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용작물학24D) 콩은 질소비료를 적게 주어도 충분한 생육이 가능하다 그 이유와 질소고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25 / 2020.03.25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식용작물학2B형 2021) 콩은 질소비료를 적게 주어도 충분한 생육이 가능하다 식용작물학2B형 그 이유와 질소고정에 대하여 식용작물학 설명하시오.
- 식용작물학24E)콩 재배시 질소비료를 적게 주어도 충분한 생육이 가능한 이유와 질소고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0k
- 식용작물학2C형 2018년)콩 재배시 질소비료를 적게 주어도 충분한 생육이 가능한 이유와 질소고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농학과 식용작물학2C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콩 재배시 질소비료 질소고정
- 식용작물학2C형 2017년]콩 재배시 질소비료를 적게 주어도 충분한 생육이 가능한 이유와 질소고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농학과 식용작물학2 C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콩 재배시 질소비료
- [방통대 2019-1]콩은 질소비료를 적게 주어도 충분한 생육이 가능하다. 그 이유와 질소고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식용작물학2 |
---|---|---|---|---|---|
B형 | 콩은 질소비료를 적게 주어도 충분한 생육이 가능하다. 그 이유와 질소고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식용작물학24D) 콩은 질소비료를 적게 주어도 충분한 생육이 가능하다. 그 이유와 질소고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0K
식용작물학24D형
콩은 질소비료를 적게 주어도 충분한 생육이 가능하다. 그 이유와 질소고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콩 질소비료를 적게 주어도 충분한 생육이 가능한 이유
1) 근류균
2) 영양생리
3) 질소 비료
4) 콩에 질소비료를 적게 주어도 충분한 생육이 가능한 이유
5) 나의 제언
2. 질소고정에 대하여 설명
1) 질소고정의 의미
2) 질소고정의 활용
3) 질소고정의 문제
4) 질소고정의 이점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현대인들은 웰빙시대를 맞이하여 몸에 좋은 음식을 많이 찾는 추세이다. 그에 맞추어 콩의 수요가 점차로 증가하고 있으며, 갈수록 더욱 콩을 활용한 음식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다. 콩은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고 각종 기능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서양에서도 건강식품으로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검정콩은 종피에 항산화 및 노화 방지에 효능이 있는 안토시아닌 색소를 가지고 있다. 또한 백내장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루테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건강 기능성 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더불어 풋콩은 안주 및 간식용으로 꾸준히 소비되면서, 풋콩의 기능성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필자도 콩을 주성분으로 하는 두부를 즐겨 먹는다. 콩은 단백질이 풍부한 웰빙 음식으로 요즘 육류위주의 식사를 하는 현대인에게 대장암 예방과 치료에도 좋아 콩을 활용한 음식의 소비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우리나라에서 콩의 육종은 1906년 권업모범장이 설립되면서부터 재래종을 수집하여 품종비교시험을 실시하였고, 1913년에는 ‘장단백목’이 최초로 장려품종으로 결정되었다. 1931년에는 일본에서 ‘추전(秋田)’, ‘회목2호(보급되기 시작하였다. 1953년 충남농업기술원에서 교잡육종을 착수하였고, 1956년에는 중앙농업기술원에서 교잡육종을 착수함으로서 본격적인 육종이 시작되었다.
농촌진흥청은 국내에서 최근에 육성 개발된 콩 신품종을 주산지별 재배적지 중심의 영농규모화, 집단화, 기계화로 생산기반 조성과 국산콩 판매 활성화를 위한 지역별 특산 브랜드화 및 직거래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 현장평가에서는 콩 특산단지 조성의 문제점 및 애로사항을 동시에 해결하고 연구와 기술보급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하여 주산단지별로 신기술 개발자, 지도기관, 관련단체, 소비자단체 및 농업인 등이 참여하였다.
콩은 다른 식물에 비하여 별도로 질소비료를 주지 않아도 잘 자라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그 이유에 대해 여러 가지 형태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그에 맞추어 공에 질소화합물이 공급되어 콩이 잘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콩은 질소비료를 적게 주어도 충분한 생육이 가능하다. 그 이유와 질소고정에 대하여 설명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김정균, 2012, 과학에세이, 화학비료의 진실.
-박의호. 류수노(2005) 이춘우 식용작물학 II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곽재우(2005), 건강기능식품 강의, 신일상사
-권태완(1995), 콩박사 권태완과 함께 떠나는 콩 건강여행, 성하출판
-손미선(2004), 잘먹고 잘사는법 콩, 김영사
-이정호(2001), 알콩달콩 신비한 된장이야기, 오성출판사
- 조재영 외(1997) 전작(4정) 식용작물학 II. 향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