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애플사의 iPod(아이팟)컨텐츠 및 비즈니스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Jobs, 앙코르를 받으면서 무엇을 하실 건가요?
과연 iPod로 성공 할 것인가?
iTurns는 그저 솔류션-서비스의 양념에 불과해,
iPod의 새로운 제품을 내 놓을 것인가?
무선 iPod가능성
비디오가 가능성 vPod
iHome 가능성
자동차 iPod 가능성
핸드폰까지 도전
성공하기 위한 전문가 제언
본문내용
Ipod에 대한 요약

일일 130만건의 음악이 다운되고, 전 세계 합법적인 온라인 음악 판매의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iPod는 2005년 1월 하드드라이브 베이스 전 세계 디지털 음악 플레이어 마켓의 92.7%를 차지하고 있다. 2005년의 iPod의 목표 성장율은 44%로, Apple은 말하기를 이대로 가면 2006년의 iPod의 매출액(iPod 관련 액서서리, 소프트웨어, 음악 다운로드 포함)은 일반 Mac 매출액과 같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 그러면 총 매출액은 160억 달러가 된다. 지금까지 판매한 iPod의 대수는 대략 1,000만대이다. 현재 iPod는 분당 40 개를 판매하고 있으며 iTunes로부터 판매한 곡만 지금까지 3억 곡이 넘는다. 한 곡에 99센트이니 대략 3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는 얘기인데 음악만 팔아 3억 달러를 기록한 사례가 없다.

그런데 Apple의 Steve Jobs가 iPod를 iHome, vPod, iPod Phone, iPod on Wheels(자동차), Pod Watch로 확장하고자 한 다. 디지털 홈 및 핸드폰 시장을 침범하려 하는데, 글쎄 삼성전자와 한판의 승부??(CNN Business 2.0 - What's Next for Apple? Re-Imagining Apple: Apple Gear We Hope to See(04/Apr/2005))고객이 접하는 정보의 확대에 따른 기업에의 요구 증가
참고문헌
[CNN Business 2.0 - What's Next for Apple?(23/Mar/2005)]
http://www.business2.com/b2/web/articles/0,17863,1037197,00.html?cnn=yes
[CNN Business 2.0 - PHOTOESSAY, Re-Imagining Apple: Apple Gear We Hope to See(23/Mar/2005)]
http://www.business2.com/b2/web/photoessay/0,21937,1039453,00.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애플사는 최근 샤넬, 구찌, 프라다 등 명품 브랜드 및 고급 자동차인 BMW와 손잡고 명품 마케팅에 돌입했다. 대용량 MP3플레이어인 아이팟(iPod) 전용 가방을 샤넬, 구찌, 프라다를 통해 내놓음으로써 아이팟이 MP3플레이어의 명품임을 강조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차안에서 자유롭게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한 아이팟 전용 차량도 BMW에서 출시했다.브랜드 홈페이지 광고 (By cyworld)애플 컴퓨터 코리아는 싸이월드 안에 아이팟(iPod) 브랜드 홈피가

  • [스티브잡스] 스티브잡스에 대한 고찰-스티브잡스리더십, 스티브잡스성공비결-
  • 기획), e비즈북스, 2011.3. 김영한 저,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세계를 열광시킨 애플의 창조경영 이야기), 리더스북, 2011.4. 이여신 저, 스티브잡스 (디지털 시대의 창조자), 동아일보사, 2009.5. 전동하 저, 스티브 잡스 바로가기, 라이터스, 2011.6. 한운식, 잡스가 남긴 유산들, 아주경제, 2011년10월06일자.7. 손재권, 잡스가 남긴 유산은 아름답다, 매일경제, 2011년10월06일자.8. 김상훈, 스티브 잡스 사망잡스의 업적-일대기, 동아일보, 2011년10월07일자.

  • [기술경영] 스마트폰시장에서의 기술경영전략 -애플과 국내 제조업체 및 통신사를 중심
  • 경영과 혁신전략」, Melissa A. Schilling , 맥그로힐 2008 -「프로페셔널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Reto Meier, Dan Ulery,제이펍 2009-「콘스탄티노스 마르키데스」, 김재문 역, 리더스북 2005- 애플의 법칙」, 하야시노부키, 살림BIZ 2008- 한국경제신문, 「아이폰 상륙과 엠피맨의 교훈」, 모정훈 2009.11.26- 매일경제. 「스마트폰 점유율, 올 글로벌 휴대폰 시장서 14%로 상승」, 김지형2009.04.20- IDG, 「가트너, “안드로이드 2012년엔 스마트폰 OS시장 2위로”」

  • [다국적기업론] 애플사 기업분석과 산업분석
  • 비즈니스 기회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즉 애플의 아이팟, 아이폰을 통해 경험했듯이 아이패드가 단말시장 뿐 아니라 관련 서비스시장을 창출, 확산하여 새로운 수익원을 제공하는 Blue Ocean Maker가 될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이다. 이에 아이패드에 대한 시장전망과 아이패드 등장이 미디어 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2) 아이패드 시장규모 및 전망아이패드는 80일만에 300만 대가 팔리는 놀라운 성과를 기록했다. 미국에서

  • 스티브잡스가 이끄는 무적 디지털 기업 애플의 성공경영 전략
  • 아이팟은 지금까지 5세대인 나노와 아이팟 터치까지 출시가 되었으며, 출시 6년만인 2007년에는 1억대의 판매량을 기록하게 된다. 애플의 2009년 회계 자료에 의하면 아이팟 제품군은 애플 매출의 22%(80억 9,100만 달러)를 차지할 정도로 그 비중이 높다.이러한 아이팟의 성공은 훌륭한 하드웨어에도 있지만 아이튠즈를 통한 컨텐츠의 공급, 즉 기기와 컨텐츠가 결합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창출이 핵심이라 할 수 있다.o 기기와 컨텐츠의 결합몇 년 전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