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학] 곡물이야기 광고분석 및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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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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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품소개
2. 시장분석
- 아침식사 실천율
- 씨리얼 시장 분석
- 아침식사 시장 분석
- 아침식사 유형
3. 스왓분석
4. 광고비교
5. 타겟선정
- 타겟분석
- 타겟에 기반한 매체선정
- 타겟에 기반한 모델선정
6. 우리가 만든 광고
- 컨셉
- 콘티
- 지면광고 포스터
- 본문내용
-
1. 곡물이야기(씨리얼) 제품 소개
최근 웰빙 추세에 맞춰 씨리얼 시장에서는 곡물 씨리얼 열풍이 불고 있는데 곡물이야기는 농심 켈로그에서 2007년 출시한 씨리얼과 스낵으로, 다양한 영양이 풍부하게 담겨 있는 통곡물을 한국인의 입맛과 식습관에 맞춰 개발하여 인기를 끌고 있다.
몸에 좋은 검은콩, 현미, 오곡(통밀, 통귀리, 통보리), 검은참깨로 만들어 현대인에게 필요한 통곡식의 영양이 들어있다.
곡물이야기에는 현대인이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E와 무기질이 충분히 함유 되어 있어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 씨리얼 제품이다. 일일 영양소 기준치 대비 9가지 비타민의 25%가 함유 되어 있고 3가지 미네랄은 10%가 함유 되어 있으며,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이 0%임을 자랑하고 있다. 또, 기본적으로 곡물이야기 시리얼은 곡물을 그대로 구워 만들기 때문에 지방 함유량은 낮으면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우유를 곁들여 먹음으로써 칼슘 섭취를 증대할 수 있는 영양적으로 균형잡힌 아침 식사라고 할 수 있다.
기존 켈로그 곡물 씨리얼인 올브랜의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야심차게 내 놓은 제품으로써 올브랜 보다는 대중적이지만 최여진을 광고 모델로 내 세움 으로써 20대 여성을 타겟으로 건강과 다이어트의 기능적 특성을 부각 시키고 있다.
2. 곡물이야기의 시장분석
그림 1. 2007년 연령대별 아침식사 실천율
표 1. 성별 아침식사 실천율
성별
아침식사 함(%)
아침식사 안 함(%)
남자
72.1
27.9
여자
72
28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과는 대조적으로 지난해 20대 한국인 2명 중 1명(49.7%)꼴로 아침을 못 챙겼다는 통계가 나올 만큼 아침식사를 거르는 직장인이 많아 젊은층을 위한 간편한 아침식사 대용식품 시장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그림 1>통계청은 이러한 결과에 착안, 최근 아침사양족을 「2007년 기업인이 주목해야 할 한국의 블루슈머 6」 가운데 하나로 꼽는 등 아침식사대용식품에 대한 수요가 날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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