CAI,컴퓨터보조학습)현황, 컴퓨터보조수업(CAI,컴퓨터보조학습)과제해결,개선방안
  • 수업(CAI, 컴퓨터보조학습)의 개선 방안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컴퓨터가 교육 즉 가르치고 배우는 학습과정에 활용된 배경은 크게 두 가지 이유에서 볼 수 있다. 첫째는 현대공학에 있어 컴퓨터 산업의 급속한 발전과 그 성능의 비약적 발전이며, 둘째는 현대 과학 사회에 있어서 교육환경의 여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교육효과를 높일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을 모색하려는 교육계의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된다.컴퓨터의 교육적 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