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의 이미지화에 따른 매체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감각의 이미지화에 따른 매체 비교
감각과 기호
기호에 대한 이야기
-우리가 접하게 되는 모든 대상들은 정보이다
감각
-생명체에게 주어진 정보 인지장치로써의 감각
-우리는 이것을 통해 우리에게 주어지는 모든 정보 및 감각을 받아들인다
(이게 동시에 감각의 중요성)
영화와 문학
영화
-빛의 굴절이나 반사에 의하여 물체의 상(像)이 비추어진 것을 활용
-음향 효과가 여기에 추가됨 (1906년)
-시각의 영상과 청각을 통해 표현
문학
언어를 통함
언어를 기록하기 위한 보조수단인 문자로 표현 및 기록
매체의 재현과 감각을 통한 수용
영상매체와 문학매체에 기록된 현실은 실제의 현실이 아니라 재현의 현실
(현실성≠현실)
따라서 지금부터의 수업은 두 매체가 표현하는, 재현의 표현이라는 자장 내에서, 각 매체가 자신이 가진 표현 수단을 통해 감각을 어떻게 환기시키며 독자나 관객은 이를 어떻게 수용하게 되는가, 그리고 재현된 우리의 오감에 대한 것
자극.인지
경험, 반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