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외식산업에 기반한 사업 아이디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외국 외식 산업의 증가 (외식 산업의 세계화 및 다양화)
 한식의 세계화(대중화)
 외식 산업의 배달(조달) 서비스 수요 증가
 음식 문화 향유의 시대: 음식도 즐기면서 먹는 시대
 인터넷(모바일) 기반 외식 산업 정보 제공 산업
 고급 음식점의 대중화
 길거리 음식의 고급화
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 외식산업
 개성강한 현대인들을 위한 맞춤 외식 산업
 기존 레스토랑의 벤치마킹
 외식 산업 관련 사업
본문내용

 고급 음식점의 대중화

27. 가격이 저렴한 스파게티집: 스파게티 원가는 매우 쌈

28. 디저트 부페 전문점: 각종 다양한 케이크를 맛 볼 수있음. 카파에서 평균 4500원하는 케이크의 값이 부담스러울 때 이용


 길거리 음식의 고급화

29. 닭꼬치 전문점: 길거리 음식을 고급화한 음식점에서 착안 닭꼬치는 너무 맛이있으나 길거리 음식의 비위생적이고 출처모를 재료들 사용으로 인해 수요가 줄고 있음. 심지어는 길거리 닭꼬치는 비둘기라는 소문도 있음.

30. 붕어빵 전문점: 길거리 음식을 고급화한 음식점에서 착안. 현대백화점 일본식 붕어빵 ‘다이야키’는 우리나라와 똑 같은 붕어빵을 한 개에 약 2500원에 팔고 있음. 맛, 생김새, 거의 비슷하나 우리나라 붕어빵과의 엄청난 가격차이!


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 외식산업

31. 다이어트를 위한 칼로리 낮춘 웰빙 음식점: 현재 도산공원 배용준이 하는 ‘고릴라인더치킨’ 음식점에서는 칼로리, 재료, 이 음식이 신체에 어떤 도움을 주는 정보를 메뉴판에서 제공. 또한 ‘소울 케어’라는 서비스는 자신의 신체에 맞는 음식을 요리사가 직접 만들어 제공

32. 건강식 자판기: 자판기로 셀러드와 각종 건강식을 뽑아 먹는다!-> 기업체 건물이나 지하철, 번화가 같은곳에 설치한다면 효과를 보지 않을까?

33. 웰빙 카페: 차음료, 유기농 식자재를 이용한 간식류 판매

34. Nutritious food in frozen aisle: 냉동식품코너에서 파는 어린이들을 위한 건강식품.
가정 내 식사담당 부재로 꼬마 어린이도 조리할 수 있고 어린이 들이 좋아하는 식사를 일등 쉐프가 만들어 그 조리과정을 그대로 담아 얼려버려서 바로 녹여먹기만 하면 되는 식품. 외국엔 있지만 한국에 없으므로 좋다.

35. 건강/다이어트 푸드점: 기존의 음식점들이 화학조미료와 기름기가 많은 식사인테 반해 자연식단위주의 단백한 저칼로리 식사를 제공하는 곳이다. 식단은 저염분, 저칼로리, 저지방, 고단백 위주로 구성한다. 재료는 가급적 천연식품을 쓰도록 하고 화학조미료등도 가능한 피한다. 음식의 양은 보통 식사량의 2/3정도로 하고 반찬을 골고루 한다. 전채요리로 스프, 샐러드 등을 마련하는데 스프의 경우 호박, 미역, 버섯, 조개, 야채 등 혈액순환이나 지방연소를 촉진하는 재료를 위주로 조리한다. 샐러드는 녹황색 채소 위주의 비교적 섬유질과 비타민이 많은 생야채와 과일을 사용하며 이때 샐러드 소스도 간장, 겨자, 과일즙, 마늘 등 톡특한 맛을 내면서도 칼로리가 낮은 소스로 만든다. 밥은 현미나 보리, 콩 등 잡곡위주로 하고 반찬은 생선, 해산물, 버섯, 나물, 콩 등 고단백, 저칼로리. 저지방 식품을 사용한다. 이때 조리방법은 튀기거나, 볶는 방법은 가능한 피하고 석쇠에 굽거나, 찌기, 삶기 등 지방섭취를 줄이는 방법을 택한다. 디저트로는 야채나 과일 등을 혼합한 건강음료를 제공한다. 이러한 식단의 기본방침을 세우고 나서, 계절에 따라 제철에 맞는 식품을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면 손님들의 입맛도 살리고 식품의 영양가도 높을 뿐 아니라, 무엇보다 싼 값에 신선한 재료를 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식단은 전문가와의 상담이나 전문책자를 통한 충분한 자료와 지식을 바탕으로 구성해야 한다. 가격은 스프나 음료, 샐러드는 종류에 따라 식사는 2천5백원 - 5천원 정도로 하고 풀코스는 코스에 따라 5천원 - 9천원 정도면 적당하겠다. 그리고 샐러드는 샐러드 바를 조그맣게 만들어 양이나 종류에 상관없이 1회 3천원 내외로 값을 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개성강한 현대인들을 위한 맞춤 외식 산업

