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극과 희극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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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비극
희극
-비극의 정의
-그리스 비극
-고전 비극에 대한 아리스토텔레스의 관점
-로 마 비 극
-현대의 비극
-세일즈맨의 죽음
-희극의 정의
-희극의 특징
-희극의 여러 형태
-고전희극
-르네상스 희극
-낭만희극
-꼬메디아 델라르테
-기질희극
-풍속희극
비극의 정의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비극은 진지하고(심각하고) 일정한 크기를 가진 완결된 행동을 모
방하며, 쾌적한 장식을 가진 언어를 사용하되 각종의 장식은 작품의
상이한 제부분에 따로따로 삽입된다. 비극은 드라마적 형식 을 취
하고 서술적 형식을 취하지 않으며, 연민과 공포를 환기시키는 사
건에 의하여 바로 이런 감정의 카타르시스 를 행한다.”
- 아리스토텔리스의 『시학』 제6장 中 -
그리스 비극
그리스 연극은 부족 의식과 종교 의례, 디오니소스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한 합창곡으로부터 발전하였다.
에우리피데스 - 아리스토텔레스가 “최고의 비극 작가”라고 칭송
그리스 비극의 특징
- 신화적 소재의 사용
- 희곡의 구조
- 합창가와 에피소드
고전 비극에 대한 아리스토텔레스의 관점
비극을 특징짓는 여섯 가지 요소
첫 번째는 플롯 그 다음은 등장인물, 주제, 언어, 음악, 스펙터클
“비극은 인간을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삶, 즉 행동을 모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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