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왕조시대의 문학은 무엇인가 DylanThomas의 작품 하나를 explication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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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Songs of Innocence(1789), Songs of Experience(1794)는 어린이의 관점에서 쓴 문명 비판적 시들로서 둘은 상반된 상황을 전개한다고 볼 수 있다. 작품 속에서 몇 예를 살펴보면 순수에서의 The Lamb은 경험에서는 The Tiger(전쟁, 악, 분노를 상징)와, The chimney sweeper(순수: 노동에 악 이용 당하는 아이를 배경, 경험 종교적 위선을 질타), Holy Thursday(순수: 성 목요일의 아름다움 성스러움을, 경험 : 매몰차고도 빈곤의 나라 표시), The Divine Image(순수: 자비 동정 평화 사랑을, 경험: 착취, 잔인성, 갈등, 위선적 겸손 등으로 The Human Abstract에 나타남)으로 서로 각자의 입장에서 조명해 보는 것으로, 보는 이의 입장에 따라 인정도 부인도 아닌 마치 보여주기 위한 것으로도 볼 수 있다 하겠다.
2. 빅토리아 왕조 시대의 문학은 무엇인가?
빅토리아 왕조 시대의 소설은 중심적 위치를 차지하였다. 대부분의 소설가들은 신에 대한 인간의 관계보다는 자신과 다른 사람들과의 인간관계를 밝히는 데 몰두하였으며, 등장인물의 내면의 삶에 초점을 맞추었다. 대표작가로는 사회비판적 애정소설을 쓴 Charles Dickens, 속물주의에 대한 풍자소설을 쓴 William Makepeace Thackeray, 낭만소설을 쓴 Bronte자매, 사회적 의무소설을 쓴 George Eliot, 에고이즘 소설 George Meredith가 있다. 시의 대표 작가로는 평범한 발상 속에서 아름다운 운율을 구사하여 시대의 정신 자체를 노래한 Alfred Lord Tennyson, 기독교에 일관하여 신앙에의 회의에 고심한 Robert Browning, 당시 인간들의 생활방식에 고뇌하던 시인 Matthew Arnold, 종교적인 주제의 시가 많으며 맑고 아름다운 감정과 운율이 나타나는 Christina Rossetti가 있다.
3. 형이상학파는 무엇인가?
John Donne(1572-1631)은 형이상학파의 창시자로서 17세기 시인들과 현대 시인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쳤다. 형이상학파의 주요 테마는 사랑과 종교였으며, 맞지 않는 것끼리 억지로 끼워 맞추어, 위트와 유머를 제공하면서 심지어는 이를 요구하기까지도 하는 형이상학파의 시들은 거칠고 어울리지 않음으로 인해 비난받았다. 형이상학파의 시들은 ‘언어에 대한 폭력’ 혹은 ‘조화로운 부조화’ ‘부조화스런 조화’로 평되어졌다.
4. Modernity란 무엇인가?
Modernity는 서구문학의 분수로서 근대성 또는 현대성으로 해석하는 Modernity는 17세기 중엽에서 본격화된 서구 근대화 과정을 통해 확립된 개념이다. 개명의 시대라고 부르는 이 시기는 서구사회의 정신적 기반이었던 신 중심의 가치체계에서 인간 중심의 가치체계로 사회가 전환되었던 커다란 변화의 시기였다. Modernity란 현재가 단순히 앞선 과거의 연속이나 부분적인 수정이 아니라 전혀 새로운 시기라는 동시대의 시대인식에서 출발한다.
5. William Shakespeare의 시기 구분과 작품 특성
영국사극과 희극으로 나누면 1398-1420에는 헨리1세-5세, 1422-1485 헨리 6세와 리차드3세 4부작을 썼다. 영국사극은 모두 10편을 썼으나 그 중 8편은 중세 후기, 주로 영국·프랑스 양국 간의 백년전쟁과 장미전쟁으로 불리는 두 왕가 사이의 권력투쟁의 과정을 극화한 것이다. 1594∼1600년에 걸쳐 창작된 작품은 낭만희극이라 불린다. 1600∼1608년까지의 대표작인 4대 비극을 중심으로 햄릿, 오셀로, 리어왕, 맥베스 순으로 쓰여 졌다.
Shakespeare는 진부하고 상투적인 표현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주제는a young friend와 dark lady에 대한 충고, 우정, 시간의 파괴 작업과 시의 영원성, moral vision에 관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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