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성性문화를 통해 본 일본인의 성性의식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일본의 성(性)문화를 통해 본
일본인의 성(性)의식구조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 성(性)의 정의
1. 고대 일본의 성(性)문화
2. 중세 근세 일본의 성(性)문화
3. 현대 일본의 성(性)문화
Ⅲ. 결론
Ⅰ 서론
일본은 왜 성에 대해 그렇게 개방적인 나라가 되었을까?
성(性)의 정의
사전적 의미
어원
① 사람이나 사물 따위의 본성이나 본바탕
② 남성과 여성, 수컷과 암컷의 구별, 또는 남성이나 여성의 육체적 특징 ≒ sex
(ex 요즘은 성의 구별이 잘 되지 않는다.)
③ 남녀의 육체적 관계. 또는 그에 관련된 일 ≒ sex
(ex 성을 금기시하다. 성의 문란이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④ <불교> 나면서부터 지닌 본연의 성품이나 그 자체
1. 사전적 의미
라틴어의 Sexus에서 비롯된다. Sexus란 말은 "Seco"의 변형으로서
영어로 cut(나누다, 자르다)의 뜻이다. 이 말은 어머니와 연결된
탯줄을 잘라 완전한 성이 된다는 뜻이며, 완전하게 탄생된 인간을
의미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성이란 남성과 여성으로 태어난 독립된
인간을 의미한다.
한자의 성(性)은 마음(心)과 몸(生)이 결합된 것을 의미하여, 정신과
육체를 총칭하는 이른바 인간을 말하는 것이다. 어원으로 볼 때 성이란
인간, 인성 또는 전인적 인간을 총칭하는 것이며, 단순한 성행동이나
육체적인 성의 결합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sex는 인간의 성장과정에서 여러 행동의 문제 즉, 인간생활의 태도와
개인의 성격에 큰 영향을 주는 요인이 되며 모든 인간관계의 원형이 된다.
인간이 태어나서 성장할 때 성은 개인의 독특하고 다양한 행동과 태도를
형성하게 하고 갖가지 인격의 인간이 되도록 기여한다. 성 의식은 일정한
발달 단계를 거쳐서 나타난다.
2. 어원
1. 고대 일본의 성(性)문화
국토생성신화에서 본 성문화,
그 외에서 본 성문화
(2) 성기 숭배 현상
(3) 서적을 통해 본 성문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사회] 미디어에서의 여성상과 성역할
  • 인지발달이론 (Kohlberg)4. 전통적 성역할의 부정적 영향⑴ 한국 남녀들의 여러 콤플렉스① 한국 여성들의 콤플렉스② 한국 남성들의 콤플렉스⑵ 가정 폭력에서도 나타나는 성역할 고정관념① 구타에 대한 아내의 소극적 태도② 구타남편의 남성우월 의식⑶ 모성 이데올로기5. 성역할 사회화와 교육(1) 가정 교육을 통해 이루어지는 성역할 사회화(2) 학교교육을 통해 이루어지는 성역할 사회화(3)개선 방안6. 성역할 사회화와 미디어참고 문헌

  • [사회학] 동성애 가족
  • 구조를 통해 재현된다.이는 소위‘열등한 집단’을 교차하고 통합하여 주변화 시키는 과정 남성-유럽 중심적 시각에서 여성, 하층민, 흑인, 짐승은 주체의 속성과는 정반대되는 안티테제(anti-these)의 개념으로 상정되었다. 이와 같이 ‘타자’라는 동일성 하나로 억압이 확대, 재생산, 결합되는 과정을 의미한다. 설혜심(2003), 「역사 속 인간의 몸 : 제국주의와 타자 만들기」, 역사와 문화, p122, 125을 거쳐 실현되었으며 이에는 독신가족 특히 여성의 경

  • 청소년 성교육 보고서
  • 시범학교(전주여고)       http://210.99.214.1/~xbchonju/eduframe.htm    * 이순열의 성교육 http://user.chollian.net/~blyis/    * 한국성문화 연구소 http://www.yline.re.kr/demo/frame.html    * 한경숙의 인터넷청소년 상담실 http://www.myrest.co.kr/    * 강원 인터넷대학 성교육 포탈 http://www.koo.net/   *  양호선생님의 우리가 알고싶은성   http://www.chungdong.or.kr/highroom/jaelong/성에 관련된 사이트감사합니다.결론: 아내의 말-당신만 바로 교육 되면 우리 사회는 .

  • 일본사회문화의이해1-루스 베네딕트의 국화와 칼을 읽고 다음 3개의 질문에 답하시오0k
  • 일본인이 가졌던 천황의 대한 의식이나 태도에 대해 설명하시오.2. 베네딕트는 에도시대의 신분제를 어떻게 설명하고 있는가? 계층질서내에서 각 신분에 대해 요구되는 생활방식이나 규범 등을 중심으로 설명하시오(천황, 쇼군, 다이묘, 사무라이, 농민, 상인, 천민계급으로 나누어 설명).3. 베네딕트가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평범하고 소소한 행동이나 습관을 통해 일본문화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고 본 이유는 무엇이며, 이러한 연구를 통해 무엇

  • [일본문화] 일본인들의 대한국관
  • 구조와 본질을 파악하는 것이며, 이는 자국의 문화와 사회를 이해하고 상호간의 자극을 도모하여 궁극적으로 세계문화에 기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와 같은 문화 이해의 본질적인 목적의 바탕 아래, 일본인들의 가치체계 가운데 역사적으로 밀접하면서도 특수한 관계를 가져왔던 한국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일본의 다양한 문화와 일본인의 의식구조의 바탕위에 일본인들이 지녀왔던 대(對)한국관에 대한 객관적인 분석을 통해 한국인으로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