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웰빙식품 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우리나라는 역사적으로 축산이 크게 발달하지 못하였으며 따라서 식성도 채식 위주로 되어 왔다. 채식을 주로 할 경우 영양성분 면에서 불균형을 가져오게 되는데 특히 단백질과 지방질의 섭취량이 부족하기 쉽다. 그러나 현명하게도 우리의 선조들은 이 땅에 삶의 터전을 일구기 시작하면서부터 단백질과 지방질이 풍부한 콩을 재배하여 왔으며 다양한 용도로 콩을 이용하여 왔다. 콩은 항시 우리 식단의 튼 부분을 차지하였으며 채식위주의 식단으로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 원동력이 되어 왔다.
요즘 들어 성인병이 많이 증가하고 있는 시발점에서 특히 스트레스로 몸을 해치며
뇌나 심장 암이나 콜레스테롤로 발생율이 고위도로 상승함에 따라 심각성이 커지고
있다. 따라서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웰빙식품이 콩이 아닌가 싶다. 이에 따라 콩의
종류와 효능을 더 자세히 알아보고, 어떻게 이용되고 있는지 살펴보자.
2.콩의 정의
대두(大豆)라고도 불리는 식용작물 식용작물 [食用作物, edible plants] 인간의 주식량을 얻기 위하여 재배하는 작물로 밀 ·벼 ·옥수수 등의 곡류(穀類), 콩류 ·감자류 등으로, 한국에서는 약 20종이 재배되고 있다.
로서 널리 재배하고 있으며 줄기는 높이
60∼100cm이고 곧게 서며 덩굴성인 품종도 있다. 뿌리에는 많은 근류가 있다.
잎은 어긋나고 3장의 작은잎이 나온 잎이며, 작은잎은 달걀 모양 또는 타원 모
참고문헌
<참고문헌>
네이버(내두산백과사전 EnCyber & EnCyber.com )
http://www.happycampus.com/report/view.hcam?no=5010337 [출처]
http://cafe.naver.com/ibigsize/2231
http://blog.naver.com/peoplead
http://cafe.naver.com/62nonghouse/96
http://blog.naver.com/jang1118/1200095728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용작물학24공통) 콩의꼬투리가 정상적으로 다 발육하지못하고 발육초기 떨어지는현상옥수수 고구마덩이뿌리가 만들어지는 환경 3가지를 설명하라0k
  • 현대인들은 웰빙시대를 맞이하여 몸에 좋은 음식을 많이 찾는 추세이다. 그에 맞추어 콩의 수요가 점차로 증가하고 있으며, 갈수록 더욱 콩을 활용한 음식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다. 콩은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고 각종 기능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서양에서도 건강식품으로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검정콩은 종피에 항산화 및 노화 방지에 효능이 있는 안토시아닌 색소를 가지고 있다. 단백질 공급원이

  • [광고심리학] 곡물이야기 광고분석 및 기획
  • 현대인의 life style을 반영. - 20대 층의 아침 사양족(Hungry Morning)을 잡고 이미 다른 아침식사 분야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을 끌어당기기 위함.3) 주요 광고매체 선정 - 지상파 TV, 케이블 TV 를 통한 광고 - 20~30대 대상으로 한 잡지를 통한 지면지 광고. - 인터넷 배너광고 (2) 타겟 분석1) 2029세대의 성장 배경 및 주요 사회문화적 특성표 5. 성 연령별 인구 분포- 386 세대와 초반 X세대(70년대 초중반)의 다음 세대1.소위 386세대 다음 세대로서, X세대를 지나 7

  • [광고심리학] 곡물이야기 광고분석
  • 현대인의 life style을 반영20대 층의 아침 사양족을 잡고 이미 다른 아침식사 분야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을 끌어당기기 위함타겟 분석 -2029세대의 특징다양성에 대한 존중의식이 있고 자유분방한 특징이 있으므로 톱스타의 아름다운 모습을 사용함과 동시에 감각적이고 재미있는 영상을 사용하고, 개인주의적인 성향과 스스로에 대한 투자가 높은 세대이므로 아침식사에 있어 건강과 간편함 든든함을 다 얻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타겟에 기반한

  • 음식의 사회적 의미 - 사회학개론
  • 웰빙 열풍이 불어 패스트푸드에 쏟는 관심만큼 슬로우 푸드에 쏟는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돈을 더 지불하더라도 건강한 음식으로 건강하게 살고자 하는 뜻인데, 말 그대로 천천히 오랜 시간을 들여 만든 음식뿐만 아니라 콩으로 만든 고기와 같이 앞에서 말한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식습관까지 통틀어 일컫는다. 사람들이 다시 건강식에 관심을 가지는 것도 하나의 유행 현상이라는 생각이 든다. 의학이 발달하고 평균수명이 늘어나

  • [마케팅] 웰빙제품 `검은콩이들어있는유유`와 `델몬트망고` 마케팅
  • 웰빙트렌드, 감성 마케팅을 잘 보여주는 뚜렷한 개성을 가진 두 제품을 선정하게 되었고 두 제품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자 한다.본론Part 1. 검은콩우유 1.시장환경추이1)우유시장 내부의 변화예전에는 정부의 우유 급식 등으로 우유 시장이 급속한 성장을 이루었고 현재 우유 시장은 거의 성숙기에 접어들어 포화상태에 이르게 되었다. 그러나 최근 들어 현대인의 건강 및 천연식품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각 경쟁사가 기능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