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d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ipod
▣ 기존제품의 관리
▶제 품
5,000곡
10,000곡/15,000 곡
5,000곡/10,000곡
1,000 곡
저장곡수
블랙&레드
화이트
화이트
핑크, 블루, 그린, 골드, 실버
색상
20GB
40GB, 60GB
20GB, 40GB
4GB
저장용량
U2에디션
아이팟포토
아이팟
아이팟미니
→ 음악, 사진, 동영상 등을 듣고 볼 수 있는 제품으로서
대용량 HDD타입이었으나 현재는 플래쉬 메모리 타입도 출시되어있다.
ipod
iPod란?
2000년대 초반까지 부진을 면치 못한 Apple사를 회생시킨 효자 제품으로 음악, 사진, 동영상 등을 듣고 볼 수 있는 제품으로서 대용량 HDD타입이었으나 현재는 플래쉬 메모리 타입도 출시되어있다.
▣ 기존제품의 관리
▶ 포지셔닝과
리포지셔닝
① 우수한 성능과 품질 유지
일체형으로 다기능 제품 개발
우수한 제품으로 경쟁우위 마련
② 다양한 경로의 판매망 구축
A/S망 확대로 소비자 만족 증대
쉽게 사고 믿고 살수 있는 신뢰 구축
③ 여러 제품과 호환으로 다양한
엔터테이먼트 제품으로의 제품 활용 확대
재미와 스포틱한 젊은 이미지 포지션
젊은이의 상징으로 만듬
어떻게 포지셔닝 할 것인가?
ipod
▣ 기존제품의 관리
▶ 포지셔닝과
리포지셔닝
포지셔닝 전략 제안
● 애플에 대한 인식의 전환
: 애플 매이아 외에도 대중적이고 친숙한 이미지로 변화 노력
● HDD타입의 편익과 디자인 우수성이 제품
: MP3는 용량과 디자인이 제일 중요하다고 인식화시켜
애플의 경쟁력을 부각시킴
● 목표에 따른 현재 포지션을 이용한 차별화
: MP3는 아이리버, 삼성, 아이팟, 거원 정도가 A급 브랜드
● 시장선도 성과 의한 차이점 부각
: 세계 점유율 1위인 우수한 제품과 이미 높은 인지도가
검증됨을 강조
● 아이팟 MP3는 젊은이로써 대표되는 IT 필수품
(예: 어학용, 패션 리더 등)
ipod
▣ 신제품개발과 신제품 확산
1세대 iPod :MP3P 최초로 초고속 FireWire (IEEE1394)
인터페이스와 스크롤 휠 채택
2세대 iPod: MP3P 최초로 터치 휠 채택, 처음으로 PC와 연결 가능
3세대 iPod: Dock 커넥터와 터치 버튼, 터치 휠 채택, USB 호환
4세대 iPod : 혁신적인 클릭 휠 채택
iPod photo: 65,536 컬러 액정 화면 채택
iPod shuffle:iPod 최초로 플래시 메모리 탑재
iPod U2 Special Edition , 1세대 iPod mini , 2세대 iPod mini 등
ipod
신제품개발과 신제품 확산
▣ 신제품수용과 확산 과정
2003년 이후
-초반 주도권 획득:아이리버
-Apple의 iPod 2005년
3월말 하드디스크(HDD)형
시장만 보면 점유율은 90%
HDD 타입 제품화 부각
기존 Flash 타입 MP3 플레이어와는 달리 하드 디스크를 저장매체로 사용한 제품.
2001년 Apple에 의해서 최초로 소개.
경쟁 제품인 Flash 타입에 비해 더 빠른 가격 하락 속도로 인해 저장 용량 대비 가격 우위가 더욱 강화될 전망.
ipod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