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의 주거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臺灣에 와서 기숙사에서 살려고 했으나 여건이 되고 인연이 되어 臺灣사람들과 같이 생활하게 되었다. 그들의 文化에 완전히 빠져서 함께 지내게 되어 더욱 귀한 시간을 보내게 되었다. 처음엔 모든 것이 적응되지 않아 이상하게 느껴졌다. 그러나 조금씩 조금씩 그들의 文化를 이해하게 되고, 시간이지나 이제는 적응하게 되었다.
각 나라의 특색이 있다는 것을 머리로는 알고 있엇지만 막상 그 생활에 닥쳤을 때는 당황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직접 體驗하고 겪어보니 이제는 정말 알 수 있을 것 같다.
약 4개월간 보고 듣고 느끼고 體驗한 臺灣의 주거생활의 文化를 간단하게 소개해보자 한다.
Ⅱ. 집의 외관
1. 외관
臺灣의 첫 주거형태의 이미지는 ‘오래됨.’ 이었다. 왜냐하면 정말 겉보기에는 청소도 한번 안한 오래된 건물의 느낌과 녹이슨 부분들이 눈에 확연하게 들어왔기 때문이다. 외형의 아름다움은 전혀 생각하지 않고 지은 것 같은 느낌이었다.
정말 한국의 80년대 아주 유행했던 그런 느낌의 아파트들이 줄을 지어 있었다. 게다가 겉모양은 시멘트로 깔끔하게 색칠한 그런 모양이 아니라 타일을 이어붙여 놓은 듯 보였다. 차라리 시멘트였다면 그나마 나았을텐데 싶기도 하지만, 지금 다시 생각해 보면 타일이니까 20년 30년이 지나도 색깔도 여전하고, 저렇게 보이는구나 싶다.
하지만 겉보기에는 정말 정말 낡아 보인다.
그러나 최근 건설되어지는 아파트들은 한국의 아파트처럼 외관에도 신경을 쓰고 있지만 대부분의 건물들은 리모델링은 하지 않고 내부에만 신경을 쓰는지 보기에도 안쓰러울 정도로 아쉽기만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의 모든것
  • 문화는 굉장히 궁핍하게 느껴질지 모른다. 또한 잡화점이나 옷가게 같은 일반 가게의 경우인데 값을 깎는 일은 기본적으로 하지 않는다. 값을 깍는 것은 나쁜 일은 아니지만 삼가는 편이 무난하다. 마지막으로 전체적으로 말할 수 있는 것은 폐점시간이 이르다는 점이다. 저녁 8시에는 대부분의 가게가 문을 닫고 민속주점 등은 2시 정도까지 영업한다.⑳소비세 - 초고령화사회를 대비하여 재원확보를 목표로 1989년부터 도입되었으며 모든 물건을 사고

  • [마케팅] 더페이스샵(THE FACE SHOP)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대만의 해외에도 100개의 매장이 포함된 수치이다. ① 대학생- 더페이스샵의 매장은 대학로점, 이대점, 성신여대점, 건대점 등 주요 대학가에 매장에 위치함으로써 젊은 층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② 문화, 주유 상권 및 주거 밀집지역명동, 코엑스, 잠실 등 유동인구가 많고 현금 유통이 활발한 지역에 위치해 있다.③ 한류마케팅으로 한류시장 공략- 미국 뉴욕에 1호 점을 시작으로 일본, 대만,필리핀,홍콩 등 10개국에 100개 매장구축 ProductPric

  • 330부동산 대책이 부동산 시장에 끼친 영향
  • 문화 현상을 만들어내며 세계인의 주목을 받았습니다.지난 98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전 세계적으로 동시 접속자 수 3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리니지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대만, 미국, 일본, 중국 등 세계 각 지역에 진출하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인터넷 컨텐츠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리니지의 후속 게임인 리니지II는 현재 한국에서 동시접속자 11만 명, 회원수 20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세계 진출에 성공, 리니지 성공신화를

  • 풍수와 저 고층아파트
  • 대만, 홍콩, 싱가포르 등 한자문화권에서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서구에서도 풍수지리에 의한 건축이나 인테리어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사실 풍수(風水)라는 말은 사람이 살기에는 태풍과 같은 강한 바람이 분다든가, 홍수나 가뭄이 빈번한 지역보다는 따뜻한 바람이 불고, 깨끗하고 맛있는 식수가 풍부한 지역이 바람직하므로 주거지를 선택할 때 사람들이 바람과 물의 여건을 따嗤庸?자연스럽게 시작되었다고 한다. 그렇다면 이 같은 풍수이론이

  • [소수민족연구] 독특한 주거양식 토루를 통해 알아본 객가인,그들의 문화
  • 토루, 객가인의 비밀요새독특한 주거양식 토루를 통해 알아본 객가인, 그들의 문화목 차Ⅰ. 서론들어가는 말Ⅱ. 본론1. 객가인의 기원과 형성 1) 객가인의 이동2) 객가 민계의 형성2. 객가인의 문화1) 객가인의 식문화 2) 객가인의 종교 3) 객가인의 풍속습관4) 객가인의 민간오락3. 객가인의 주거지, 토루1) 객가인과 토루2) 토루의 형성 배경 3) 객가인의 여러 가지 주거 형태4) 토루의 공간구조5) 토루의 구축방식6) 토루에서의 생활공간의 전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