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언어의 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광고가 만든 사람의 의도대로 소비자에게 이해되는 이유는 제작자와 광고를 보는 소비자들 사이에 메시지를 전달하고 이해하는데 작용하는 구조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레이모어(1975,1999:206) : 구조의 존재가 메시지 이해의 필수적인 사항이다
→모든 광고는 구조를 갖고 있으며, 그 구조는 광고제작자와 광고를 보는 소비자에게 공통적인 가치로 받아들여져야 한다.
광고언어라는 구조에서는 언어가 형성하는 요소들 각각이 고유의 기능을 갖고, 각각 다른 기능을 가진 요소들이 모여서 전체 구조가 지향하는 목표인 메시지 전달 및 소비자 설득을 달성한다.
1. 인쇄광고언어의 구조
한 편의 인쇄광고 안의 광고언어가 어떤 구조를 갖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각각의 요소들이 이루고 있는 전반적 구조를 살피고 표제부, 부제부, 본문, 슬로건 등의 각각의 요소들에 대해 보도록 한다.
1.1 전반적 구조
인쇄광고는 인쇄된 형태로 신문이나 잡지를 통해 소비자에게 접근하는 것을 말하는데, 인쇄광고언어의 구조에 대한 연구는 언어학적인 측면보다는 주로 카피라이팅의 기술적인 측면에서 연구된 것들이 대부분이다. 또한 이때의 인쇄광고언어의 구조에 대한 연구는 그 자체보다는 구조를 이루는 요소들의 기능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기위한 것이다.
인쇄광고언어의 구조를 형성하는 요소 : 표제부, 부제부, 본문, 스펙, 박스, 캡션, 슬로건, 로고 등
→ 각각의 고유한 기능을 가지고 차별되어 시각적인 처리가 되며, 제품에 따라 많은 요소를 사용하기도 하고 필요에 따라서는 최소화되기도 한다.
1.2 표제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문학의이해] 언어유희적 광고언어
  • 언어유희적 광고언어 들어가면서언어유희적 광고언어개념소개 언어의 소리의 특성을 활용한 광고언어언어의 형태,구조의 특성을 활용한 광고언어의미적 특성을 활용한 광고언어3.출처들어가면서광고언어는 철저히 수용자를 타겟으로 계획된 언어이다. 광고로써 수용자를 설득하고 제품구매 행위로 이어지도록 광고언어는 짜여진다. 따라서 광고언어는 다른 어떤 국어사용보다도 계획적이며, 목적을 가진 언어현상이라고 볼수있다. 이

  • [국문학의이해] 언어유희적 광고언어
  • 언어유희적광고언어목차1. 광고언어란2. 언어유희적 광고언어1) 개념소개 2) 언어의 소리의 특성을 활용3) 언어의 형태, 구조의 특성을 활용4) 의미적 특성을 활용3.출처광고언어철저히 수용자를 타겟으로 계획된 언어다른 어떤 국어사용보다도 계획적이며, 목적을 가진 언어현상.1.광고언어란?→광고 언어란 수용자를 설득하는 데 초점을 둔 언어적 표현이므로 진부한 표현보다는 참신한 표현을 선호한다. 2.언어유희란?→ 동음이의어나 각

  • [광고표현전략][광고표현전략과 수사학][광고표현전략과 메시지][광고표현전략과 공명][여성역할]광고표현전략과 수사학, 광고표현전략과 메시지, 광고표현전략과 공명, 광고표현전략과 여성역할 분석
  • 광고표현전략과 수사학, 광고표현전략과 메시지, 광고표현전략과 공명, 광고표현전략과 여성역할 분석Ⅰ. 개요Ⅱ. 광고표현전략과 수사학1. 광고와 언어2. 수사적 표현1) 광고언어의 음운론2) 광고언어의 구조론3) 광고언어의 의미론3. 수사적 비유로서의 펀(Pun)Ⅲ. 광고표현전략과 메시지1. 메시지 표현 전략의 형성 과정2. 광고 메시지 전략의 유형1) 무상표 전략2) 선점적 전략3) 특유 판매 제안 전략4) 상표 이미지 전략5) 포지셔닝 전략6) 공

  • 광고와 광고 언어
  • REPORT- 광고와 언어 -목 차Ⅰ. 서 론광고 언어의 특징1) AIDMA의 원칙2) 5-I 정책Ⅱ. 본 론1.광고와 광고 언어1) 광고와 음운적 특징의 광고 언어① 두운이 쓰인 경우② 각운이 쓰인 경우③ 음운 교체 2) 광고와 어휘적 특징의 광고 언어3) 광고와 문체적 특징의 광고 언어① 평서문② 감탄문③ 명령문④ 의문문⑤ 청유문⑥ 대화체 구조 ( 문답체 )⑦ 반어 및 역설⑧ 제한 및 자극적 표현⑨ 익살스런 표현 언어의 유희⑩ 정제된 문어체⑪ 상징적

  • [대중매체]언어와 문화<광고언어의 개요와 광고언어 사용기법 및 사례>
  • 광고언어의 기능3. 광고언어의 일반적 특징II. 광고의 분류에 따른 광고언어의 사례1. 광고의 형태에 따른 분류 2. 소구 스타일에 따른 분류 3. 광고 매체에 따른 분류 III. 광고언어 사용기법 및 사례1. 음성/ 음운론적 기법 (1) 소리의 반복기법 (2) 동음 또는 유사음 활용(3) 음운교체, 음운첨가, 음운대체2. 통사론적 기법(1) 문장의 종류에 따른 기법 (2) 비문법적 단어사용(3) 대구 대조를 활용(4) 외래어와 한국어의 조합(5) 문장구조의 파괴3. 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