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사례중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사례 (중국)
1.서론
기업 및 브랜드 현황
중국진출 동기
2.본론
외부환경분석
-법률적/정책적 환경
-경제적 환경
-사회/문화적 환경
애니콜 의 마케팅 믹스
애니콜 의 성과 및 성공요인
3.결론
2001년 42위
(63억 7,000만)
2005년 20위
(149억 6,00만)
2009년 19위
(175억 1,800만)
삼성전자의 글로벌 위상
순위
브랜드
가치
1
코카콜라
687억 3,400만
2
IBM
602억 1,100만
3
MS
566억 4,700만
4
GM
477억 7,700만
5
노키아
348억 6,400만
6
맥도날드
322억 7,500만
7
구글
319억 8,000만
8
도요타
313억 3,000만
9
인텔
306억 3,600만
10
디즈니
284억 4,700만
19
삼성
175억 1,800만
69
현대차
46억 400만
※자료:인터브랜드
애니콜
-‘언제(anytime),어디서나(anywhere)라는 뜻의 브랜드.
-94년 8월,사용자가 기억하기 쉬운 브랜드로 ‘애니콜’을 만들고 강력한 마케팅시작.
현재의 애니콜
-‘디지털 익사이팅 애니콜’이라는 캐치 프래이즈 걸고 디지털카메라,켐코더,mp3,게임 디지털멀티미디어 방송(DMB)등 각종 엔터테인먼트 기기르 융합하는 컴버전스 휴대폰 시대를 주도하겠다는 뜻이 분명함.
애니콜
36.2
36.8
19.1
19.3
9.9
10.7
6.2
5.6
5.4
4.7
중국 휴대폰시장 점유율 추이
중국 휴대폰시장 점유율 (단위:명)
노키아
삼성전자
모토로라
면적
인구
12억 9,533 만 명(홍콩, 마카오, 대만 포함)
행정구역
23개성, 5개의 자치구
4개의 직할시(북경, 상해, 천진, 중경)
2개의 특별행정구(홍콩, 마카오)
약 960km2(한반도의 44배)
국가개황
진출동기(1)
WTO
외국 기업 투자불가능
<기간사업>
「투자금지」분야
합자·합작 방식으로
시장 진입 가능
「투자금지」 「투자제한」
재분류
가입 후
가입 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분석]마케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들
  • 목 차⊙마케팅 성공 사례Ⅰ) 삼성 핸드폰 애니콜의 전략Ⅱ) 글로벌 성공브랜드 -네슬레-Ⅲ) 경동보일러 중국시장 장악⊙마케팅 실패사례Ⅰ) 실속없는 확장 -일본의 닛산 자동차-Ⅱ) 코카콜라와 펩소던트Ⅲ) 소비자 경향무시 -리바이스사-성공기업은 창조적이어야 한다.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사업, 새로운 개념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창조적인 사고가 필요하다.임기응변에 강한 기구만이 앞으로 변화무쌍한 기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

  • [마케팅사례]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들
  • 목 차⊙마케팅 성공 사례Ⅰ) 삼성 핸드폰 애니콜의 전략Ⅱ) 글로벌 성공브랜드 -네슬레-Ⅲ) 경동보일러 중국시장 장악⊙마케팅 실패사례Ⅰ) 실속없는 확장 -일본의 닛산 자동차-Ⅱ) 코카콜라와 펩소던트Ⅲ) 소비자 경향무시 -리바이스사-성공기업은 창조적이어야 한다.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사업, 새로운 개념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창조적인 사고가 필요하다.임기응변에 강한 기구만이 앞으로 변화무쌍한 기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

  • 삼성 휴대폰‘애니콜’ 중국시장 성공 진출전략 분석
  • 삼성 또한 중국시장 진출을 향후 기업의 성공여부로 간주하며 적극적인 투자에 나선지도 오래되었다. 그 가운데 삼성전자의 애니콜은 중국시장 진출 후 꾸준히 시장점유율을 상승시키다가 올해 드디어 시장점유율 2위(21.2%)를 달성하였다. 따라서 삼성전자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진출 전략을 분석하여 그 마케팅 전략을 학습하고자 삼성전자를 선정하게 되었다.➁ 삼성 전자 현황글로벌 불황에서도 국내 대표기업인 삼성전자의 브랜드 순위가 상승했

  • [국제경영전략] 애니콜의 중국진출 사례
  • 중국의 이동전화 서비스 가입자 수는 2004년 9월, 3억명을 넘어섰으며, 2007년에는 4억 8,000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이미 3억명 이상의 이동전화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중국은 국내외 이동통신 업체들이 치열하게 경쟁을 벌이고 있는 거대시장이다. 이러한 세계 최대 규모의 통신시장을 가진 중국의 이동전화 단말기 시장현황 및 전망을 애니콜의 성공사례를 통해 살펴보고자 한다.Ⅰ. 기업개요1. 애니콜 소개애니콜은 삼성전자의 정보

  • [마케팅원론]마케팅의 성공과 실패
  • 목 차⊙마케팅 성공 사례Ⅰ) 삼성 핸드폰 애니콜의 전략Ⅱ) 글로벌 성공브랜드 -네슬레-Ⅲ) 경동보일러 중국시장 장악⊙마케팅 실패사례Ⅰ) 실속없는 확장 -일본의 닛산 자동차-Ⅱ) 코카콜라와 펩소던트Ⅲ) 소비자 경향무시 -리바이스사-성공기업은 창조적이어야 한다.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사업, 새로운 개념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창조적인 사고가 필요하다.임기응변에 강한 기구만이 앞으로 변화무쌍한 기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