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일 음식문화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한.중.일 음식문화 비교
▲ 한국 전통음식
■한국음식문화의 특징
유교사상의 영향으로 유교 의례를 중히 여겨 통과 의례에
따라 잔치나 제례음식의 차림새가 정해져 있으며, 사계절에
따른 시식과 명절에 먹는 절식이 있습니다.
한국의 음식문화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준비된 음식을 한 상에 모두 차려놓고 먹습니다.
밥이 주식이고, 부식으로 반찬을 곁들이며, 주식에 따라 반찬을 구성하여 균형 잡힌 한끼 식사가 됩니다.
국물이 있는 음식을 즐깁니다.
반찬의 조리법으로는 찜, 전골, 구이, 전, 조림, 볶음, 편육, 숙채, 생채, 젓갈, 장아찌 등이 있습니다.
김치, 장아찌, 장, 젓갈 등 발효식품을 많이 섭취합니다.
자체의 맛보다 조미료와 향신료를 써서 복합적인 맛을 즐깁니다.
갖은 양념이라고 하여 간장, 파, 마늘, 깨소금, 참기름, 후춧가루, 고춧가루, 생강 등을 용도에 따라 음식에 사용
음식재료를 잘게 썰거나 다져서 한입에 먹기 좋은 형태로 만듭니다.
음양오행사상에 입각하여 오색재료나 오색고명을 사용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식문화 - 한중일 음식문화 비교
  • 중국의 음식 특징1. 다양한 재료-중국의 음식 재료가 다양한 이유:중국은 수천 년의 역사, 문화와 광활한 영토(남북한 전체면적의 약 44배)를 가지고 있어 지역마다 지형, 기후, 풍토, 생활습관에 큰 차이가 있으며, 이러한 넓은 영해에서 다양한 산물과 풍부한 해산물의 취득이 가능함뚜우충요리와 오리요리                                                                                                

  • 아시아의 식문화
  • 아시아의식문화Ⅰ 서론 p3 식문화란Ⅱ 본론 p3 한중일 식문화 비교한국 - 한국의 식문화 형성배경과 특징 p3- 한국의 식습관 및 식사예절 p4- 지역별 음식 특징 p5- 한국의 대표음식 p8중국 - 중국의 식문화 형성배경과 특징 p10- 중국의 식습관 및 식사예절 p10- 지역별 음식 특징 p11- 중국의 대표음식 p13 일본 - 일본의 식문화 형성배경과 특징 p16- 일본의 식습관 및 식사예절 p16- 지역별 음식 특징 p17- 일본의 대표음식 p18p20 그 외 지역별 식문화

  • 한국, 중국, 일본의 음식비교
  • 한국, 중국, 일본의 음식비교1. 서론2. 본론 1) 한국의 자연환경과 음식 2) 중국의 자연환경과 음식 3) 일본의 자연환경과 음식 4) 한중일 비교 3. 결론 4. 참고문헌 목차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고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이 음식 문화이다. 음식문화는 그 나라의 자연환경의 영향을 받으면서오랜 시간 속에 형성된 것이기 때문에나라마다 독특한 특징이 있다.한국, 중국, 일본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어떤 음식문화가 형성되었는지 알아보고세 나

  • [학교음식문화] 학교음식 문화 현실과 대책
  • 음식’을 많이 섭취해야 하며, 청소년들의 사회 현장인 학교에서 바람직한 음식문화를 형성하여 그들이 성인이 되어 스스로 식단을 선택할 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한다. 1-2. 청소년의 식습관 문제한국 농촌경제연구원 이계임 박사가 발표한 ‘한중일 청소년의 식품소비 비교 분석에 따르면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식습관이 중국, 일본에 비해 건전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 청소년은 매일 아침식사를 하는 비율이 50%에 불과해 일본(80%),

  • 농심,신라면,해외진출,중국시장,일본시장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한중일 문화척도 비교2. 표준화 전략(1) 바둑대회(2) 광고컨셉의 동일함3. 현지화 전략(1) 시식행사 (조리법)(2) BTL(3) 팬미팅(4) 홈페이지4. Glocalization : TV 광고Ⅳ. 커뮤니케이션 확대 방안 제시 1. 신라면배 일반인 바둑대회 실시2. 신라면 사랑나눔 콘서트 각국 개최3. 신라면 배 매운음식 빨리먹기대회 개최Ⅰ. 농심 & 신라면선정동기“이 맛이 사나이를 울리는구나.”라는 광고 카피와 함께 특유의 매운맛을 강조해 온 농심 신라면은 1986년 개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