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21세기 과학, 어떻게 오는가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8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 책의 저자 아서 S. 그레고르는 1923년 미국에서 태어났다. 그는 과학에 큰 관심을 가지고 많은 강의를 하고 과학 저서를 집필해서 과학의 폭넓은 의미와 역사를 알려주는 작가이다. 이번에 이 책을 읽게 된 것은 그의 이런 노력의 산물인 이 책에서 과학의 흐름을 통시적으로 살펴보고 지금의 과학이 있기까지 어떤 어려움 들과 행운이 있었는지 알고싶었기 때문이다.
'처음'부분에서 밝혔듯이 이 책은 인류의 시작에서부터 20세기까지의 과학이야기를 많은 일화와 기록을 통해 통시적으로 알려준다. 과학 이전의 시대인 원시시대는 단순히 사람들은 그들 나름대로의 주술을 믿고 살았으며, 자연 형상을 익혀 삶에 응용을 했다. 아리스토텔레스 피타고라스 등으로 대표되는 고대 과학시대에는 그리스와 4대 고대문명을 중심으로 과학이 창시되기 시작했다. 기독교로 인하여 과학의 암흑기라고도 할 수 있는 중세과학 때에는 과학은 연금술사들에 의해 겨우 과학은 겨우 명맥을 이어갈 수 있었다. 16세기에는 신에 도전하는 행위라 하여 과학자들이 많은 정치적 탄압을 받았으나 코페르니쿠스, 케플러 등의 목숨을 바쳐서라도 진실을 밝히려는 노력에 의해 과학적 진실이 조금씩 밝혀지기 시작했다. 17세기부터 과학이란 단어가 쓰이기 시작했으며 갈릴레이, 뉴턴 등이 많은 법칙을 발견하게 되고 모든 자연은 일정한 법칙에 의해 움직인다는 것을 증명하려는 움직임이 대표적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21세기 한국인으로서 갖추고 있어야하는 인성의 기본 요소를 핵심 가치로 설정하여 내면화하는 것이 일차적 목표 ☞가치관계확장을 전제로 자신에서 타자, 사회와 공동체, 자연과 초월로 이어지는 각영역의 핵심가치를 내면화하여 인성의 기본요소를 실천적으로 확립-도덕함의 능력을 길러 도덕적인 인간과 정의로운 시민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 가치의 차원이 있음을 인식하고, 실천적인 시간과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도덕함의 구체적인 모

  • [독후감] 피터 드러커의 `이노베이터의조건`을 읽고
  • 세기의 역사적 추세와 사회적 변혁에 대한 엄밀한 분석을 토대로 21세기 지식 사회의 모습과 그 새로운 사회에서 인간의 삶의 조건이 어떻게 변화할지에 대한 예측과 분석을 제시하는 내용으로 새로운 사회의 역사적 뿌리는 무엇인가?, 어떠한 혁신이 새로운 사회를 탄생시키고 있는가?, 20세기의 역사적 추세를 가운데 21세기 새로운 사회의 등장을 위한 토대가 된 것은 어떤 것들인가?, 새로운 사회를 형성하는 원동력은 어디서 오는가?를 주제로

  • 외국 논술 교육의 사례
  • 21 No.1, 2005.8. 이일용, 『미국교육이야기』, 학지사, 2000.9. 정기수, 「프랑스 문화 서설」,『교육연구』 제8집,1991.10. 주영, 『나는 솔직히 미국교육이 좋다』, 미래 M&B, 2004.11. 최연구, 『프랑스의 문화 읽기』, 중심, 2003.12. 최희선 외, 『선진국의 교육관리 및 교육과정 편제․운영체제』, 성원사, 1992.13. 서울대학교, 「영국, 독일, 프랑스의 교육제도와 교양교육 현황」,서울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1993.14.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비영어권 국가의 교

  • 독서방법(독후감쓰는법)
  • 어떻게 답안을 작성해야 좋은가. 물론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과 주장을 무원칙하게 나열한다고 좋은 글은 아니다. 글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최소한 어떻게 시작해서 어떻게 끝낼 것인가 는 고민해야 한다. 그렇지만 그것이 꼭 서론.본론.결론이라는 형식으로 이해할 필요는 없다. 경우에 따라서는 자신의 논지의 결론을 맨 첫 문장으로 쓸 수도 있다. 소위 두괄식 처럼 자신의 주장을 강조하는 한 방법이다. 아니면 자신이 전개하고자 하는 주장

  • [교직] 창의성 교육에 대하여
  • 21)활동을 하는데 혼란을 초래하거나 방해하도록 해라. 독서를 하거나 그림을 그리거나 무엇인가를 만들고 있는데, 심부 름을 시키면 아동들이 창의적인 활동을 하는데 방해를 할 수 있다. 22)아동이 독특한 행동을 보였을 때 절대로 칭찬하지 않는다. 기발한 생각이나 행동에 대해 칭찬은 커녕 비웃거나 관심을 보이지 않으면 독창적인 능력은 자연히 감소하게 될 것이다.23)될 수 있는 한 동료나 형제들과 비교한다. 성인 들 중에는 다른 아동에 비해 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