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원과 수업설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수업설계: 학생들이 무엇을, 어떻게 배워야 하는가를 결정하는 체계적인 과정
- 수업설계를 위해 ......이 필요함
교육목표와 수업목표의 이해
학생에 대한 이해
학습내용에 대한 이해
교수방법에 대한 이해
1. 의사결정자로서 교사
1) 교육목표와 수업목표에 대한 이해
수업설계를 위해 교육목표와 수업목표를 결정해야 한다. 수업목표는 수업설계의 기본방향과 틀의 안내 및 사회적으로 중요한 가치와 직결되기 때문에 효과적인 수업계획안을 짜는 데 매우 중요하다.
2) 학생에 대한 이해
교사가 수업 설계를 할 때 학생의 특성(학습능력, 학습의욕, 학습양식, 자아개념, 친구관계, 가정환경 등)을 고려한 수업목표, 내용, 방법, 자료 등을 선택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