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city영화적 서술방식과 중국 의현 대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4city
二十四城
- 영화적 서술방식과
중국의 현대문제
Jia Zhangke
중국 6세대 감독의 선두주자
<스틸라이프>로 베니스영화제 황금사자상 거머쥠
24city 에서 급변하는 중국의 근대사와 함께 그 속에서 현대를 살아가는 인민들의 일상을 담아냄
극영화와 다큐멘터리의 경계를 과감히 허무는 연출을 시도
"이것이 지난 반세기 중국의 역사를 재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했다. 내게 있어 역사는 언제나 사실과 상상의 혼합체이기 때문이다.
24city 줄거리 소개
너는 사라지지만... 그래도, 삶은 계속된다.
영화 제목 ‘24 시티’는 중국 쓰촨성 청두(成都)에 있는 아파트의 이름이다. 원래 이 건물은 1958년 중국의 제1차 5개년 계획경제개발 시대에 국가 주도로 세워진 공장 ‘팩토리 420’이었으나, 냉전이 끝나자 군수산업의 위축으로 공장 운영이 불가능해졌다. 결국 2005년 중국 정부는 ‘팩토리 420’을 폐쇄하고, 이를 재개발하여 ‘24 시티’라는 거대 아파트로 만들었다. 지아 장커는 이 건물의 역사를 찍는다는 것은 중국의 근대를 다루는 것이며, 동시에 중국 사회주의 인민들의 역사를 기록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이 영화는 실제로 이 공장에서 일했던 5명의 노동자들의 인터뷰를 담고 있으며, 그와 동시에 삼대에 걸친 세 여자의 이야기가 진행된다.
24city의 의미
첫째, 50여년의 역사를 가진 팩토리420이 무너진 자리에 하루아침에 들어선 최상급 아파트 단지의 이름이다.
둘째, 1년이 24절기로 이루어져 있다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하루가 24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의미한다.
이는 지아장커 감독이 ‘24시티’라는 건물을 통해 중국의 변모하는 근대 역사와 함께 그 안에서 현재를 살아가는 인민들의 일상을 담고자 했음을 알 수 있게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론과 대중매체] 최근 이슈에 대한 분석 -Framing Effect를 중심으로 연구
  • 방식이 다른 만큼 이들의 다른 목소리를 수집하는 것이 필요했다. 이 과정은 본 연구를 위한 가장 기본이 되는 과정이고 프레이밍 효과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효과적인 분석이 될 수 있게 한다. 주로 온, 오프라인 상의 신문기사를 중점적으로 다루었고, 베이징 올림픽에 관련한 사례의 경우 중국 현지 언론사와 세계의 다른 언론사에서 보는 관점을 다루게 되었다.연구진행의 두 번째 단계로 수집된 자료를 통해 조원들과 함께 비교 분석하는 과정을 거

  • [홍콩영화] 홍콩영화의 과거와 현재 미래..
  • 중국어(광동어)를 영어와 함께 홍콩의 공용어로 하려는 운동이 일어나 74년에 그 결실을 보게 된다. 1984년 9월 26일 중영 양국은 북경의 인민대회장에서 홍콩반환에 관한 합의문서에 가조인하고 공동성명 및 후속문서 3건을 발표하였다. 이 합의문서에는 21세기 전반의 홍콩은 「1국가 2제도」를 취하며 50년간 현상은 변하지 않고 홍콩인들이 홍콩을 통치한다는 3원칙이 들어있다. 1985년 5월 27일 중영 양국은 홍콩 반환에 관한 합의문서를 선포한다. 오

  • 일본의 출판문화(신문,문학,만화), 스포츠, 오락
  • 현재 신문의 발행 총 부수는 5,376만 부로 1년 전보다 약 0.2%늘었으며 1992년부터 6년만에 마이너스 성장한 전년도 수준을 유지하였다(표 참조). 그렇지만 조,석간을 합해 매일 7,200만 부가 넘는 신문을 발행하는 것은 일본 뿐으로 총발행부수에서 세계 1위이다. 2위는 미국으로 5,618만 부, 3위는 인도로 2,650만 부, 4위는 중국으로 2,200만 부의 순이다.또한 1998년 현재 인구 1천명 당 발행부수에서도 노르웨이 588부에 이어 577부로 세계2위를 차지하며, 핀란드 455

  • [국제경영] NC소프트 해외진출전략
  • 방식(온라인 접속형)- 통신사업자와 연결하여 게임하는 방식- 통신사업자는 이용시간 만큼 매출이 발생, 게임업체에게 수수료 부과, 게임업체는 이용시간에 따라 매출이 발생하는 종량제와 정액제의 두가지 방식으로 매출이 발생다운로드방식-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자신의 휴대폰에 저장해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 상으로 즐김- WAP을 이용한 게임과 달리 게임에 필요한 라이브러리를 내장하고 있는 단말기에서 다이나믹한 캐릭터의 활동으로 표현되

  • 두산인프라코어기업분석,두산인프라코어M&A,두산인프라코어해외진출사례,M&A성공사례,엠엔에이성공사례
  • - 목차 -두산인프라코어 소개1. 연혁p. 3-42. 사업 분야p. 4-5M&A 성공 사례 - 잉거솔랜드 인수 사례1. 잉거솔랜드 소개 및 인수 배경p. 5-72. M&A 과정p. 7-83. 두산인프라코어의 인수자금 조달방식p. 9-104. M&A의 전략적 성과와 효과p. 10-125. M&A 시사점p. 12자회사 진출 성공 사례 - 중국 진출1. 중국시장 진출 현황p. 13-142. 중국시장 진출 배경p. 14-153. 중국시장 진출 과정p. 15-164. 기회와 위협요인p. 16-185. 4p 전략p. 18-196. 현지화전략p. 20-217. 진출 성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