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의 말과 문화답사보고서 화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전라도의 말과 문화
답사보고서(화순)
목차
1. 답사동기
2. 일정
1)날짜 및 시간
2)이동수단
3. 화순의 볼거리
1)고인돌
2)운주사
3)쌍봉사
4)도곡온천
4.맺음말
5.참고문헌
1.답사동기
물 맑고 공기 좋은 화순. 게다가 유명한 사찰과 세계문화유산이 존재하고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중학교 1학년 까지의 학창시절, 좋은 추억만을 갖게 해준 화순. 그 화순이라는 고장을 전라도의 말과 문화라는 수업의 답사를 동기로 하여 그 곳에서 있었던 좋은 추억을 되새기고 철없던 시절 무슨 의미인지도 모르고 갔던 사찰과 그저 돌들을 모아 놓은 줄로만 알았던 돌무덤, 도곡온천이라는 맑은 물과 만연산, 백아산에서 뿜어져나오는 맑은 공기를 느끼기 위해 화순을 답사지로 정한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 일 것이다.
2.일정
1) 날짜 및 시간
11월 15일 (土) AM 9시 출발 (광주)
11월 15일 (土) PM 10시 집 도착 (광주)
2)이동수단
버스(자가용으로 갈수도 있었지만 자가용보다는 버스를 통하여 가는 것이 화순의 답사지를 지나면서 느낄 수 있는 주변의 풍경과 그 풍경을 통해 나의 어린 시절의 추억에 잠겨 볼 수도 있고 그 쉽게 자가용으로 가는 것보다 버스를 타면서 가는것이 추억에 더 오래 남을 수 있을것 같아서)
화순 군내버스 218번을 타고 모두 갈 수 있는 고인돌 -> 운주사 -> 쌍봉사 -> 도곡온천 ⇒ 광천동터미널 - 광주상공회의소 -백운동로타리 - 남광주로타리 - 학동정류소 - 화순읍- 능주면 - 춘양면 - 이양면 - 매정리 - 쌍봉리 - 쌍봉사
- 참고문헌
-
5.참고문헌
화순군청. http://www.hwasun.go.kr
네이버 http://naver.co.kr
임동확. 문학과지성사. <운주사 가는 길>(1992)
유홍준. 창작과 비평.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2000)
<대한민국 웬만한곳은 다있다>(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똥]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음식, 건강, 나의몸, 화장실, 동물의 똥, 똥이 되는 이유, 변비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