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축제1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기 원 - 1810년 바이에른의 루트비히 왕세자와 테레제 공주의 결혼식을 축하하기 위하여 열린 축제에서 기원하였다.
축제 수익 - 1억2000만 유로(약 1650억 원) 이상
브라질의 리우카니발, 일본의 삿포로 눈 축제와 함께 세계 3대축제 중 하나로 독일을 대표하는 축제로써 1883년 뮌헨의 6대 메이저 맥주회사가 축제를 후원하면서 4월축제와 함께 독일을 대표하는 국민축제로 발전하였다.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 정오부터 10월 첫째 일요일까지 16일간 열리며, 독일 국민은 물론 전세계에서 70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이 축제를 즐기기 위해 모여든다. 오토버페스트 동안 관광객은 500만 명 이상, 소시지는 20만개 이상, 맥주는 500만 리터 이상 소비되는 거대한 축제이다.
옥토버페스트는 뮌헨 시장이 첫 맥주통의 꼭지를 따고 그 해 첫 생산된 맥주를 선보이면서 축제는 시작 된다. 축제 첫날에는 바그너(Wilhelm Richard Wagner)가 세운 극장에서부터 뮌헨 시청 앞 광장에 걸쳐 있는 100여 개의 마을과 각종 직능단체가 왕·왕비·귀족·농부·광대 등으로 분장하고 시내를 행진한다. 동시에 시내 광장에서 뮌헨의 6대 맥주회사가 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천막술집을 열어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이어 뮌헨 시장이 그해 첫 생산된 6˚짜리 맥주를 선보이면서 축제의 개막을 선언한다. 이후 16일 동안 맥주를 마시고 즐기면서 한바탕 맥주축제가 벌어진다.
천막 안에서는 독일의 유명한 6개 맥주 회사를 비롯하여, 작은 현지 맥주 브랜드들의 맥주를 팔고 있으며, 맥주의 보통 가격은 종류별로 다르지만, Helles Beer (맑은 맥주), Weisen Beer (탁한 맥주), Dunkel Beer (흑맥주)로 크게 나뉘고, 그 외에 각 브랜드마다 가지고 있는 브랜드를 붙여서 맥주를 판매하고 있으며 영업시간은 주중10:00~22:30, 주말, 공휴일 09:00~22:30까지 맥주를 주문할 수 있고, 천막 문을 닫는 시간은 23:30입니다.
2.쾰른 카니발
개최 장소 - 독일 쾰른
개최 시기 - 매년 11월 11일 11시부터 다음 해 3월
시작 연도 - 1823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상품개발] 우리나라 음식의 관광 상품 개발 -막걸리
  • 11월에 열리는 연례행사로 자리잡았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와인을 떠올리면 오래될수록 좋다고 생각하지만 햇포도로 만드는 보졸레 와인은 오래 보관하지 않고 그 해 안에 다 마시는 와인이며 크리스마스나 새해 행사에 많이 사용된다. 보졸레 와인 축제에서 선보이는 와인은 포도껍질에서 나오는 씁쓸한 타닌이 적고 알코올 함량도 비교적 낮아 알코올에 약한 사람이라도 부담없이 말실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2) 독일의 마이스터 드렁크 축제- 1

  • 독일 경제 연구
  • 독일 연구목 차Ⅰ. 사회문화1. 독일 민족성 형성에 영향을 준 제반 요소들(1) 지리 및 지정학적 위치(2) 기후 및 지형 2. 독일 정신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을까? (1) 독일의 역사와 독일인(2) 독일의 종교와 독일정신(3) 독일의 제도와 독일인 (4) 독일인의 일상생활3. 유럽 vs. 독일(1) 문학ㆍ사상 (2) 문화(축제) (3) 생활모습Ⅱ. 경 제1. 재도약 중인 독일경제2. 독일 경제의 현황 (1) 시장의 특징 (2) 산업 구조의 특징(3) 무역 구조의 특징3. 경제 발

  • [관광론]NTO(주한 외국 관광청)-각국의 관광정책과 마케팅 전략 비교
  • NTO (주한 외국 관광청)-각국의 관광정책과 마케팅 전략의 포인트 비교~목차~1. 서양 NTO -스페인(Spain)-독일(Germany)2. 동양 NTO -태국(Thailand)-일본(Japan)3. 서양 vs. 동양 -서양 (1) 스포츠관광(2) 종교관광(3) 축제-동양 (1) 의료관광(2) 한류관광4. 팀 프로젝트 소감 1. 서양 NTO▶ 서양의 많은 나라들 중 스페인과 독일의 관광정책과 마케팅 전략 조사Spain 천혜의 자연환경과 문화유산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관광 콘텐츠 개발 사업을 추진, 현재

  • 간척과간석 레포트
  • 11.2 레포트의 방향1제 2장 간척의 현황2.1 간척과 간석의 뜻22.2 우리나라의 갯벌과 외국의 갯벌22.3 우리나라의 간척91) 간척의 역사2) 근대의 간척현황2.4 외국의 간척현황121) 네덜란드2) 독일3) 일본2.5 우리나라의 대표적

  • 다문화가정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1 장 서론제 2 장 다문화가정의 정의제 1 절 다문화 가정의 정의 제 2 절 다문화 가정의 현황1. 국적별 현황2. 지역별 현황제 3 장 다문화 정책의 국내, 해외 사례제 1 절 국내사례1. 중앙정부의 정책1) 중앙부처 다문화정책 사례(1) 여성부(2) 기타부처2. 지방부처 다문화정책 사례1) 시도의 다문화정책 사례(1) 서울시(2) 안산시(3) 대전시(4) 경기도(5) 전라북도2) 시도 교육청 다문화정책 사례제 2 절 해외사례1. 일본2. 영국3. 프랑스4. 독일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