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I인간과 컴퓨터의 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HCI
(인간과 컴퓨터의 대화)
목차
1.서론
2.본문
HCI 정의
HCI 목적
HCI 발전과정
HCI 의 중요성
HCI 연구 분야
HCI 관련 분야
HCI 연구의 필요성
HCI 발전방향
3.결론
1.서론
컴퓨터는 현재 많은 영역에서 인간의 생활에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
멀티미디어는 HCI 기술의 특성을 가짐
여기서 HCI란 사람과 컴퓨터 기술간 서로에게 영향을 미치는 방식을 연구하는 학문
HCI의 궁극적인 목적은 인간 중심의 컴퓨터 설계 실현
2.본문
HCI 정의
Human Computer interface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을 연구하는 산업공학의 한 분야
컴퓨터 설계시 효율성과 상용시 불편함을 최소화
인간공학을 중심으로 ,인지공학, 안전공학, 감성공학을 공부
인간의 조화로운 기계와의 상호작용으로 효율성 향상과 안전성 향상에 기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산업] 여행자를 위한 웹디자인 평가에 관한 연구
  • 컴퓨터 관련 등에 보편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여 디자인의 기본 원칙들을 일관성 있게 적용하고 인터페이스에 융통성을 부여해, 사용자들의 구체적인 필요에 따라 인터페이스를 정의할 수 있게 함으로써 나이나 장애와 상관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참고문헌1 남상신 외 “성공적인 웹 사이트를 위한 웹 네비게이션” 한빛미디어, 2000.2 김웅환 외 “e-Biz 속의 웹 디자인” 한빛미디어, 2001.3 루이스 로젠펠드 외 “웹 사이트 구축을 위한 인

  • 간호 건강관리에 있어서 인간 사용자 컴퓨터 상호작용 구조
  • A FRAMEWORK FOR HUMAN-COMPUTER INTERACTIONIN HEALTH CARE CONTEXT(간호(건강관리)에 있어서 인간(사용자)-컴퓨터 상호작용 구조)HCI의 목적 및 원리는 사용자, 컴퓨터, 상황(환경), 과업, 정보, 상호작용, 시간 등 HCI의 주요 구성요인을 고려하여 설정되어야 한다. 이러한 주요 구성요인들에 대한 연구나 구성요인들간의 상관관계 파악 및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스태거스(Staggers)는 와 같은 간호(건강관리)분야에서 인간(사용자)-컴퓨터 상호작용 구조를 제안하

  • [과학] 유비쿼터스란
  • 인간의 뇌의 정보처리 메카니즘을 분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질병을 진단하고 예측할 수 있다.  또 단백질 구조를 분석해 인공 유전자를 개발하거나 지금까지는 처리할 수 없었던 다양한 목적과 기능을 가진 새로운 형태의 정보를 가공할 수 있는 바이오컴퓨터 개발은 물론 생물학적 전자부품에도 응용 됩니다.    단점:   미세기기 제작기술과 함께 소자위에서 실험물질을 미세화시켜 흘리는 기술인 마이크로플루딕스(미세유체역학)기술이

  • Chat GPT에 대한 문제점 예측 및 보완 방안 연구
  • 산업적 발전을 통해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의 질을 향상시키고, 더 나은 인공지능 챗봇 시스템을 구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참고문헌공정식.(2023).인공지능 ChatGPT와의 대화에서 엿본 미래의 희망.대한토목학회지,71(3),12-15.이선영. (2019). 인공지능과 인간의 대화 가능성에 대한 쟁점. 국어교육, 167, 61-87.박현아, 태문영, 허영진 and 이준환. (2019). 인공지능 대화형 에이전트의 지능적 속성에 대한 기대와 기대 격차. 한국HCI학회 논문지, 14(1), 15-22.

  • 현재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 중 사물인터넷(IoT)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인간의 감각을 인간과 컴퓨터간의 인터페이스로, 이용자가 현실과 같은 3차원 상황 속에서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실시간 시뮬레이션 환경을 의미한다. 특히 가상현실이 가장 먼저 발전된 분야가 바로 실생활이다. 우리가 흔히 볼수 있는 VR게임과 4DX처럼 가상현실을 이용한 영화 극장에서 제일 많이 친숙하게 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교육분야에서도 매우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가상현실 파일럿, 사격 훈련 등 군사교육과 3D, CAD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