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 중국의 대중예술과 한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드라마 한류
- 중국 고대시대의 한류
- 한국 드라마의 유입 ( 본격적 한류의 시작 )
- 중국인들이 한국 드라마를 좋아하는 이유
- 한국 드라마 문제점 분석과 대안방안

2. 음악 한류
- 한류 열풍을 일으킨 대표적인 한국 가수
- 대내적,대외적 인기요인
- 문제점 및 해결방안

3. 영화 한류
- 중국영화
- 중국 영화 속의 한류
- 한류영화의 흥행사례
- 대내적,대외적 인기요인
- 문제점 및 해결방안
4. 반 한류와 그 대응 방안 및 전망
5. 자료출처

본문내용
1세대 한류스타 안재욱

*1세대 한류 스타

- 2003년 중국 가수 ‘주화건’의 ‘펑요우’를 리메이크
        
음악부문에서의 본격적 한류 열풍 시작.



*한류열풍의 시초

중국에서 대성공 이후

많은 연예인들도  본격 진출하게 된 계기.
(≒일본에서의 ‘욘사마‘)



* 2005년도 ‘리뷰스타’ 싸이트의 기사문
    
 
중국인들은 안재욱이 중국에 진출한 지 꽤
많은 시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도 한류스타
‘안짜이쉬’(안재욱 중국 이름)에 열광했다.
   

  중국에서 처음으로 한류열풍을 불러일으킨 주역 안재욱이 중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한류스타로 꼽혔다.
     

당시 중국에서는 한류 스타 중 ‘안재욱’이
최고라는 인식.

장나라

*2005년 당시 중국에서 한류 열풍

*안재욱 못지않은 인기
 
- 차이나 골든디스크 어워드 최고 앨범상,
최고신인상,  최고인기 여가수상 등
5개 부문 후보에 올라

- 2005년 드라마 “디아오만공주”에서 말괄
량이 공주 역할을 맡아 전국적인 인지도
    
- 한국 여가수 최초로 중국 단독 콘서트 개최.
콘서트 경호원만 천명에 달함.


*2005년도 'YTNSTAR' 기사문
    

중국 앨범 ‘일장’을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fan 사인회에서는 5천여 명의 fan들이 몰렸으며, 심양 시내 건물 곳곳에서 ‘장나라’의 대형 사진이 걸리는 등 그 인기가 대단했다.
    

fan 사인회 행사장이었던 새형 서점의 건물 유리 출입문이 부서지는 사고까지 발생했고, 워낙 많은 인파였기에 그 통제가 힘들었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 《대중예술의 이해》, 정진수 정용탁 외, 집문당
․ 《중국, 그곳에 가면 뭔가 특별한 재미가 있다》, 박창수, 인화
․ 《중국, 축제인가, 혼돈인가》, 김태만 외, 예담
․ 중앙일보, 동아일보, 한겨레신문 기사 참고

<각종 관련 참고 싸이트>
․ www.kofic.or.kr 영화진흥위원회
․ http://www.kpworld.com/movie/movies.php?name=MySassyGirl
엽기적인 그녀 중국사이트
․ http://hkaward.wo.to/ 홍콩금장상사이트
․ www.kcaf.or.kr
․ http://www.sisafocus.co.kr/news/view.php?n=4059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류의 문제점 레포트
  • 한류드라마가 해외로부터 시선을 끌었던 것은 한국드라마가 가족드라마였고, 한국에서 보이는 이러한 스토리가 환영을 받았던 건 맞다. 하지만 너무 특정 기호에 부합하는 문화상품을 생산하여 대중의 기호를 만족시키다보니 대중예술의 획일화를 초래한 것일까? 앞서 말했듯 좋은 음식도 자주 먹으면 질린다고 변화를 꾀할 때가 왔고, 그 좋은 예로 ‘대장금’ 을 들 수 있다, 대장금의 인기비결은 수업시간에도 여러 가지 이유를 다뤘지만, 신선한 내

  • 한류열풍의 현재, 문제점, 대안
  • 대중문화의 단순한 흉내내기에 불과하다.지나치게 상업적인 면을 쫓다 보니 부작용과 거품이 만만치 않다. (김종학프로덕션의 김종학 대표) 2. 상업적인 목적으로 무분별한 해외진출중국사회과학원 경제연구소의 짠샤오훙 연구원베트남 정부의 드라마 및 영화 규제3. 드라마 제작의 단순화, 획일화특정 기호에 부합하는 문화상품을 생산하여 대중의 기호를 만족시킴으로써 대중예술의 획일화를 가져왔다.한류열풍,해결방안1. 문화컨텐츠의 질적

  • [사업계획서] 엔터테인먼트의 기업경영계획
  • 떠나라ꡓ라는 모토로 직원 자유여행 지원(정기휴가 별도)- 직원부모님 찾아뵙기, 직원부모님 효도관광(연1회) 등을 전개하여 가족같은 기업분위 기 조성④ 전 사원이 주인이 되는 기업- 전사원 지주제를 통한 경영과정의 투명성 및 종업원들의 주인의식 제고- 직급별 주식보유 한도제 시행(주식분산)⑤ 예술 전문 학교 운영- 예술 전문 고등학교나 대학을 운영하여 자사에서 필요한 체계적인 인재 육성- 대학 영화제나 가요제를 후원하여 인재 발굴

  • 한류 현황과 원인, 대응방안
  • 한류의 개념 (1) 용어의 등장과 정의(2) 한류에 대한 접근1) 한류의 사회 경제적 가치2) 비판적 시각들① 수용국의 반응② 국내 비판2. 현황(1) 진행 상황1) 중국2) 일본3) 홍콩과 대만① 홍콩② 대만4) 기타(2) 2008년 현재 한류(3) 구체적 사례: 한류의 진출분야-예시1) 드라마: 대장금 2) 도서: 드래곤라자 일본판, 무인도에서 살아남기 대만판3) 온라인 게임: 리니지4) 생활문화: 귀뚜라미 보일러3. 평가-왜 지금 한국의 대중문화가 대중성을 획득하

  • 중국의 문화산업
  • 중국의 문화산업 정책(4) 중국의 문화산업 전망3. 결론1. 서론언론을 통해 한류라는 것에 대해서 쉽게 접할 수 있다. 특히 중국 내에서의 한류는 영향력과 시장점유율이 높은 수준을 이루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1990년대를 지나면서 중국이 개혁개방으로 정책노선을 변경하고 이에 따라서 한중수교가 맺어진지 십 수년이 흘러서 두 나라의 문화교류는 한류라는 현상을 통해 알 수 있듯이 활발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현재 중국의 대중문화 흐름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