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와 사회 이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What’s your name?
언어와 사회 (이름)
목차
이름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
이름이란?
이름 바꾸기
이름 짓기
결론
?
Susan Profound Chunks
Joy Tangled Orangutan
Joline Spandex Horse
Sandra Mysterious Ant
Larry Profound Buns
이름이란
다른 사람과 나를 구분짓는 기본적인 것
사회의 가치관과 문화적 특색을 반영
정현아! 아영아!
근혜야! 아름아!
유주야!
이름이란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긴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기 전에는/그는 다만/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꽃이 되었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준 것처럼/나의 이 빛깔과 향기에 알맞은/
누가 나의 이름을 불러다오./그에게로 가서 나도
그의 꽃이 되고 싶다.//
우리들은 모두/무엇이 되고 싶다./너는 나에게 나는 너에게/
잊혀지지 않는 하나의 눈짓이 되고 싶다.”//
(김춘수의 ‘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어간 의사소통의 사회 언어학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언어학과 사회언어학언어학에서의 중요한 진전들사회언어학에 있어서의 중요한 진전들번역의 사회언어학을 다루는 데 있어서의 기본 주제들제 2 장 구슬 언어의 코드 및 역할언어의 사회학적 심리학적 기능들제 3 장 개인의 언어 사용창의적인 언어 사용개인의 언어사용에서 나타나는 뚜렷한 기현상들신경생리학적 측면에서의 고찰제 4 장 언어의 사회적 사용여러 언어의 복합적 사용방언언어의 병용(diglossia)제 5 장 언어와의 계약이름

  • 네임어필에 관한 고찰
  • 또 다른 인생을 기대하는 이름 짓기-`’Name appeal’ 현상에 대한 고찰-목 차네임어필, 또 다른 인생을 기대 하는 또 하나의 이름1사회언어학 이론 – 네임어필의 원리2네임어필 현상 찾기3네임어필 대중화의 원인45네임어필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 네임어필(name appeal)현상기업의 ‘브랜드 네이밍’네임어필, 또 다른 인생을 기대하는 또 하나의 이름치열한 경쟁사회NAME APPEAL : 스스로가 또 하나의 상품이 된다좋은 기름 이니까!또 하나의

  • [사회언어학, 사회, 언어학, 순화용어] 사회언어학의 정의와 학자에 따른 사회언어학의 문제, 사회언어학에서 본 순화 용어의 문제 및 사회언어학에서 본 순화 용어의 과제 분석
  • 언어와 오늘날 미국인들의 언어 사용을 비교해 보면, 그 변화와 다양성을 인지할 수 있다. 물론 이주 초기의 언어에서도 영국 내에서의 지리적, 사회 계급적 차이에 따른 차이가 존재하였지만, 오늘날 미국인들의 언어 사용 방식의 차이는 방대한 지리적 요인뿐만 아니라, 사회적 계급의 활발한 유동과 분화(分化)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Hans Kurath같은 학자는, 특정 사물의 명칭에 대한 각기 다른 지역인들의 인지가 서로 다름을 통하여 사물의 이름이 지

  • 과자와 아이스크림 제품명 의 사회언어학적 분석
  • 『과자와 아이스크림 제품명』의 사회언어학적 분석-목 차-Ⅰ서론Ⅱ 본론1> 외래어로 된 제품 이름2> 한국어로 된 제품 이름3> 한국어 파괴 제품 이름4> 유행을 타는 제품 이름5> 기타 Ⅲ 결론 Ⅰ서론 ■ 조사대상 과자와 아이스크림 제품명■ 조사방법 1> 2004년 5월 31일 월요일에 창동의 농협 하나로 마트를 방문하여 제품 조사를 하였다. 2> 2004년 6월 1일~2004년 6월 3일 동안 과자와 아이스크림 회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제품 조사를 하였다.

  • 언어의 이미지와 사회적 인식 -관악구의 동명 개칭 사례를 중심으로
  • 언어가 가진 이미지와 그 영향력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대표적인 경우이다. 우리의 연구는 이런 현실 인식을 바탕으로 이런 사회적 인식이 투영된 언어 현상을 이해함에 있다. 이 연구는 최성환이 제작한 다큐멘터리 『신림동의 새 이름(2008)』을 기초 자료로 이용한다. 이 다큐멘터리에서 등장한 관악구민들의 답변 사례들을 분석하면서 특정 단어에 내포된 사회적 인식을 살펴보고자 한다. 그에 앞서 본 연구의 이론적 근거가 될 수 있는 ‘사회적 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