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경제] 중국내 한류현상에 대해서
중국내 한류 열풍의 원인1) 내적요인2) 외적요인3) 정책적요인(2) 한류 열풍의 중국내현황의 구체적 지표2. 한류 소비시장으로의 중국 문화시장 환경(1) 중국 문화시장의 성장(2) 실질적 구매력 증대와 소비패턴의 변화(3) 중국내 인프라 부재3. 주요 한류 상품에 대한 분석(1) 음악1) 음악한류 내용(2) TV드라마1) 중국 TV방송국 현황과 방영환경2) 중국 TV 드라마 시장 현황3) 한국 드라마의 중국진출 상황4) 성공요인 및 문제점 분석(3) 영화1) 중국영
- [대중문화] 중국의 대중예술과 한류
중국 속의 한류韓流1/32목차1. 드라마 한류- 중국 고대시대의 한류 - 한국 드라마의 유입 ( 본격적 한류의 시작 ) - 중국인들이 한국 드라마를 좋아하는 이유 - 한국 드라마 문제점 분석과 대안방안 2. 음악 한류- 한류 열풍을 일으킨 대표적인 한국 가수 - 대내적,대외적 인기요인- 문제점 및 해결방안 3. 영화 한류- 중국영화- 중국 영화 속의 한류 - 한류영화의 흥행사례- 대내적,대외적 인기요인- 문제점 및 해결방안4. 반 한류와 그 대응 방안
- 중국 대중문화 속 리메이크 작품
중국어를 배우면서, 좀 더 중국에 대해 알고 싶어 중국의 여러 대중문화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여러 드라마, 영화, 음악 등을 통해 어학공부도 할 수 있었고, 또한 현재 중국에서 유행하는 것, 중국인들의 생활모습 등을 간접적으로 배울 수 있었다. 그러던 중, 특히 중국 드라마와 대중음악에 리메이크(remake) 작품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부분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그래서 중국 드라마와 대중음악에 리메이크 작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 한류의 오늘과 내일
중국에 수출되고, 2년 뒤에는 가요 쪽으로 확대되면서 중국에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이 일기 시작하였다. 한류는 중국에서 일고 있는 이러한 한국 대중문화의 열기를 표현하기 위해 2000년 2월 중국 언론이 붙인 용어이다.이후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은 중국뿐 아니라 타이완홍콩베트남타이인도네시아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확산되었다. 특히 2000년 이후에는 드라마가요영화 등 대중문화만이 아니라 김치고추장라면가전제품 등
- [중국영화사]중국의 영화예술에 대하여
- 중 국 의 영 화 예 술< 제1파트 >중국영화젊고 전위적인 중국의 영화제작자들이 국제영화제와 전세계 영화관에서 성공을 거두기 시작한 1980년대 중반 이후 영화계의 관심은 온통 중국 영화로 쏠렸다. 극동의 문화와 문명이 전하는 풍성한 볼거리로서뿐만 아니라 인상적인 드라마로서 중국 영화는 서구의 영화관객이나 텔레비전 시청자들에게 신비로운 이국정서, 소박한 고대 양식과 낯선 신화 등을 보여주고 있다. 이제 천카이거 황젠신 톈좡좡(田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