36. 칵테일 바: 자신이 원하는 칵테일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특징이 있음

37. 우선 제공 서비스(PRIORITY service): 현대 가정이 맞벌이 가정이 되어서 남녀 구분 없이 바쁘게 사회 속에 사는 만큼 서로를 못 챙겨 주게 되고 둘만의 기념일을 챙기는 것을 까먹어 불화가 오는 것을 막고 또한 서로에게 제일 좋은 것을 주고 싶은 마음을 전하는 서비스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놀부의 국제마케팅전략과 해외진출사례분석
  • Ⅰ. 서 론1. 연구 목적인류가 존재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의식주의 세 요소가 갖추어져야 한다. 그 중 식 문화는 인류의 생존과 직결되기 때문에 식품산업은 세계 어디에서나 필수적으로 존재해야 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지구촌 환경이 글로벌화 하면서 현재 우리나라의 식 문화도 상당부분 외국문화의 영향을 받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맥도널드, 피자헛과 같은 서구의 대형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외식업체 들이 대규모의 자본을 기반으로 하여 높

  • [경영학원론] 태창가족
  • 창업 브랜드인지도 1위기업 확대주식 상장500여개 점포수인적자원맥주원료음식원료인테리어 자재정보기술자본INPUT TRANSFORMATION OUTPUTⅡ. 본론일반외식산업 동향우리나라의 프랜차이즈 산업은 IMF를 기점으로 외식업을 중심으로 빠르게 증가하였다. 소자본으로 사업을 할 수 있다는 것과 본사에 의한 일관적인 인테리어, 메뉴, 브랜드 네임, 교육 등 개인적으로 창업을 하는 것 보다 훨씬 보장 되어 있다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했기 때문이다. 1990

  • [경영] 프랜차이즈 놀부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분석(A+)
  • 론1. 연구목적 인류가 존재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의식주의 세 요소가 갖추어져야 한다. 그 중 식 문화는 인류의 생존과 직결되기 때문에 식품산업은 세계 어디에서나 필수적으로 존재해야 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지구촌 환경이 글로벌화 하면서 현재 우리나라의 식 문화도 상당부분 외국문화의 영향을 받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맥도널드, 피자헛과 같은 서구의 대형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외식업체 들이 대규모의 자본을 기반으로 하여 높은 시장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기업은행 기업분석(A+리포트)
  • 사업을 통한 가계금융 확대기업은행은 개인마케팅부 산하 팀 조직이었던 PB영업팀을 `부`로 승격하고 씨티은행과 국민은행에서 프라이빗뱅킹(PB)을 이끈 김홍룡 부장을 PB사업부장으로 영입했다. PB부문에서도 주 고객층을 거래 중소 기업인들에게서 찾기로 했다. 기업은행은 거래 기업 CEO의 전문자산관리에 역점을 두는 전문 PB서비스를 제공, 시장의 틈새를 노리겠다는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단편적인 수익을 추구하기보다는 중소기업 CEO 등

  • [인터넷마케팅] G마켓의 문제점 및 추구해야 할 전략적 방향
  • 론행복방정식命也福也 (명야복야)‘연거푸 생기는 행복’ 이라는 뜻의 사자성어로, G마켓이 제공하는 여러 가지 고객을 위한 조그마한 서비스로 인해 고객이 연거푸 행복해지는 방정식을 세워 보았다. 기본적으로 G마켓이 하고 있는 고객서비스 이외에 위와 같이 오프라인, 온라인 두 방면에서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소비자가 G마켓 쇼핑에 대하여 점차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참고문헌(출처) http://www.gmarket.co.kr(지마켓) htt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