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오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오 구
1. 오구란?
2. 이윤택 감독
3. 등장인물 소개
4. 연극과 영화의 차이
5. 영화『축제』와『오구』
6. 죽음의 의미
7. 영화 평
차 례
오구란?
오구굿은 죽은 사람의 영혼이 산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
고 편안히 저승으로 가도록 천도하기 위해 벌이는 굿.
죽은 사람이 생전에 이루지 못한 소원이나 원한을 풀어주
고 죄업을 씻어 극락 천도를 기원하는 무속의식으로 동해
안의 어촌이나 경상도 지방에서 행해짐.
이윤택 감독
언제나 영화를 꿈꿔오던 이윤택은 정작 영화감독이 되지 못하고 로, 연극으로, 드라마와 시나리오작가로 활동하며 문화게릴라라는 별명을 얻게 됨
나이 오십이 넘어서야 자신의 연극을 영화로 만들며 어렸을 적부터 꿈꿔오던 영화감독의 소원을 이루게 됨
이윤택은 자신만의 시선으로 세상을 보고, 주체적으로 행동하는 시적인 삶을 살고 싶어 했고 연극부터 시작해 다양한 문화 활동을 통해 이를 실천해 나감
1979년 『천체수업』, 『도깨비 불』 등의 시 발표로 시인으로 문단에 데뷔
1986년 부산에 극단 연희단거리패와 가마골 소극장을 만들면서 본격적인 연극활동 시작
1989년 『시민K』를 통해 서울 연극계에 이름 알려짐
1996년 『임꺽정』
1997년 『모델』
1989년 『오구-죽음의 형식』
1993년 『바보각시-사랑의 형식』 『불의 가면-권력의 형식』
1996년 『문제적 인간-연산』
1998년 『눈물의 여왕』
1999년 『일식』
2000년 『도솔가-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사회] 한국의 영화산업
  • 영화산업의 가치사슬 구조 영화산업의 시대적 변화 *한국영화산업 시대별 흐름 -전성기-침체기-역량축적기*역량축적기    주요사건    자본의 변화    제작 방식의 변화 목 차*재도약기쉬리가 영화산업에 미친 영향멀티플렉스쉬리 이후의 영화산업영화산업구조공동경비구역JSA네티즌 펀드친구원소스 멀티유즈*2002년 이후의 한국영화2002년 한국영화결산2002년 한국영화의 특징-블록버스터블록버스터의 실패원인분석& 한국영화에

  • [기업마케팅성공사례] 멀티플렉스(복합상영관) CGV의 서비스마케팅사례
  • 영화 산업의 서비스 수요 상황3.3 CGV의 수요관리 전략4. CGV - 서비스 마케팅 믹스4.1 CGV - 서비스 마케팅 믹스4.2 서비스 가격 관리4.3 서비스 촉진 전략4.4 서비스 유통관리4.5 서비스 프로세스 관리4.6 서비스 물리적 증거 관리4.7 CGV 서비스 종업원 관리5. SWOT 분석6. 결론 - CJ CGV마케팅 전략에 대한 분석※ 한국영화시장의 동향1.멀티플렉스(복합상영관)1-1. 멀티플렉스란?복합영화관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

  • [일본영화산업][일본영화산업과 기업][일본영화산업과 제작][일본영화산업과 영상라이브러리][외국영화]일본영화산업과 기업, 일본영화산업과 제작, 일본영화산업과 영상라이브러리, 일본영화산업과 외국영화 분석
  • 일본영화산업과 기업, 일본영화산업과 제작, 일본영화산업과 영상라이브러리, 일본영화산업과 외국영화 분석Ⅰ. 개요Ⅱ. 일본영화산업과 기업1. 쇼치쿠 주식회사(松竹株式會社)2. 도호 주식회사(東寶株式會社)3. 도에이 주식회사(東映株式會社)Ⅲ. 일본영화산업과 제작1. 쇼치쿠2. 도호3. 도에이4. 독립프로덕션Ⅳ. 일본영화산업과 영상라이브러리1. 도쿄국립근대미술관 필름센터(東京國立近代美術館フィルムセンター)2. 와세다 연극 박물관(早

  • [일본문화] 일본영화분석
  • REPORT주제: 일본 영화과목명: 일본의 사회와 문화담당교수: 제출일: 2004년 11월19일제출자: 목 차1. 일본 영화 의 역사.2. 최근 일본 영화 분류.(1) 영화 성향(2) 대표적 영화감독.(3) 장르별 분류3. 일본 영화 시장의 규모(1)경제적 규모(2) 국내에 일본영화의 인지도4. 국내영화와 일본영화와 의 비교.5. 소감.1. 일본 영화의 역사1950년 일본 영화의 황금기스튜디오 시스템이 가장 왕성한 활동을 보이던 1950년대는 일본 영화계의 전성기였다. 이 시

  • [마케팅] BPL마케팅에 관하여
  • 분석을 통한 브랜드 배치 유형 분석① 노출 빈도에 의한 유형 ㉠ 크리에이티브 배치(단순 노출)한 장면(shot)의 배경에서 보여 지는 것을 의미하며, 영화에서 옥외광고에 실제 상표가 “우연히“ 비춰지거나, 배경으로 사용된 TV 광고에 상표가 등장하는 것과 같은 교묘한 방법으로 상표를 삽입시키는 것과 관련된 것을 의미한다.예) 포레스트 검프 : 에플 컴퓨터 로고가 한 장면 배치㉡ 온 셋 배치(반복 노출)크리에이티브 배치보다 더욱 두드러지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