③ 그릇의 선택이나 식탁의 조화를 찾는 테이블 분화가 크게 비중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
④ 식사시간을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
-2. 예절
1.스프를 먹을 때 접시는 앞쪽이아니라 뒤쪽으로 기울여 먹어야한다.
2.절대로 쩝쩝, 후루룩 소리나 트름을 해서 안된다.
3.야채샐러드를 먹을 때에는 나이프로 잘라 먹으면 안되고 포크로만 먹어야한다.
4.생선요리를 먹을 때에는 뒤집어먹지 말고 한쪽을 먹은 후에 뼈를 들어내고 계속 먹어야한다.
5.주위에 허락 없이 닭고기를 손에 잡고 먹으면 안된다.(야만인 취급받을 수 도 있습니다.)
6.식사 도중 두 팔을 항상 식탁에 올라와있어야 한다.
7.아무리 맛이 없어도 계속 맛있다고 해야 한다.
프랑스, 이탈리아 정도에 그치고 있으며 일본, 인도, 태국 음식이 그 뒤를 잇고 있으나 이들도 아직 보편적 세계화 음식의 반열에 들었다고 평가하기에는 부족한 면이 있다.세계화에 가장 성공한 음식이라면 흔히들 중국요리를 꼽는다. 중국요리는 다양한 식재료와 맛을 기반으로 현지화와 포용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자장면이 우리나라에만 있는 중국요리인 것처럼 중국인은 현지인 구미에 맞는 요리를 개발해 내고 있는 것이다. 또한 중국인은 어느
퓨전 패밀 리 레스토랑을 연내에 오픈하는 방안도 추진중이다. 파파이스 운영업체인 대한제당 계열의 TS해마로는 독자 브랜드인 맘스터치 의 가맹점 모집에 나섰다. 프라이드 치킨 외에 오븐 치킨, 파스타(스파게티) 등으로 메뉴를 다양화했으며 20평 정도의 소규모로 운영할 수 있다. 특히 너겟 치즈스틱 등 주부들이 집에서 조리할 수 있는 냉동식품을 함께 판매 하며 테이크아웃이나 배달에 주력한다는게 이 브랜드의 최대 특징이다. TS해마로 관계
요리상품의 맛과 외식서비스품지을 동질하게 유지 불가능제12차시: 체인경영22.프랜차이저에게 유리한 면①높은 이익발생과 재무위험 회미프랜차이저는 직접투자 없이 상표사용 허가와 기술지원만으로도 그에 따른 급부가 있으므로 적은 자본으로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고 프랜차이지가 도산한다 할지라도 재무적으로 직접피해를 입지 안음②노동문제 회피경영통제권을 가지고 있으나 직원에 대한 직접적인 고용주가 아니기 때문에 사용문제는
요리에 익숙한 중국인의 입맛에 BBQ 구이류 제품이 딱 맞아떨어졌다. 그래서 국내처럼 프라이드나 양념치킨이 아닌 바비큐치킨을 대표 요리로 내세웠다. 이 전략이 주효해 한국 시장에서는 전체 매출의 20% 정도에 그치는 바비큐치킨이 중국에서는 매출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BBQ 고유의 맛을 유지하며 본래 메뉴에 현지인의 입맛에 맞춘 새로운 메뉴(만두 등)를 개발하여 선보이며 관심을 끌고 있다.3. 합작을 통한 유통망 확충 : 희망그룹’과 합
요리의 코스의 종류와 그에 따른 테이블 매너를 말할 수 있다.* 서양 테이블 매너의 유래1. 서양 테이블 매너의 정착 - 이탈리아의 메디치아가의 캐더린(Catherine)의 프랑스 황태자와의 결혼(1533), 카트린느 드 메디치가 건축한 루브르궁과 튈르리 정원- 테이블 매너의 정착 : 19세기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2. 프랑스 요리- 프랑스 요리의 특징 : 맛, 향, 모양이 뛰어남- 서양 음식과 어울리는 포도주가 매우 다양- 세계 각국 요리 중 가장 훌륭한 요리로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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