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물류산업의 현황 및 발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세계적으로 물류산업은 국민경제 발전의 “동맥”이며, 한 나라의 기초 산업이나 다름없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따라서 물류산업의 발전 정도는 그 나라의 현대화 정도 및 국력을 나타내는 하나의 지표일 뿐만 아니라 ,물류산업은 경제성장 “가속기” 또는 “새로운 수익원”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물류산업은 일종의 서비스업으로 물류산업의 발전은 경제성장과 밀접히
연관되어 있고, 현재 갈수록 많은 다국적 기업들은 그들의 생산 제조기지
중국으로 옮기고 있으며 ,중국 지역에 관련 사업군을 조성하였을 뿐만 아니라 ,유통 및 물류 거두 업체들은 앞 중국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이처럼 대규모의 생산과 대량 소비에는 반드시 현대 물류의 발전이 뒷받침
되어야 하기 때문에 , 중국은 앞으로 전 세계의 제조 중심, 구매 중심, 물류중심으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 된다. 특히 중국이 WTO가입함에 따라
현대 중국정부와 기업뿐만 아니라 외국기업에서도 중국물류의 동향을 주시하고 있습니다.따라서 물류업계는 미래의 중국경제 발전중에서 가장 중요한 산업의 하나이다, 고효율의 물류산업 환경, 높은 수준의 물류 서비스,전체적인 중국 경제의 경재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능력, 이것이 중국 경제 발전 촉진에 아주 중요합니다.
중국의 물류시장은 국영, 민영 및 외국계 물류기업 간 치열한 경쟁구도를 이루고 있으며 유형과 특징은 3가지입니다.
국유물류기업으로 전통적인 운송, 창고, 화물운송대리업에서 제3자물류 등 전문물류기업으로 전환되고 있어 정부와 밀접한 관계에 있고 대규모 자산과 전국네트워크를 형성해 경쟁적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China Shipping(中海物流) China Post(中郵物流).
신흥물류기업으로 운송, 창고, 도로, 철도화물운송대리업 등 특정 물류분야를 취급한다.자금력 면에서 열위에 있지만 물류기술, 경영의 합리성 등으로 인하여 경쟁력을 갖춰 나가고 있습니다.
JINCHENG(大連錦程) YUANCHENG(遠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의 물류산업 양산항 중심
  • 중국의 물류산업-양산항을 중심으로- 목차 중국이란 나라는? 중국의 위치 및 역사중국의 경제현황 중국 운송시스템 운영현황중국의 여러 항만들 각 항만의 특성과 경영전략 양산항에 대한 보고 양산항의 현황 양산항의 개발 및 운영전략양산항의 문제점양산항이 동북아 물류환경에 미치는 영향 동북아 물류환경의 변화와 전망 한국항만에 미치는 영향과 대응방안 6. 결론-중국항만의 성공가능성 진단1. 중국이란 나라는?위치: 아시아 동부

  • 대한통운 주제 선정 이유
  • 및 중량화물 해송서비스를 실시 - 국내 수출입 화물을 대한통운의 외항화물 선으로 해상 운송하여 대한통운의 부두에서 하역하고 대한통운의 연안화물선과 차량으로 화주의 문전까지 안전하게 운송토록 일관운송시스템을 구축운영체계 및 전략3자 물류 (Third party logistics) 는 유럽과 미국의 아웃소싱, 로지스틱스 제휴(Logistics Alliance), 계약 로지스틱스(Contract Logistics)의 개념에서 발전한 것으로 제조업체 또는 서비스 업체가 제조와 서비스 본연의

  • [국제기업사례] 이머징마켓(emerging market) 신흥시장에서 다국적 소매기업들의 전략 -한국시장과 중국시장에서의 이마트 VS 월마트
  • 중국의 해외진출 진출 사례를 바탕으로 마이클 포터의 다이아몬드 이론을 적용하여 왜 WAL-MART는 한국시장에서 실패를 하였고 E-MART가 국내 대형마트 업계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지 알아보고 최종적으로 다국적 유통기업이 갖춰야 할 기본적인 전략에 대한 결론과 시사점을 도출해 내고자 한다.Ⅱ. 이마트 및 월마트 소개2.1 이마트 소개 및 현황2.1.1 이마트는 어떤 기업인가 ?E-MART는 신세계의 계열사로서, 1993년11월 국내최초로 할인형태를

  • 중국 경제와 프랜차이즈 산업의 중국 진출 -샌드프레소의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중국시장은 소규모 개방 경제체제인 우리나라에게 가장 큰 기회이며 도전이 될 수 있다. 세계 여러 곳에서 중국 시장 진출을 꾀하고 있는 지금, 한국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전략과 방안을 세워 중국을 공략하는데 앞장서야 할 것이다. 제 2 절 논의주제와 선정 이유 및 보고서 구성현재 두드러지게 우리나라가 중국시장 진출에 강세를 보이고 있는 IT산업 등 여러 분야에서 논의할 수 있겠지만, 식품 산업 분야 중 프랜차이

  • [A+] 성공기업분석 - CJ오쇼핑 핵심전략, 홈쇼핑시장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및 서비스전략 분석 등(PPT)
  • 핵심역량 분석, 마케팅전략 4P STP SWOT 서비스 성공사례 / 기업분석   서론 - CJ오쇼핑 기업개요1) CJ오쇼핑 선택 배경2) CJ오쇼핑 : 현황, 연혁3) CJ오쇼핑 : 사업영역, 경영방침, 유통 / 물류전략4) CJ오쇼핑 : 해외진출 현황, CI / BI5)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및 환경분석- 산업시장 현황, 내-외부 환경분석 등 본론 - CJ오쇼핑 성공전략(마케팅, 경영) 분석1) 주력 사업 및 사업 현황a) CJ홈쇼핑 - TVb) CJmall - 인터넷, 전자상거래c) 동방 CJ - 중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