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의 사례조사 청춘들에게위로를핫식스 HO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이 과제에 대해 생각하면서 가장 스토리텔링 기법이 자연스러운 마케팅과 회사 이미지에 대한 사례를 생각했습니다. 그 예시로 에너지드링크인 핫식스와 11년 동안 축구 대회인 UEFA챔피언스리그의 메인 스폰서로 창의적이고 기발한 마케팅 덕분에 축구팬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마케팅 잘하는 브랜드’로 널리 알려진 하이네켄의 사례를 조사했습니다.
●스토리텔링 마케팅 사례
사례1-청춘들에게 위로를! 핫식스(HOT6)
주 구매층인 대학생, 직장인과 같은 젊은 층들을 대상으로 ‘바쁜 일상에서 청춘들이 공감 할 만한 실수’를 스토리텔링해서 큰 관심을 얻었던 핫식스 광고입니다. 핫식스의 기능을 직접적으로 알리진 않았지만 핫식스가 일상에 지친 사람들을 위로하고 활력을 가져다주는 에너지드링크라는 사실이 녹아있는 스토리텔링 마케팅입니다.
사례2-친구vs축구, 흔들린 우정 하이네켄(Heineken)의 딜레마
(3:16 광고 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4dR6lUDH12g)
최근에 나온 하이네켄 광고의 주인공 시몬은 축구 광팬입니다. 시몬은 늘 그래왔듯이 친구들과 함께 한 친구의 집에서 AS로마와 레알 마드리드의 챔스 경기를 보기로 했습니다. 영상 속에서 친구들이 앉아 있던 그 소파에 앉아서 말이죠. 그런데 시몬에게 갑자기 AS로마와 레알 마드리드 경기의 VIP 티켓 단 한 장이 생깁니다. 시몬은 엄청난 딜레마에 빠지게 됩니다. 늘 그랬던 것처럼 친구 집에 가서 TV로 경기를 볼 것인가, 아니면 경기장에 앉아서 자기가 응원하는 팀의 경기를 직접 눈으로 경기를 볼 것인가? 결국 경기 날이 되고 시몬은 친구 집이 아니라 경기장을 가는 것을 택하죠. 경기장에 가는 차안에서 친구에게 전화가 걸려오고, 집에 올 거냐는 질문에 시몬은 대답을 피합니다. 게다가 두 번째 전화가 오자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그렇게 애써 전화도 피했는데 갑자기 경기장 전광판에 친구들의 모습이 나타납니다. 친구들은 시몬이 VIP 티켓 때문에 자신들을 배신했다고 놀린 후 자신들은 소파에서 시몬을 기다릴 테니 밖에 준비된 헬리콥터를 타고 자신들에게 오라고 만회 할 기회를 줍니다. 시몬은 엄청난 고민을 하지만 주변의 권유에 의해 결국 헬리콥터를 타고 갑니다. 경기장을 나가는 도중 어떤 곳으로 안내를 받게 되고, 그곳의 문을 열었더니 친구들과 그 문제의 소파가 있었습니다. 바로 그곳은 바로 초특급 VIP 좌석 이였습니다. 우정을 선택한 시몬과 그의 친구들은 제대로 멋진 곳에서 하이네켄과 함께 경기를 관람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광고의 모든 것들이 하이네켄이 기획한 ‘의도된 딜레마’였습니다. 모든 이들이 환호하고 전율했던 순간, 하이네켄은 그 어떤 말 대신 자신의 로고 하나만을 보여줍니다. 이 행운이 하이네켄 덕분이라는 사실을 로고를 통해 넌지시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시몬뿐만 아니라 경기장에서 저 광경을 지켜본 사람들, 이 광고를 지켜보는 사람들이 즐거움을 느꼈을 것 같습니다. 꼭 축구가 아니라도 축구냐 친구냐 누구쯤 고민해봤을 주제로 사람들의 공감을 살 수 있었기에 이슈가 될 수 있었습니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익숙한 상황에 새로움을 불어넣어 참신함을 브랜드에 만든 하이네켄의 마케팅 이였습니다.
●출처
사례1 핫식스-http://blog.naver.com/hubis/50184798526
사례2 하이네켄-http://blog.naver.com/lds91/2206571174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